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仁/문화 이야기

인천 시내 영화관



 




 인하인 여러분, 안녕하세요! 어느덧 개강 2주차가 마무리되었습니다. :> 바쁜가 하면 한가해지고, 한가해지면 또 다시 바빠지는 대학생의 나날. 그 속에서 가장 접하기 쉬운 문화생활 중 하나는 단연 '영화'가 아닐까 하는데요.

‘우주 공강’의 틈새, 하루의 강의가 끝난 후, 기분을 전환하고 싶은 휴일 등 영화관을 찾을 기회는 짬짬이 생깁니다. 그러나 모든 것이 늘 맞아떨어지는 것은 아니기에 우리는 보고 싶은 작품을 꼽고, 여러 영화관들의 상영 시간표를 비교하며 최적의 영화를 찾아야 하지요.


 오늘은 도서관에 이어 학교 인근의 영화관들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이번에는 교통편도 함께 적어두었으니 참고해주세요!


(- 그 전에,  다양한 DVD들을 감상할 수 있는 인하대학교 생활도서관은 알고 계신가요? :) → http://inhanuri.tistory.com/1195)








◎ CGV 주안역 (9관, 1762석) & CGV 남주안 (7관, 921석)


- 주안역을 통해 통학하는 학생들에게는 익숙한 곳이지요 :D 특히 주안역 CGV는 SWEETBOX(프리미엄 커플 좌석)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독립·예술영화는 인근의 ‘영화공간 주안’에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 교통편 : 511(인하대후문) - 주안역 하차





 그런가하면 구월동과 로데오거리 인근에는 인접한 세 개의 영화관이 있는데요. 인천시청과 종합터미널, 중앙도서관, 예술회관, 그리고 다수의 백화점들이 모두 이웃해있어 그야말로 ‘문화’를 느낄 수 있는 곳이랍니다.





◎ CGV 인천 (14관, 3,390석)


- 인천 지역 유일의 CGV 아트하우스 전용관(독립·예술영화 전용관)이 존재합니다.

이 외에도 IMAX, 4DX(모션 시트, 환경 효과 지원), SWEETBOX(프리미엄 커플 좌석) 등의 특별관이 존재하여 보다 다채로운 영화들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 교통편

908(인하대후문) - 신세계백화점(인천터미널) 하차

8(인하대정문) - 극동.금호아파트 하차

111-2, 13(인하대정문) - 길병원 하차






◎ 롯데시네마 인천 (9관, 1341석)


- 구월동 롯데백화점 7층에 위치합니다.

- 교통편

908(인하대후문) - 신세계백화점(인천터미널) 하차

27(인하대후문) - 순복음교회 하차

111-2, 13, 5(인하대정문) - 신세계백화점(인천터미널) 하차




◎ CGV 인천터미널 (4관, 516석)


- 신세계백화점 지하 1층에 위치하며, 비교적 규모가 작습니다. SWEETBOX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교통편

908(인하대후문) - 종합터미널 하차

27(인하대후문) - 종합터미널 하차

111-2, 13, 5(인하대정문) - 신세계백화점(인천터미널) 하차










◎ 롯데시네마 부평역사 (9관, 1290석)


- 부평역 건물 7층에 위치합니다. 지하철 1호선을 타면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교통편 : 511(인하대후문) - 1호선 주안역 - 부평역 하차



◎ 롯데시네마 부평 (9관, 1523석)


- 부평 다운타운빌딩 6층에 위치합니다. 시장 로터리·문화의 거리와 인접해있어 영화와 더불어 다양한 볼거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 교통편 : 511(인하대후문) - 1호선 주안역 - 부평역 하차, 20번 출구






 수인선의 인천구간 개통은 시내 교통 정비에 박차를 가했고, 이전에는 결코 ‘가깝다’고 말하지 못했던 많은 곳들을 이제는 ‘가깝게’ 느끼게 되었습니다. 아래의 영화관들 역시 예외가 아닌데요, 보다 시간과 거리가 줄어들면서 우리에게는 선택의 폭이 늘어났습니다. :)





◎ 연수 메가박스 (9관, 1650석)


- 광장프라자 8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 교통편 : 수인선 인하대역 - 연수역 하차(2정거장), 1번 출구




◎ 인천연수 CGV (6관, 1127석)


- 스퀘어원 4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 교통편

수인선 인하대역 - 원인재역 하차(3정거장)

908(인하대후문) - 동춘역 하차






 영화는 보고 싶고, 근처 상영관도 찾아뒀는데 가격이 부담이시라면 아래의 방법들을 참고해 보세요 :)


- 영화 관람가격은 상영 시간과 옵션에 따라 다릅니다. 각 영화관의 홈페이지에서 시간대별 가격을 참고하세요.

-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은 ‘문화가 있는 날’로서, 전국 주요 영화관의 5시~9시 시작 영화를 5000원에 관람할 수 있습니다.

- CGV에서는 3월 ‘개강 이벤트’를 진행중입니다. 현장 예매 시 학생증을 제시하면 본인과 동반 1인에 2000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여전히 많은 영화관들이 관객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평소 이용하던 교통수단과 거리를 참고하여 자신에게 맞는 곳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혼자도 좋고, 친구와 함께여도 좋고, 가족과 함께여도 좋은 것이 바로 영화 관람이지요. 바쁜 일상 속에서 한숨 돌리며 보는 영화 한 편은 휴식 그 이상의 가치를 가질 것입니다. 그동안 눈독들이던 작품이 있다면, 상영 시간표를 살짝 열어보는 건 어떨까요? :D 이상으로 인하누리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