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om 仁/인하 뉴스피드

2017-1 인하-동동(同動)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인하인 여러분, 안녕하세요! 새 시작의 3월도 어느덧 중순에 접어들었습니다. 이번 학기에는 어떤 수업들을 수강하고 계신가요? 다양한 전공과 교양 과목들로 알록달록 물든 시간표를 하나 하나 훑어보면, 분명 쉽고 즐겁지만은 않을 것 같은데요.

이렇듯 수업과 혼자 하는 시험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위해 교수학습개발센터에서는 그룹 스터디프로그램을 준비했습니다! :) 함께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동동(同動)'함께 ' + '움직이다 ' 라는 의미로, 같은 수업을 듣는 학생들이 모여 함께 움직임을 표방합니다. 온라인 학습 커뮤니티 제공 및 오프라인 학습공간 배정과 같은 지원을 통해 자기주도적인 학습 능력과 학우들 간의 협동심 고취는 물론, 결과적으로 학업 성취도 향상을 목표로 하는 그룹 스터디 프로그램입니다.

 

 

신청 대상은 그룹과 개인으로 나뉘며, 개인으로 신청하였을 경우 같은 과목을 신청한 학생들과의 매칭을 지원합니다. 개인 신청자로 구성된 그룹을 포함하여 최대 20그룹을 선발해 지원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룹신청 : 2017-1학기 수강과목 중 동일과목 수강생으로 구성된 4~6

개인신청 : 2017-1학기 수강과목 중 그룹스터디를 통해 학습하고 싶은 개인

 

 

신청기간 : 201737() ~ 317() 15:00

 

신청서 작성 및 제출

 

신청서 양식은 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 및 교수학습개발센터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학습하고자 하는 과목과 그룹(자기) 소개, 지원 동기, 학습 계획 등을 기입합니다.

신청서를 작성한 후에는 기한을 맞추어 담당자 이메일(216268@inha.ac.kr)로 제출하도록 합니다.

 

 

결과 발표

 

심사 결과는 2017322()에 발표되며, 교수학습개발센터 홈페이지 공지 및 선정된 그룹과 개인에게 개별 통보될 예정입니다.

심사 시, 그룹 신청자의 경우는 신청서 내 그룹 소개 및 운영계획서 작성 충실도를 중점적으로 평가하며, 개인 신청자의 경우 신청 과목의 그룹 구성 가능 여부를 기반으로 선정합니다.

 

 

인하대학교 내 학습공간(강의실 또는 스터디룸)을 배정받으며, 블랙보드 내 학습 커뮤니티를 제공합니다. 오프라인·온라인을 넘나드는 종합적인 학습 활동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수 활동 동동(同動) 시상

 

최우수 1: 20만원

우수 2: 10만원

 

 

- 선정된 동동(同動)은 추후 예정되어 있는 오리엔테이션에 반드시 출석하여 프로그램 설명과 운영 방식 등을 파악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 활동 기간 중 출석부 및 주간학습보고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중간만족도·최종만족도 조사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 동동(同動) 프로그램이 종료된 후 활동 후기 작성 및 제출이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이상으로 함께 움직여 함께 이루는 인하-동동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프로그램 참가를 원하는 그룹이라면 온·오프라인 학습 계획과 그룹 내 역할 분담 계획을 철저히 세우고, 개인이라면 또 다른 개인과 매칭되기 때문에 어떤 과목을 선택하는지도 굉장히 중요하게 영향을 미칠 것 같아요.

같은 목표를 위해 모인 다양한 학생들이 만들어낼 시너지가 벌써부터 기대되네요! 여러분의 학습을 응원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