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om 仁/시설 이용 Tip

강당에 대한 모든 것!





 안녕하세요! 인하인 여러분 :-) 오랜 겨울방학이 끝나고 개강을 했는데 어떤가요? 특히 15학번 새내기 여러분들은 두근두근 부푼 마음을 안고 대학에 첫 발을 내딛었을 것 같습니다. 고등학교와 달리 대학은 각각의 강의실을 찾아가야하는데 혹시 헤매지는 않는지 걱정이 되네요. ㅠ_ㅠ 새내기 시절 미로 같은 낯선 대학에서 어리둥절해 하던 제 모습이 오버랩이 돼서 말이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인하대학교 ‘강당’에 대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학교 행사나 특강이 있으면 강당을 가야하는 경우가 종종 있기 때문이죠. 본관 대강당(하나홀), 본관 중강당, 본관 소강당, 5남 소강당, 하이테크 강당 순으로 지금부터 살펴봅시다!





 인하대학교 정문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중앙에 보이는 건물이 ‘본관’입니다. 3개의 깃발이 펄럭이고 있는 건물인데 아시겠나요? 본관 2층에 대강당이 있습니다. 흔히 대강당은 ‘하나홀’이라고 불린다는 점을 기억해두세요! :-) 교양 합창 수업과 가곡 수업을 들으면 이 곳에서 학기 말 연주회를 하곤 하죠.










 


 인하대학교 본관 지하 1층에 본관 중강당이 있습니다. 옆에 본관 소강당이 있죠. 









 

 인하대학교 본관 지하 1층에 본관 소강당이 있습니다. 옆에 본관 중강당이 있죠. 






 

 5호관 남쪽 지하1층에 5남 소강이 있습니다. 5호관은 동, 서, 남, 북 ’ㅁ‘자 구조로 된 특별한 건물인데요. 그 중 본관과 마주하고 있는 5남쪽 정문으로 들어가셔서 지하로 내려가시면 됩니다. 









 하이테크 고층부 건물 지하에 있습니다. 고층부 1층에서 계단을 통해 내려가거나 고층부 지하 입구로 들어가면 왼쪽에 있습니다. 하이테크 건물로 가는 언덕을 올라가지 말고, 오른쪽으로 좀 더 가면 있는 지하 입구를 통해 가면 편하더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