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om 仁/대학생활 이야기

인하대학교 취업 지원 프로그램

 

인하인 여러분, 안녕하세요! 대학 생활을 하면서도 떼려야 뗄 수 없는 문제 중에 하나는 바로 취업에 대한 것이 아닐까 싶은데요. 스스로의 적성이나 관심사 등을 잘 알고, 이를 향해 나아갈 수 있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겠지만 여전히 고민을 안고 계시는 학우분들도 많을 것 같습니다.

인하대학교 학생진로설계포털시스템에서는 진로와 취업에 관심을 가지고 계신 학우분들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함께 알아보도록 합시다.

 



http://job.inha.ac.kr

 

'대학창조일자리센터', '취업팀 홈페이지'로도 불리는 사이트입니다. 진로·취업·창업 지원의 허브센터(gate-way)로서 일관된 서비스를 지원하는 구심점을 지향합니다. 지역사회 일자리를 발굴하고 인재를 추천하며, 인천지역 청년들에 초점을 맞춘 차별화된 취·창업 프로그램을 개발 및 교육하고, '청년고용정책 활성화'를 목표로 유관 기관과의 강력한 협력관계 구축과 사업을 추진하며, 진로·취업 관련 상담 및 교육하는 것을 주요 업무로 두고 있습니다.

 

진로설계포털시스템에서는 상담/검사 신청, 취업프로그램 신청, 채용정보 및 대외활동 정보 확인 등이 가능하며, 오늘은 그 중 프로그램 신청에 대해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포털에서 제공하는 취업프로그램에는 교육프로그램, 채용설명회, 취업박람회가 있습니다. 일부 프로그램은 학교 홈페이지에 공지되기도 하나 그렇지 않은 경우도 많으니 취업프로그램에 관심이 있다면 진로포털을 자주 확인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취업프로그램 - 교육프로그램

 

1) 현재 모집중인 교육프로그램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프로그램을 찾아 클릭합니다.


 


2) 프로그램의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집기간과 신청자격을 포함하여 세부 내용을 잘 숙지 후 신청하도록 합시다.




 

3) 프로그램의 정보와 함께 개인정보와 학적사항이 표시됩니다.

변동되거나 틀린 부분이 있을 경우 인하포털시스템을 통해 변경해주세요.

 

* 지원자가 많은 경우 또는 자격조건이 있는 경우 일정 기준 혹은 해당 자격보유여부에 대한 심사과정이 있습니다.



 

4) 신청한 프로그램은 마이페이지(I-MAP) - 교육참가내역에서 확인 및 취소가 가능합니다.

 

교육프로그램 뿐 아니라 채용설명회, 취업박람회의 신청 방법 역시 동일하며, 프로그램에 따라 웹 신청 외에도 별도의 신청 절차가 있는 경우도 있으니 상세 페이지를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신청 방법과 과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그럼 2학기에는 어떤 프로그램들이 예정되어 있는지 함께 살펴볼까요?

* 해당 일정표는 대표적인 프로그램들이 기재된 것으로, 이 외에도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열릴 수 있습니다.

 

진로/취업 참여 프로그램 연간 일정표

교육프로그램

8

하계방학 찾아가는 취업컨설팅

공통취업/대기업/공공기관/해외취업반, 매주 교육 및 스터디 (7월 선발된 인원 대상)

하반기 취업캠프

직종/직무분석과 입사서류 작성, 면접까지 "One-stop"취업캠프1

직무적성검사캠프

2016년 하반기 대기업 인적성검사 준비를 위한 유형분석특강 및 문제풀이

9

2

청년고용정책설명회

청년고용정책 중 인천지역청년들에게 도움이 될 지원제도를 각 운영기관 담당자들에게 직접 듣고 바로 신청가능한 프로그램

찾아가는 진로/취업특강

학과별로 신청을 받아 찾아가는 특강을 진행, 세 가지 주제 중 택1(청년고용정책 및 교육프로그램 소개, 2016년하반기 채용동향, 자기소개서작성 특강)

인하바칼로니아
(부제:‘으로 찾는 진로)

독서를 통해 진로를 찾아보는 프로그램

입사서류뽀개기

매주 2-5, 10~15명 소규모 자기소개서 컨설팅

멘토링데이

후배들이 희망하는 업종/직무에서 근무 중인 선배와 만나 멘토링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

10

미니잡페어

20여개 기업의 인하대 캠퍼스 리쿠르팅, ‘현장에서 바로 채용으로 연계되는 Job-fair’

2차 직무적성검사캠프

2016년 하반기 대기업 인적성검사 준비를 위한 유형분석특강 및 문제풀이

독서 브라운백 미팅
(Brown bag Meeting)

진로설계를 위해 독서를 활용한 인성함양 세미나

11

면접뽀개기

매주 2-5, 10명 소규모 면접 컨설팅 (인성/PT모의면접, 1:1 피드백)

참된 인하인이 되는

진로캠프

인하대 인재상(진의/진정/진실)을 키우는 12일 진로교육

상반기 공채대비

취업캠프

2017년 상반기 공채준비를 위한 단과대학 맞춤형 취업교육

여대생리더십캠프

차세대 여성리더를 양성하기 위한 취업교육

12

동계방학 찾아가는

취업컨설팅

공통취업/대기업/공공기관/해외취업반, 매주 교육 및 스터디 (11월 선발된 인원 대상)

1

지역청년을 찾아가는

취업상담

공공도서관, 고등학교 등으로 대학창조일자리센터 컨설턴트들의 찾아가는 상담서비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