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om 仁/시설 이용 Tip

'타대학열람신청' 방법을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인하인 학우 여러분 :-) 겨울방학을 했으니, 이제 인천이 아닌 각자의 고향에서 잘 지내고 있으신가요? 그렇지만 방학 중에도 책을 읽거나 공부를 하고 싶을 때가 있죠. 인하대학교 정석학술정보관이 고향에서 멀어서 이용할 수 없다고 아쉬워하지 마세요. 여러분이 사는 집 근처 타대학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으니 말예요! 지금부터 타대학열람신청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타대학열람신청'은 이용자가 필요한 자료가 타대학에서 소장중일 경우, 웹 상에서 해당 대학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는 열람증을 발급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이는 별도의 과정 없이 간편하게 인하대학교 정석학술정보관 홈페이지에서 간단하게 정보 입력 후 바로 열람증을 프린트할 수 있습니다.

 

 

 

 

 

  STEP 1

 

1. 인하대학교 정석학술정보관 홈페이지(http://lib.inha.ac.kr)에 접속합니다.


 

 

 

2. 상단 메뉴 중 ‘My Library'를 클릭합니다.


 

 

 

3. 타대학열람신청을 클릭한 후, 이용대학명과 방문목적 그리고 열람기간을 선택합니다.


 

 

- 방문목적에는 ‘자료열람’과 ‘자료복사’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열람기간은 ‘당일’과 ‘3일동안’ 그리고 ‘7일동안’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STEP 2

 

인하누리가 직접 타대학을 방문해 보았는데요. 저희 집 근처에 있는 동국대학교 도서관에 가 본 생생한 후기 들려드릴게요!


 

 

동국대학교 도서관에 도착했습니다.


 

 

안내데스크에 타대학 열람증(이용협조 의뢰서)을 제출하면 됩니다. 참 쉽죠? :-)


 


도서관입구에는 불교 대학교답게 불상이 자리하고 있었습니다.

 

 


 

  

  

 

학교 구석구석의 모습입니다.

 

 

불교 대학교답게 3층 전부는 불교학 자료실이었습니다. 폭넓고 많은 불교 관련 서적이 있어서 신기했습니다. 이런 불교 서적에 관심 있으신 분은 동국대학교 도서관에 열람신청을 하고 와보셔도 좋을 것입니다!


 

 

 

 

옥상정원이 있더라고요! 공부하다가 휴식을 취하기에 딱 좋을 것 같지 않나요? : )

 

 

 

 


 

 

 

지금까지 다른 대학교 도서관 열람을 신청하는 방법에 관해 알아봤습니다. 항상 모교인 인하대학교 정석학술정보관만 이용하다가 타대학 도서관을 가보니 색다른 느낌이더라고요! 본인이 필요한 도서가 타대학에 소장되어 있거나, 인근 타대학 도서관을 이용하고 싶을 때, 이 제도를 잘 활용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