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om 仁/대학생활 이야기

정석 7~8월 테마추천도서

인하인 여러분, 안녕하세요! 계속될 것만 같았던 방학의 시작으로부터 어느덧 한 달 여가 흘렀습니다. 아마 방학 계획 중 하나로 자주 꼽히는 것이 '독서'일텐데요.

 

다 여유로운 시간에 차곡이 마음의 양식을 쌓는 것은 좋지만 막상 책을 읽으려고 하면 무엇을 읽어야 할지 고민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 학우 여러분을 위해 정석학술정보관에서는 다양한 분야의 추천도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함께 살펴보고, 책 읽기를 시작함에 있어 단서를 찾아보도록 합시다!

정석학술정보관에서는 분야별 우수 교양도서로 선정된 연간 '정석 100' 외에도 다양한 기준으로 도서 추천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오늘 소개할 '테마추천도서'와 베스트셀러, 미디어추천도서, 신착/희망도서, 베스트대출 등이 바로 그것입니다. 이는 모두 학생들의 다양하고 폭 넓은 독서경험을 목적으로 합니다.

7~8월 추천도서의 테마로 선정된 주제들은 분야별로 다음과 같습니다.

장 소

주 제

기 간

자연과학정보실(2)

 북캉스, 휴가철에 읽기 좋은 책
 쉽고 재밌게 읽는 과학책

7~8

인문과학정보실(3)

 차마 울지 못한 당신을 위하여
 꽃을 보듯 너를 본다

사회과학정보실(4)

 다양한 생각이 만드는 사회
  혁신하라는데 어떻게 하는건가요?

그렇다면 각각 어떤 책들이 추천되었는지 살펴볼까요?

 

 

 


 

 

 

 

 

 

눈에 띄는 책이 있으셨나요? 혹은, 읽었던 책들 중에 기억에 남는 책이 있으신가요? 그렇다면 아래 이벤트 역시 참고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정석학술정보관에서는 하계방학 중 학생들의 독서활동 증진 및 소장도서의 이용률 향상을 위하여 독서후기행사를 시행합니다. 제출자 전원에게는 정석마일리지 500점이 부여되며, 우수 작품의 경우 추후 문화상품권 시상이 이루어집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이전 기사에서 확인하세요 :)

하계방학 중 독서후기 공모 안내 http://inhanuri.tistory.com/17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