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om 仁/대학생활 이야기

2017년 2학기 현대차정몽구재단 통일리더(舊 북한이탈 대학생) 장학생 선발 안내

안녕하세요! 인하인 여러분 :-) “20172학기 현대차정몽구재단 통일리더(북한이탈 대학생) 장학생 선발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북한이탈 대학생의 국내 정착을 돕고 보조장학금 지원을 통해 학습의욕 고취, 미래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데 목적이 있다고 해요. 지금부터 자세히 살펴볼까요!

. 자격: 지원자 본인이 보호 결정된 북한이탈 대학생

 

휴학생, 졸업생, 학점은행제 교육기관 재학생 등 지원 불가

 

, 17년도 하반기 기준 마지막 학기 재학 중인 학생 지원 불가

 

. 성적 : 직전학기(171학기) 백분위 환산점수 80점 이상(2.75/4.5 이상)

 

. 기타 : 지원일 기준 타 기관으로부터 동종 성격의 장학금을 160만원/년 이상 받고 있는 자 지원 불가

 

, 국가 및 학교로부터의 등록금 명목의 장학금, 근로활동에 따른 근로수당과는 이중수혜 가능

 

지원규모

 

지원규모 : 200만원/학기(400만원/)

 

선발된 학생은 최대 1(2학기) 지원. 한 학기가 지난 후 아래의 기준으로 심사, 지속지원 여부 결정

 

직전 학기(172학기) 백분위 점수 80점 이하인 경우

 

형사 처벌 혹은 교내봉사 이상의 징계를 받은 경우

 

군입대/기타 일반사유 등으로 인해 휴학한 경우

 

 

지원방법

 

- 1: 대학 학생지원팀 공문 접수 / 17. 6. 30()까지

 

반드시 대학 학생지원팀(장학)에서 공문 형태로 접수해야함. 개인적으로 신청하는 것은 불인정

 

- 2: 학생 본인 온라인 인적성 검사 실시 / 17. 7. 7() ~ 17. 7. 9()

 

- 3: 학생 본인 성적증명서 이메일 제출 / 17.7. 11()까지

 

 

 

- 대학별 신청 접수 및 재단 심사(서류 및 면접전형) 후 최종 선발

 

- 서류심사

 

1)제출서류 미비 여부 확인

 

2)지원일 기준 타 기관으로부터의 동종 성격 장학금 수혜 여부 확인

 

3)온라인 인성검사: KDPI 온라인 인성검사 (30~40분 정도 소요)

 

4)성적 고득점 순 선발

 

- 면접심사: 학업의지 및 인성 등 종합 평가, 면접점수 고득점 순 최종 선발

 

1. 장학금 신청서(소정양식) 1.

 

2. 자기소개서 및 학업계획서(소정양식) 1.

 

3. 교수추천서(소정양식) 1.

 

4. 재학증명서 및 장학금 수혜증명서 1. 교내 장학금 관련 부서에서 발급받아 제출

 

5. 개인정보 제공·활용 및 이용동의서(소정양식) 1.

 

6. 교육보호대상자 증명서 또는 북한이탈주민확인서(1) 1.

 

신청서류 미비 및 사실과 다른 경우 합격이 취소

 

기재사항 착오 및 연락 불능 등으로 발생되는 불이익은 신청자 본인에게 있으므로 작성시 유의요망

 

학생구비서류 양식은 재단홈페이지 http://www.hyundai-cmkfoundation.org->알림터->공지사항에서 다운로드

- 제출마감까지 직전학기(171학기) 성적증명서 스캔본 이메일 제출

 

- 이메일 주소: ondreamimpact@univ.me

 

성적증명서 온라인 제출 마감일(7.11))까지 제출이 불가능할 경우, 온라인 성적확인창 캡쳐하여 대체

(면접 참석 대상자 성적증명서 원본 제출)

 

선발일정

 

- 접수마감: 17. 7. 4() 도착분 학교에서 발송한 정식공문 도착일 기준

 

- 온라인 인성검사: 17. 7. 7() ~ 17. 7. 10() 서류지원자 대상 개별 공지 예정

 

- 성적증명서 온라인 제출마감: 17. 7. 11() 접수분

- 면접대상자 통보: 17. 7. 13()

 

- 면접전형: 17. 7. 18() 면접 일자 조정 불가능, 불참시 자동 불합격 처리

 

- 최종 선발결과 통지: 17. 7. 20()

 

- 장학금 수여식: 17. 7. 27() 모든 신규 장학생 필참

 

문의

 

- 문의 : 북한이탈 장학생 선발 사무국

 

(전화: 02-735-1165 / 이메일: ondreamimpact@univ.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