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om 仁/시설 이용 Tip

[정석학술정보관 특집] 06. U-Cafe 서비스

 

 

 추운 겨울, 멀리 나가지 않고 집에서도 교양을 쌓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것도 인하대 학생만 가능한 방법이요! : ) 바로 정석학술정보관의 U-cafe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인데요. 정석학술정보관의 U-cafe 서비스를 통해 전공/교양 강의, 영어 작문 첨삭, 유명인의 강연, 인터뷰 모두를 보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이렇게 유용한 서비스를 쉽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사용 방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우선 인하대학교 정석학술정보관 홈페이지(lib.inha.ac.kr)에 접속 후 [멀티미디어] 메뉴의 [U-Cafe(동영상강좌)]를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U-cafe 홈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여러분의 학교 학번, 비밀번호를 이용해 로그인해야 이용할 수 있답니다!

그럼 이제부터 U-cafe를 통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들을 찬찬히 살펴볼까요?

 

 


 

 

U-cafe에서 볼 수 있는 동영상강좌의 항목은 이렇게 다양하답니다.

 

 

 

  

 동영상강좌는 신착강좌, 인기강좌, 상세검색을 통해서 쉽게 원하는 강좌를 찾고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준비하고 계실 공무원시험 대비 강좌나, TOEIC 강좌, 토목기사 시험 관련 강좌 등 다양한 주제의 여러분이 꼭 필요로 하는 강좌들이 있습니다! : )

 2014년에 제작된 <7급 공무원 공통 헌법>과목을 한 번 볼까요? 상세보기에서 실행 버튼을 누르면 바로 동영상강좌 항목을 볼 수 있고, 원하는 강의를 클릭하면 큰 화면으로 수강 가능합니다.

 

 

 

 자, 이제 동영상강좌 외의 다른 서비스들도 이용해볼까요? U-cafe 페이지에서는 다른 메뉴들을 클릭해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일상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영어표현, 일하면서 필요한 영어표현을 쉽게 배울 수 있습니다. 영어 인터뷰 자료가 있어 면접을 준비하시는 분께 유용하고, ‘무역영어’ 시험을 준비하는 분도 적극적으로 활용하면 큰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 같아요! 글로벌 인재 인하인에게 꼭 필요한 서비스죠? : )

 

 


 

 

 교정직, 경찰공무원, 보건직, 교육행정직, 사회복지직, 검찰사무/마약수사, 보호직, 의료기술직, 기능직, 계리직, 소방직, 공무원면접, 행정직/공통과목, 출입국관리직, 통계직, 기술직 시험을 준비하는데 도움이 되는 강좌들이 있습니다. 수강신청 후에 ‘나의 강의실’에서 수강할 수 있습니다.

 

 

 

 

 

 

 유명 인사들의 다양한 주제의 강연을 들을 수 있는 NSI입니다. 2014년 말까지 꾸준히 업로드되어서 최근 강연들을 쉽게 들을 수 있답니다. 모바일로도 이용이 가능하다고 하니 앞으로 이동할 때 휴대폰으로 강연을 들어도 좋겠죠? :)

 

 


 


 

 이 서비스는 휴대폰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오디언 도서관’ 어플을 다운받은 후, 로그인해서 오디오북을 바로 듣거나 다운받아서 이용하면 되는데요! 우선 여러분의 학번과 비밀번호, 그리고 이메일을 입력해 사용자 등록을 한 후에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많은 사람들의 인터뷰를 볼 수 있는 홈페이지입니다. 다만 게재일로부터의 시간이 좀 많이 지났네요! : ) 그래도 좋은 사람들의 이야기는 영원하니, 여러분이 관심있는 분야의 사람들의 이야기를 살펴보세요.

 

 

 

 마지막으로, 모바일로 이렇게 좋은 서비스들을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참 쉽죠?! 컴퓨터로도, 휴대폰으로도 모두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항목의 <교원 임용고시(교육학)> 부분은 정해진 IP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전자정보센터의 1-75번 PC 등을 사용해 이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 점 꼭 유의하셔서 정석학술정보관의 U-cafe 서비스, 유용하게 활용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