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ream 仁/특강 이야기

지역시민을 위한 기업가정신 포럼, 초대합니다! -소셜 임팩크 기업가 정신기란 무엇인가-


 

안녕하세요! 우리 인하인 여러분 :-) 얼마 전 눈이 왔죠. 하얀 눈으로 덮인 세상이 예쁘더라고요! 이 겨울방학 어떻게 보내고 있으신가요? 휴식을 취하면서 꿈을 향한 준비도 하고 있으신가요? 단순히 열심히 취업 준비 하는 것이 능사는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다. 청년실업이 10%에 이르고 산업형태가 바뀌어가면서, 우리도 이러한 시대를 보다 정확히 알고 준비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도움이 되는 강연이 있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바로 21일에 진행되는 "1차 지역시민을 위한 기업가정신 포럼"입니다. 자세히 살펴볼까요. :-)

 


기업가 정신

 

많이 사용되는 용어이지만 그 뜻 정확히 알고 있으신가요?

 

인하대학교 기업가센터장 손동원 교수님 말씀을 들어보겠습니다.

 

청년실업이 10% 수준에 달하고 또 중장년층도 이모작 인생을 준비해야하는 시대로 이미 접어들었습니다. 그런데 우리는 이런 신조류에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최소한의 지혜조차 도출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더군다나 앞으로 인공지능과 로봇 등이 초래하는 4차 산업혁명시대가 성숙하면, 예측 불가능한 과제가 짓누를 것으로 전망됩니다. 어쩌면 그동안의 '고용' 개념 자체가 바뀌어 기업과 인간 사이에 새로운 가교를 놓아야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이럴수록 진정한 기업가정신의 정립이 필요하다는 생각입니다. 기업가 정신이라는 용어는 많이 사용되지만 정작 그 개념을 제대로 아닌 사람들은 적은 개념입니다. 시중에서 '창업이나 한번 해볼까'라는 천박한 표현들은 기업가정신의 오해를 정확히 말해주고 있습니다. 한편 한국경제의 표상인 정주영과 이병철 같은 1세대 창업자들의 정신을 과연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그대로 강조해도 되는지 여부도 아직 정돈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에 이 담론을 제대로 시작해보고자 합니다. 저희 포럼이 감히 그 역할을 맡기를 소망합니다.

 

 


 

이번 첫 포럼 주제로 "소셜 임팩트 기업가정신"이라는 주제를 선정했습니다.

 

그것은 세상을 바꾸는 사회 혁신을 추구하면서 동시에 재무적 수익도 놓치지 않는 기업가정신을 의미합니다. 단순한 재무적 수익추구에 머물지 않고 사회적 의미를 생각하는 기업가정신을 무장하는 사람들이 미래의 승자가 될 것임을 확신합니다.


 


201721

16:30~19:30

인하대학교 60주년 기념관 108

 

16:10~16:30 등록 및 친교

16:30~16:40 포럼 소개 및 인사말

16:40~17:00 주제발표1

17:00~17:20 주제발표2

17:20~18:00 패널토론

18:00~19:30 네트워킹 및 만찬

 

<참가접수>

위 글씨를 클릭하면 참가 접수 페이지로 이동합니다.(구글독스)

 


 

지금까지 제1차 지역시민을 위한 기업가정신 포럼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은 미리 위의 링크로 사전접수하세요! 방학 때 이렇게 좋은 강연 기회 마련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 인하인들이 소셜 임팩트 기업가정신 강연을 통해 현 시점을 읽고 준비해나갈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