본문 바로가기

Zoom 仁/시설 이용 Tip

온라인 시설 예약


 

인하인 여러분, 안녕하세요 :) 개강 둘째 주는 잘 보내셨나요? 학기 초이니만큼 아마 많은 학우분들께서 동아리, 소모임, 조별과제, 공연 연습 등을 비롯해 다양한 활동들을 하고 계실텐데요. 이렇듯 학교 생활을 하면서 종종 '공간'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오늘은 온라인으로 그러한 공간을 예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우리는 이것을 '기안을 잡는다'고 표현하기도 하는데요! 함께 알아볼까요?

 

 

 


 

인하포털시스템에서는 다음과 같은 시설들의 예약이 가능합니다.

 

학생회관 3(회의실), 가무연습실(403, 404, 406), 5, 6(전시실)

본관 소강당, 중강당, 대강당

운동장(축구장, 다목적구장 1, 다목적구장 2), 농구장 4

5호관 남 소강당

하이테크센터 강당

보미프라자(전시실)

5호관 남 독서실 스터디룸 6, 60주년기념관 스터디라운지 5

 

이 외에도 강의실 기안은 학생지원팀 또는 각 학과(학부) 사무실에서 담당하고 있으며, 정석 스터디룸은 정석학술정보관 어플에서 예약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포털을 이용한 방법만을 소개하겠습니다.

 

 

 



@ 기본사항


시설물 예약은 111회 가능하며, 사용 예정일의 30일 전부터 최소 3일 전(주말 제외)까지 가능합니다.

한 단체에서 강당, 학생공간, 체육시설 사용에 대해 각각 주 3일을 초과할 수 없으며, 동시에 두 시설의 사용은 불가합니다. 특별한 사유가 있을 경우 소속기관장의 협조문을 작성하여 학생지원팀으로 제출하세요.

냉난방 및 방송기자재 사용을 원하는 경우 예약시 함께 신청해야 하며, 예약 완료 후 별도로 확인해야 합니다.

예약 후 수정은 불가하며 변경사항 발생시 취소 후 재신청해야 합니다.

부득이한 사유로 예약한 시설물이 수업 또는 학교 주요행사와 중복되었을 경우 사용중이더라도 반드시 양보해야 합니다.

 

@ 장소별 유의사항

 

[강당] 08:00~22:00 이용 가능

강당은 한 단체에서 1일 최대 8시간까지 가능하며, 학기중 평일 음향사용은 18시 이후로만 가능하고 사전 무대설치는 불가합니다.

강당 및 체육시설은 수업에 사용되는 시설이므로 방학중에는 다음학기 강의시간표 확정시까지 개강 이후 시설 사용에 대한 예약이 불가하며, 축제기간에는 특성상 온라인 예약이 불가합니다.

 

[학생회관, 보미프라자] 08:00~22:00 이용 가능

학생회관 회의실은 학기중 평일 18시 이후로만 사용 가능하며, 빔프로젝터 사용과 방송기재실 지원이 불가합니다.

학생회관 1~2층 음악감상실은 IBS방송국의 공간으로 해당기관에 직접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운동장, 농구장]

대운동장, 다목적구장의 이용 가능 시간은 학기중 평일 08:00~22:00, 방학·주말·공휴일 08:00~18:00입니다.

농구장의 이용 가능 시간은 위치에 따라 다르며 1·4면은 20시 이후 개방(자유사용), 2·3면은 모든 시간입니다.

대운동장, 다목적구장은 팀당 1일 최대 2시간, 농구장은 평일 최대 2시간/주말, 공휴일 3시간까지 예약 가능합니다.

 

[스터디룸] 08:00~20:00, 최대 2시간

[5호관] 주말 및 공휴일 휴관, 시험기간 전 요일 개방됩니다. [60주년기념관]은 전 요일 이용 가능합니다.

[5호관] 이용시간 14일 전부터 1일 전까지 신청 가능합니다.

[60주년] 512B(10), 512C(10), 512D(14), 613B(10), 613C(8)

이용시간을 준수하고, 음식물 반입이 불가하며, 지나친 소음을 자제하고, 퇴실 시 좌석 및 주변 정리정돈해야 합니다.

 

수업에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시설물 훼손가능성이 크거나 화재 및 사고의 위험이 큰 경우, 정치적 종교적 성향이 과도한 경우, 외부인 및 외부단체가 대다수 참여하는 경우, 신청내용과 실제 사용내용이 다른 경우를 비롯해 그 외 학생신분으로서 부적절한 경우 시설물 예약 불가 및 패널티가 주어집니다.

 

 

 


 

유의사항은 꼼꼼히 확인해보셨나요? :) 본격적으로 예약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인하포털시스템(http://portal.inha.ac.kr/)에 접속합니다. 학사행정 - 시설 - 온라인 시설예약 탭을 클릭합니다.

 

 



[신청 / 확인 관련] 항목은 예약 신청과 확인에 관련한 부분입니다. 이후 신청 현황 및 결과 조회에 이용됩니다.


[행사장소] 예약을 원하는 장소를 선택합니다. 이때, ‘월별 시설이용현황 조회를 통해 해당 날짜와 시간에 장소가 비어있는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날짜] 시설 사용을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설정합니다.

 

 



[사용단체] 크게 중앙동아리/학생회/소모임(단과대학)/소모임(학부, , 일반대학원)/중앙자치기구/기타로 분류됩니다.

비공식적이거나 개인적인 모임이라면 기타 - 교내개인모임을 선택합니다. 연락처와 이메일은 연락이 가능한 대표의 것을 입력합니다.

 

 



[행사관련] 행사(활동), 행사인원을 입력하고 냉/난방 사용여부를 체크합니다. 필요한 경우 방송기자재 및 대여물품을 기재합니다. 대여가능물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방송기자재 : 강당 내 음향, 조명과 빔, 스크린, 마이크앰프 등

- 방송 기자재는 일주일 전까지 방송기재실(2123) 직접 방문하여 사전 협의 필요

- 빔프로젝터, 마이크, 앰프 등은 학생복지위원회(9135, 학생회관 1)로 직접 요청

대여물품 : 장소 예약 완료 후 사용확인서를 출력하여 해당 부서로 직접 요청해야 함.



 

부서명

관련업무

위치

내선

기관실

냉난방 문의

5남 지하

8354

방송기재실

강당내 음향, , 스크린, 무대조명 사용 문의

업무시간 평일09:00~21:00, 주말/휴일 휴무

(토요일 행사시 09:00~18:00까지 협조가능)

2123

8346

본관수위실

본관강당 사용 관리

본관 1

8598

통합경비실

기타강당, 학생회관 및 보미프라자 사용 관리

학생회관 1

8597

학생지원팀

시설물 예약신청 확인, 전시용 줄 대여

학생회관 3

7066

학생복지위원회

, 마이크, 엠프, 천막 등 대여

학생회관 지하

9135

환경관리실

테이블, 천막 대여

2후문 옆

8594

예술체육학부

대강당 피아노사용 문의

서호관 118

8161

체육시설관리실

체육물품 지원 문의

5서 지하

8621

 

 



[예약자 확인사항] 꼼꼼히 확인 후 체크합니다. 모든 내용을 정확히 입력하였으면 신청버튼을 클릭하는 것으로 예약을 마무리합니다.

 

 



이상으로 포털시스템을 통해 교내의 시설을 예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장소를 잡고, 활동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모두가 쓰는 공간이므로 사용 후 깨끗이 정리하는 것도 잊지 마세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