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ream 仁/자격증&시험

무역영어 자격증 알아보기


인하인 여러분 안녕하세요:) 국제무역사 포스팅에 이어 오늘은 여러분께 국가공인 민간자격증인 무역영어 자격증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주관하는 무역영어 자격증은 국제무역사와 함께 무역과 통상 분야에 전문가가 되고자하는 학우들께서는 같이 준비하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무역영어는 국경 없는 무한경쟁 시대에서 대외교역 확대를 위한 무역관련 영문 서류의 작성 및 번역 등 영어구사 능력과 무역 실무지식을 평가할 수 있는 자격증으로, 지금부터 무역영어 자격증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무역영어란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시행하는 국가공인 민간자격시험을 말하며, 앞서 언급하였듯이 무역 영어 검정은 무역관련 영문서류의 작성 · 번역 등 영어구사 능력은 물론 무역 실무지식을 평가하는 자격증입니다.

 

- 응시자격 : 연령, 학력, 성별 등의 제한이 없습니다.

 

 

 

 

- 합격기준 : 매 과목 100점 만점에 평균 60점 이상(, 1급은 과목당 40점 미만인 경우 불합격)

 

- 검정수수료 : 26,000(부가세 포함)

자격증 발급비 : 방문신청 3,500, 온라인 신청 3,100, 재발급 3,000

환불규정

접수기간 내 환불신청 : 수험료 및 접수 수수료 100% 반환

접수 마감 이후 환불 신청

- 시험일 기준 5일전까지 신청 : 수험료 50% 반환, 접수 수수료 100% 반환

- 시험일 기준 4일 이내 : 수험료 및 접수 수수료 모두 반환 불가

 

 

필기시험 입실시간(시험 시작 시간)

- 1: 9:00

- 2: 11:00

- 3: 9:00

반드시 입실시간을 준수하여야 하며, 입실 시간 이후에는 입실이 불가능 하다고 합니다.

 

 

(1) 진로 : 무역업계에서 가장 선호하는 자격증으로, 자격증 자체가 취업을 보장해 주는 것은 아니지만 실무적으로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최근에는 무역관련 기업뿐만 아니라 무역업무와 관련된 금융기관의 업무영역에서도 유용하게 사용된다고 하니 관심있는 학우분들께서는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자격취득자 우대 : 무역영어 자격은 국가공인 자격으로 이를 취득한 자는 관련 국가자격을 취득한 자와 동일한 대우를 받으며 직무분야의 채용 · 승진 · 전보시 우대한다. 특히 국가지방자치단체, 정부투자기관, 정부부처소관 기업체 등에 취업할 경우 채용, 보수, 승진, 전보, 신분보장 등에서 우대합니다. 또한 직업교육훈련기관의 장은 국가공인 민간자격을 당해 직업교육훈련기관의 입학전형자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최근 몇 년 사이에 문제가 다소 어려워지는 추세라고 하는데, 정확한 개념정리와 많은 문제를 풀어보시면 합격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무역 또는 통상 분야에 전문가를 꿈꾸는 학우들께서는 방학동안 도전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Dream 仁 > 자격증&시험'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계 설계 산업기사 소개  (0) 2016.07.20
유통관리사 자격증 소개  (0) 2016.07.13
국제 무역사 소개  (0) 2016.07.01
산업기사 자격증 안내  (0) 2016.04.29
CFA&CFP 자격증 소개  (6) 2016.04.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