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ream 仁/특강 이야기

드림워커 양성 특강

 

 

인하인 여러분, 안녕하세요! 가을을 맞다 못해 싸늘해진 날씨에 어느덧 학기도 반을 넘어섰습니다. 이번 학기에는 어떤 일들을 하셨나요? , 앞으로는 어떤 일들을 하실 예정인가요? 아직 뚜렷이 그려지지 않으신다면, ‘에 대해 돌아보고 나아갈 길(進路)‘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을 가져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오늘은 학우 여러분께 진로 교육 프로그램, ’DIP'를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D

 

 

 

 

 

 

 

 

 

기업이 원하는 Dreamworker 되기 프로젝트

Dreamworker Incubating Project

 

인하대학교 프런티어학부대학과 취업진로지원팀, 대학창조일자리센터에서는 기업이 원하는 드림워커 양성 프로젝트 (D.I.P)를 진행합니다. ‘에 대한 구체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커리어로드맵을 설계하고, 일반적인 기업과 관련된 직무를 분석하며 직접 실습하는 등 다양한 활동들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더불어 커뮤니티 취업뽀개기에서 지원하는 진로캠프, 커뮤니케이션 특강, Facilitation 양성자 과정을 통해 학생들이 드림워커로 거듭나도록 역량을 강화하고자 합니다. 프로그램과 관련한 구체적인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일시: 2016.12.19()~21() 10:00~17:00

- 장소: 인하대 (추후 개별 공지)

- 모집: 인하대 학부생 80명 선착순 모집

- 참가비: 무료, 점심 및 간식 제공

- 지원사항: D.I.P모두 참여했을 시

프런티어학부대학 학장명의의 수료증 발급, 취업진로팀 경력 마일리지 적립,

스타벅스 상품권 추첨 지급

 

 

 

 

 

이번 드림워커 양성 프로젝트는 학교의 교훈이기도 한 ()을 중심으로 크게 세 부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인 진의 프로젝트는 나 자신에 대한 탐구와 이를 직무로 연결하는 활동을 담고 있습니다. 직업윤리의 함양과 인재 맞춤형 교육을 진행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두 번째인 진정 프로젝트는 커뮤니케이션 특강으로 대표됩니다. 근로윤리에 대한 인식과 인성 함양을 목표로 합니다.

세 번째인 진실 프로젝트는 앞선 교육들을 종합하여 실무로 확장하는 활동에 해당됩니다. 최적의 인재를 위한 Facilitation 기법을 포함하여 공동체 윤리 맞춤 워크숍, 취업지원 등이 계획되어 있습니다.

 

프로젝트

세부내용

일정

I. 진의

프로젝트

특명! 나의 강점을 찾아라 - 강점직무카드로 나의 강점 발견

인하 Company 소개 - 나의 강점과 직무 연관성 탐색

Day 1

6시간

나만의 강점 다이어리

- 커리어로드맵 설계 및 강점 다이어리 작성

Day 2

3시간

II. 진정

프로젝트

[특강] 인사이트, 나를 디자인하다

[특강] 시그널 커뮤니케이션

3시간

III.진실

프로젝트

너와 나의 연결고리 찾기 커뮤니케이션 스킬 QLES

기업에서 원하는 최적의 인재 되기(Facilitation)

- 창의적 아이디어 도출 기법, 회의 잘하는 비법 전수

Day 3

6시간

 

 

 

 

 

 

이번 프로그램에 관심이 생기셨나요? :) 참가 신청은 1214()까지 예정되어 있으나, 선착순으로 모집하여 제한된 인원(80)이 찰 경우 조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

 

- https://goo.gl/forms/FVznHBItEzoofBr92 폼 입력 후 신청

 

 

- QR코드 인식, 폼 접속 및 입력 후 신청

 

- 프로그램과 관련된 문의는 프런티어학부대학 인성교양교육연구소(860-9258, 9262), 취업진로지원팀(860-7282), 대학창조일자리센터(860-9293)로 해주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진로 교육 프로그램인 드림워커 양성 프로젝트(D.I.P)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에서부터 비롯하는 탐구에 다양한 활동들과 특강을 포함하고 있어, 특히 아직 기업과 직무에 대한 이해를 확립하지 못한 저학년들의 진로 탐색에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이상으로 인하누리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