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om 仁/시설 이용 Tip

남구 보건소!





 안녕하세요! 인하인 여러분 :-) 3월 잘 보내고 계신가요? 추운 겨울방학 동안 기다리고 기다리던 따뜻한 봄이 돼서 저는 참 좋더라고요. 하지만 봄은 미세먼지가 증가하는 계절이기도 하니 건강에 더 유의하세요! 이럴 때 우리 인하대학교와 가장 가까운 보건소를 알아두고 있으면 좋을 것 같아서 준비했습니다. 바로 ‘인천광역시 남구 보건소’인데요! 결핵검사 확인서, 건강진단결과서(보건증)와 같은 각종 증명서 발급과 진료 그리고 예방접종 등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하대학교는 인천광역시 남구 인하로 100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가장 가까운 보건소는 같은 남구에 위치하고 있는 인천광역시 남구보건소인데요! 보건소는 지역주민의 질병을 예방하고 건강을 증진시켜 주민보건의 향상에 이바지하는 공공보건 의료기관입니다. 특히 남구보건소는 기존 찾아오는 서비스에서 벗어나 금연·절주·영양사업, 체력측정 사업, 치매센타 운영 등을 중점 사업으로 선정하여 21C에 발맞춰 주민들에게 한걸음 더 다가가는 보건의료행정을 펼치기 위해 많은 변화를 시도하고 있답니다.





  생활 공간을 공유하는 기숙사(생활관)의 경우에 밀접 접촉으로 인하여 결핵균을 가지고 있을 경우 전파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따라서 생활관에 입사하는 모든 관생은 관할지역 보건소에서 결핵검사를 받고 『흉부 엑스선 검사(결핵검사) 확인서』를 반드시 제출해야 합니다. 만약 결핵검사 확인서를 제출하지 않을 경우 입사에 제한을 받을 수도 있다고 해요. 결핵검사 확인서는 매 학기(1, 2학기) 및 방학기간(하계, 동계) 입사할 때 제출하면 됩니다. 결핵검사 확인서가 필요할 때는 ‘남구 보건소’를 이용하면 좋겠네요!









 남구보건소는 인천광역시 남구 주안서로 25(도화1동)에 있습니다. 인하대학교에서 버스를 타고 간 후 조금 걸어야하는데 30분 정도 걸립니다. :-)


   - 경로 1 : 511(인하대후문) → 주안사거리 정류장 하차

   - 경로 2 : 8(인하대정문) → (구)시민회관사거리 정류장 하차

   - 경로 3 : 5-1(인하대정문) → 교보생명 정류장 하차

   - 경로 4 : 38(교통방송(홈플러스)) → 교보생명 정류장 하차

   - 경로 5 : 516(두산위브아파트) → 교보생명 정류장 하차


 ● 진료시간 : 평일 오전 09:00~ 오후 06:00 (토, 일, 공휴일 휴무)


 ● 문의 : ☎ 880-5437~8 (1층 진료실-107호)


 ● 층별안내

  < 1층 > 

   - 예방접종실, 치과진료실(구강보건실), 한방진료실, 물리치료실, 민원실, 검진실, 진료실, 모유수유실, 당직실, 차량지원실


  < 2층 >

   - 소장실, 모자보건실, 방문보건실, 검사실, 방사선실, 건강증진과, 영양관리실, 금연클리닉, 결핵실


  < 3층 >

   - 보건행정과, 건강관리실, 대회의실, 감염병상담실













 버스에서 내린 다음 인성저축은행과 농협은행 사이로 난 길을 쭉~ 직진해서 5분 정도 걸어오면 남구 보건소가 보입니다.






 1층 민원실에서 번호표를 뽑고 신청서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저는 기숙사에 제출하기 위해 ‘결핵검사 확인서’ 발급을 신청했습니다. 







 방사선실은 2층에 있었습니다.





 X-Ray 촬영에 앞서 브래지어, 목걸이, 반짝이는 티셔츠는 반드시 벗어야 합니다. 금속 물질이 있어서는 안 되기 때문이죠. 이런 것들을 착용하고 촬영하면 재촬영을 해야해요! 검핵검사 확인서는 2~3일 뒤에 찾으러 오라고 말씀하시고 검사는 끝났습니다. 참 간단하죠?

 결핵검사 확인증뿐만 아니라 보건증 발급, 금연교실, 면허증건강진단서·채용신체건강진단서 등 여러 가지를 하고 있으니, 남구 보건소를 잘 활용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