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om 仁/시설 이용 Tip

생협 소속 매점들을 아시나요?



 

인하인 여러분, 안녕하세요! 계속해서 흘러가는 우리의 일상 속에서 매점(賣店)’을 찾을 일은 생각보다 많습니다. 가령 바쁘게 나오느라 끼니를 거르고, 쉬는 시간에 잠깐 요기를 하고 싶을 때, 쏟아지는 졸음을 깨울 무언가가 필요할 때. 필기 도중 갑자기 펜이 안 나오고, 시험을 앞두고 문득 컴퓨터용 싸인펜을 놓고 왔다는 걸 생각해 냈을 때…….

 

그렇다면 이런 상황에서 여러분은 어디로 달려가시나요? 물론 후문가에 많은 가게들이 자리하고 있지만, 멀리 가기 힘들고 시간도 촉박할 때에는 이용이 어렵습니다. 대신 빠르고 간편하게 방문할 수 있는 매점들이 교내에도 충분히 존재한답니다. :) 오늘은 캠퍼스 곳곳에 있는 매점들과 그 위치, 그리고 이 매점들을 200% 이용할 수 있는 생활협동조합 조합원 서비스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 학교의 소비자생활협동조합(이하 생협)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생협 소속(직영)의 매점만을 다뤘습니다.

- 모든 매점에서 간단한 문구류의 구입이 가능합니다.

 

 

학생휴게관 매점(보미프라자)



                    



위치 : 60주년 기념관 앞, 학생휴게관(그라찌에 건물 1)

영업시간 : ~8:30 AM ~ 7:00 PM

특징 : 상당히 큰 규모의 매점으로, 다양한 문구류를 취급합니다.

전자레인지는 구비되어 있으나 뜨거운 물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라면은 구매만 가능합니다.)

 

 

 

5남 매점




 

위치 : 5호관 남쪽 지하 1(5호관 독서실 옆)

영업시간 : ~8:30 AM ~ 6:30 PM

특징 : 옆쪽에는 독서실이, 맞은 편에는 휴게실과 복사실이 있어 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페드림 매점

 



위치 : 9호관 1층 카페드림 옆

영업시간 : ~9:00 AM ~ 6:30 PM

특징 : 지난 3() 책사랑쉼터가 이전한 매점입니다.

바로 옆에 카페가 위치해 있으며, 다소 규모가 작습니다.

 

 

 

정석학술정보관 매점

 



 

위치 : 정석학술정보관 지하 1

영업시간 : ~8:00 AM ~ 9:00 PM, ··공휴일 9:00 AM ~ 5:00 PM

특징 : 매점들 중 유일하게 주말·공휴일에 운영하며, 평소 운영시간 역시 긴 편입니다.

복사실, 휴게실과 함께 위치해 있어 정석 이용 시 편리합니다.

, 담배를 판매하지 않습니다.

 

 

 

# 소비자생활협동조합 조합원 적립 서비스

 

소비자생활협동조합(생협)은 대학에서 소비, 문화, 환경 등의 생활을 보다 나은 것으로 가꾸기 위해 대학생활의 직접적 당사자인 교수, 직원, 학생 등 구성원이 스스로 조직한 협동조합입니다. 인하대학교 교원, 직원, 학부학생 및 대학원생, 생협 직원이라면 누구나 그 일원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생협 조합원이 되면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데, 그 중 하나가 매점에서의 마일리지 적립서비스입니다. 앞에서 소개한 네 개의 직영 매점에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인데요, 지금부터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

 

 

- 조합원 가입방법

학생회관 1, 우편취급국 옆에 위치한 학생복지위원회에서 조합원으로의 가입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가입비(출자금)는 학생 5,000, 교직원 10,000원입니다.

졸업 등의 사유로 탈퇴 시에는 마찬가지로 학생복지위원회를 방문하여 접수해야 하며, 이때 납부했던 가입비를 돌려받습니다.

 

- 적립방법

조합원 가입 후 매점 이용 시에 학생증, 교직원증 또는 사번을 제시합니다.

이용 금액의 5%가 적립되며,

카드 계산시 3%가 적립됩니다. (, 담배는 적립 제외됩니다.)

 

- 사용방법

적립된 마일리지 금액이 500원 이상일 때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때 마일리지는 100원 단위로 사용 가능합니다.

 

 

이와 더불어 누릴 수 있는 혜택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학생복지위원회(학생회관 1) 프린트 출력 및 복사 시 50% 할인해드립니다.(학생)

· 각종 생활문화 활동, 해외문화 탐방 프로그램 행사 시에 우대해드립니다.

· 추석 귀향버스 탑승 시 탑승비를 할인해드립니다.

· 잉여금 발생시 대의원총회의 결의로 출자금에 대하여 배당받을 수 있습니다.

 

생협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확인하세요.

http://www.inha.ac.kr/mbshome/mbs/kr/subview.do?id=kr_060406000000

 

 

 


앞서 소개드린 곳들 외에도 교내 학생회관과 기숙사에 각각 편의점이 위치해 있습니다. 이런저런 곤란한 상황이 닥쳤을 때, 필요한 것이 생겼을 때에 방문해 보세요. 원하는 품목과 이용하고자 하는 시설, 위치에 따라 가장 적합한 곳을 고르시면 되겠습니다. :) 지금까지 인하누리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