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om 仁/시설 이용 Tip

오피스 365 무료구독 권한 얻기

인하누리를 구독해주시는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인하대에 입학하시는 새내기 여러분들을 위하여 대학 생활 동안 무료로 오피스 구독 권한을 획득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오피스 구독을 하기 위해 교내에서 사용하는 이메일 (기본적으로 학번@inha.edu 로 설정되어 있음)을 준비해두셔야 합니다.

Office 365 계정 신청 및 Office 365 ProPlus 다운로드 받기

    www.office.com/getOffice365에 방문하여 [자격이 있는지 알아보기]를 클릭합니다.

    아래 페이지의 <자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학교 전자 메일 주소를 입력하십시오>란에 본인의 인하대학교 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ID@inha.ac.kr 혹은 ID@inha.edu) [등록] 버튼을 누릅니다.

    인하대학교와의 계약에 따라, 인하대학교의 메일 주소는 Advantage Program을 받도록 인증된 메일 주소이므로,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위 화면이 나타나면, 인하대학교 포털에서 제공하는 본인의 이메일을 확인합니다. 아래와 같은 메일을 확인하여 발송된 링크를 인터넷 브라우저에 복사하여 붙여 넣습니다.

    브라우저에 해당 URL을 복사하여 붙여 넣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화면에서 성, 이름, 설정할 비밀번호 및 14세 이상 인증을 위한 생년월일을 입력합니다. 비밀번호 설정 시 영문자, 숫자, 특수문자를 조합하여 8자 이상으로 입력하여야 정상적인 등록이 가능합니다. 이 때, Office 365ID는 본인의 인하대학교 이메일 주소와 동일합니다. 모든 정보를 입력 후 [시작] 버튼을 누릅니다.

    정상적으로 등록 시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고, 1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모든 등록이 완료되고 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만날 수 있습니다. 아래 화면에서 [지금 설치] 버튼을 누르고 하단에 발생하는 팝업에서 [실행]을 누르면 설치형 Office 프로그램들이 설치를 시작합니다.

    계정 생성이 된 이후 Office 365를 이용하고 싶으신 경우 https://login.microsoftonline.com/에 방문하여 신청된 ID (인하대학교 메일주소)와 초기 설정에서 입력하신 비밀번호를 입력 후 로그인 합니다.

    계정 신청 후 모바일에서 Office를 이용하고자 하시는 경우, 안드로이드에서는 Play 스토어에서 Office Mobile OneDrive, iPhone/iPad에서는 Microsoft Word, Excel, PowerPoint, OneDrive를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오피스 2016을 새로 설치해야하는 상황이 발생한다면, 오피스 365 포털을 이용하시면 편리하게 재 다운로드를 할 수 있습니다. 오피스 365 포털은 사용하는 기기의 기종(윈도우, Mac, 안드로이드, iOS)에 맞는 지원 소프트웨어를 바로 다운받을 수 있도록 반응형으로 작동하는 웹사이트입니다.

-      오피스 365 포털 주소: http://portal.office365.com

윈도우 또는 Mac 에서 포털에 접근했을 때, 오피스 프로그램을 다운받을 수 있는 아이콘이 최상단 우측에 있게 됩니다.

안드로이드 또는 iOS에서 포털에 접근했을 때, 오피스와 호환되는 앱을 다운받을 수 있는 아이콘이 최상단 우측에 있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