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om 仁/시설 이용 Tip

셔틀,통학버스 이용방법(변경사항 포함)

 

인하인 여러분, 안녕하세요! 며칠 새 날씨가 제법 쌀쌀해졌지요? 반팔을 벗어난 게 엊그제같은데, 벌써부터 겨울이 성큼 다가온 것만 같은 느낌입니다. 이런 날씨에도 곳곳에서 버스를 기다리는 줄은 길기만 한데요. 지난 버스 노선 개편 등으로 셔틀버스를 이용하는 학우분들이 늘었습니다. 오늘은 학교 버스의 기본적인 이용법을 되짚어보고, 지난 10월 변경된 사항과 자주 묻는 질문들을 바탕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하대학교에서 운행하는 버스는 셔틀버스통학버스 두 가지로 구분되는데요,

주안역·인하대병원·인천터미널과 학교를 오가는 버스를 '셔틀버스', 수도권 각각의 지역으로 등·하교하는 버스를 '통학버스'라고 칭합니다.

 

두 버스는 모두 공휴일을 제외한 평일에만 운행하며, 셔틀버스는 방학 중에도 등·하교 각 1회를 운행하는 반면 통학버스는 정규학기 중에만 이용 가능합니다.

 

학교로 향하는 버스의 탑승지점은 각각 다르며학교에서 출발하는 버스는 정석학술정보관 뒤편 승차장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학우들을 위해 셔틀버스는 평일 중(공휴일 제외) 무료로 운행됩니다.

 

셔틀버스 승하차 장소

정류장

승차장소

하차장소

주안역

주안역 1번출구(남광장) 왼쪽

- 한국고시학원, 피자헛 방향

오른쪽 공원 앞

인하대병원

인하대병원 장례식장 주차장 입구

인천터미널역

인천터미널역 4번 출구

 

학기 중 : 주안역, 인하대병원, 인천터미널역

 

후문 미스터피자 앞 하차 / 정문 미정차(8.29)

 

- [등교] 오전 1040분에 운행하던 기존 등교 막차는 인원 저조로 폐지되었습니다.(10.17)

- [등교] 버스노선 개편으로 인해 10:00 ~ 10:20에는 배차간격을 5분에서 4분으로 탄력적 운영을 하며, 총 운행횟수는 23회로 동일합니다.(10.17)

 


후문, 정문 각각 하차

 

방학 중 : 주안역, 인천터미널역

 

하차 위치 동일

 

- ·하차 시간은 교통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교내 행사 등 부득이한 경우 운행시간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 탑승 인원이 저조한 경우 폐지될 수 있습니다.

- 문의 : 차량관리실(032-860-8592)

 

 

통학버스는 학기 중 평일에만 운영됩니다. 현재 신촌/목동, 강남, 잠실, 영동, 가양A, 가양B, 안양A, 안양B, 수원, 일산A, 일산B, 분당, 김포/서구15개 노선이 운행중이며, 탑승지점 별 인원 파악 후 노선 통폐합 및 신설이 예정되어 있습니다.(171)

 

통학버스 이용요금은 전용카드 2000, 현금 2300원으로, 거스름돈 교환으로 소요되는 시간으로 인해 카드 및 일회용 토큰의 사용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 충전식 전용카드5천원(10.10)의 보증금을 내고 사용이 가능하며,

학생회관 1층 통학버스 사무실 혹은 정석학술정보관 뒤 통학버스 부스에서 구매 및 충전이 가능합니다. 사무실 운영시간은 09:30~18:30입니다.

- 일회용 토큰2300원으로,

통학버스 사무실과 부스에서 미리 구매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현금 이용시 거스름돈 발생으로 인해 통학버스 운영에 어려움을 겪어,

16학년도 2학기까지는 현금을 허용하되, 다음 학기부터는 카드와 토큰으로만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부득이하게 현금으로 이용할 시에는 정액(2300)을 맞추어 준비하도록 합시다.

 

등교 통학버스

 

- 각 노선마다 탑승시간 및 배차간격, 운행 횟수가 상이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해주세요.

 

하교 통학버스

 

- 문의 : 신세계고속 통학버스사무실(032-868-3644, 032-860-8628)

 

지금까지 학우 여러분의 등·하교를 조금 더 편리하게 도와주는 셔틀버스와 통학버스 이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시내버스 노선 변경에 따라 셔틀버스 운행이 조정되고, 지난 추석에는 통학버스 대신 귀향버스가 운영된 바 있는데요. 이렇듯 교통 상황과 수요에 따라 계속해서 변경 및 개선되고 있으니, 앞으로도 많이 사랑해주시길 바랍니다 :) 이상으로 인하누리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