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om 仁/인하 뉴스피드

2017년 상반기 인천시-인하대 대학생 멘토 모집

인하인 여러분, 안녕하세요! 어느덧 개강이 코앞으로 다가온 시점입니다. 새 학기를 맞이할 준비는 잘 하고 계신가요? :)

, 이곳에도 마찬가지로 설레는 마음을 안고 새 학기를 맞이하는 청소년들이 있는데요. 오늘은 인천광역시와 인하대학교가 진행하는 멘토 모집에 대해 안내해드리려고 합니다. ‘인하멘토링은 어떤 활동이며, 구체적인 활동 내용과 지원 방법은 어떻게 될까요? 누군가의 멘토를 꿈꾸고 계신 분이라면 주목해주세요!

 

2016학년도 2학기 관내대학멘토링 설문조사에서

멘토 학생들은 99%좋은 경험이었다고 답했으며,

90%다시 하고싶은 활동이라고 대답하였습니다.



인하멘토링 사업은 인천광역시 관내대학멘토링 사업의 일환으로, 대학 재학생들이 멘토가 되어 인천지역 초··고교생들의 학습, 진로탐색, 독서지도, 예체능 활동 등을 돕는 지식 나눔 봉사활동입니다. 이러한 재능기부를 통해 인천지역 초··고교생들에게는 다양한 교육환경을 제공할 수 있으며, 멘토 본인은 교육봉사의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나아가 교내 봉사문화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음은 물론이지요. :D

이번 2017학년도 상반기 멘토는 20173월부터 6월까지(1학기) 활동하며, 학기 기준 최소 20시간 이상을 충족하여야 수료할 수 있습니다.

- 2017-1학기 등록 학부생(휴학생 및 졸업생 참여 불가)

- 봉사 정신이 투철하고 활동적이며 책임감이 강한 자

- ··고등학생에게 학습동기 유발 및 진로지도 등의 재능기부가 가능한 자

- 성범죄 경력이 없는 자(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제56조에 의거)

- 아동학대관련범죄 경력이 없는 자(아동복지법 제29조의 3에 의거)

- 멘토 활동 경험이 없는 사람도 지원이 가능합니다.

모집기간 : 2017. 2. 13() ~ 3.2()

(인원미달 또는 수요 불총족 시 추가모집 예정)

 

모집기간 내 지원서 접수 및 서류 심사를 통해 수요기관 별 선착순 약 404명이 선발됩니다. 최종 멘토 선발자는 3월 초 메일로 통보될 예정입니다.

 

1. 지원서 제출

첨부된 지원서를 다운로드하여 메일로 한글파일을 제출합니다. 215302@inha.ac.kr

* 제출시 메일 제목 및 파일 제목 : [2017상반기멘토링]_[학번]_[이름]

 

2. 서류 심사 및 선착순 접수

지원서 작성 시 첨부된 수요조사서(2017학년도 상반기 인천광역시 관내대학 멘토링 사업 수요기관)를 참조하여 지원합니다. 희망 기관은 활동 시간·내용 등을 고려하여 1순위부터 3순위까지 지정할 수 있습니다.

같은 기관에 접수인원이 요청인원을 넘어설 경우 접수 순서대로 선발될 예정이며, 지원자가 희망하는 학교로 배정되지 않을 수 있음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수요조사서에 기재된 시간 중 멘토링 가능한 시간이 있을 경우 신청 가능

(수요조사서에 기재된 시간 전부 다 멘토링 해야 하는 것이 아니며, 멘토링 시간은 파견학교 선생님 및 멘티와 함께 조율할 수 있음)

 

3. 멘토링 OT(예정)

2017. 3. 9() 16:00~ 본관 대강당 (OT 참석 봉사시간 인정)

- 인천시에서 학기당 5~10만원 선의 멘토 활동비를 지원합니다.

- 멘토링 후기 제출자에게 인하대학교 프로그램장학금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정규등록 학생 대상)

- 봉사활동 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1365 · VMS 봉사활동 사이트 가입자)

- 우수 멘토에게는 인천광역시장 명의의 표창을 수여합니다.

- 사범대생 및 비사대 교직이수자에 한하여 교육봉사활동 학점이 부여됩니다. (30시간당 1학점)

공통 유의사항

- 지원시 첨부된 수요조사서를 꼼꼼이 확인하여, 수요기관의 봉사활동 요일과 개시일 등이 수업 시간표와 겹치지 않도록 주의해주시길 바랍니다.

- 멘토 활동비 지급을 위해 지원서에 정확한 계좌번호를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명확한 사유 없이 중도포기시 추후 멘토링 참여자 선발에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사범대 및 교직이수자 유의사항

- 교육봉사를 처음 시작하는 학생은 학기 초 교육봉사특강을 반드시 이수하여야 합니다.

- 교육봉사활동 학점을 인정받기 위해서는 교육봉사 완료 후 교육봉사활동보고서를 별도로 해당학과(비사대 교직이수자는 교육학과)에 제출해야 합니다.

* 교육봉사활동보고서 양식은 사범대 홈페이지 참조

 

 

 

#

지금까지 2017학년도 상반기 인하멘토링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관련한 기타 문의가 있다면 학생지원처 학생지원팀(032-860-7067)으로, 교육보사활동 학점 인정에 관한 문의는 사범대학 행정실(032-860-7833)으로 해주시길 바랍니다 :) 아이들의 앞으로의 꿈에 날개를 달아줄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