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om 仁/인하 뉴스피드

2017학년도 제2학기, 해외 대학 파견 선발

안녕하세요! 우리 인하인 여러분 :-) 국제처 국제교류팀에서는 2017학년도 제2학기(가을학기)에 해외 자매대학으로 파견할 교환학생, 복수학위학생, SAF 방문학생, 기타연수생(미국 IIT) 등의 국제교류학생을 선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관심이 있는 학생들은 한 번 지원해 보세요!

 

상기 일정은 계획된 일정으로 향후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원활한 면접전형 진행을 위하여 오전 1150분까지 면접 집합장소인 본관 중강당으로 모여주시기 바랍니다. 시간을 반드시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수학기간 : 대학 1년 과정(32학점) 이상 수료(예정)

- 편입생은 편입후 1개 학기 이상 이수(예정)

- 복수학위 프로그램은 대학 2년 과정(65학점) 이상 수료(예정)

- 일부 대학의 경우 본교 정규학기 2~6개 학기 이상 수료자에 한하여 지원 가능

. 지원대학에서 요구하는 성적 및 어학기준을 충족하는 학생

. 소속학부(, 전공)의 허락을 받은 학생 : 지원서에 학과장 서명

. 외국인학생

1) 본인의 출신국으로 지원 불가(3국으로는 지원 가능)

2) 우리대학에서 5개 학기 이상 이수한 경우 지원 가능(6차 학기부터 해외 교환학생 파견 가능)

. 정규등록 8차 학기 이상(건축학과는 10차 학기 이상)에 해당하는 학생은 파견 제한

정규등록 8차 학기(건축학과 10차 학기) 파견 희망자는 국제교류팀 별도 문의 요망

. 본교자체 성적기준(3.0/4.5이상)은 폐지되었으며, 다만 해외대학에서 요구하는 경우에는 그에 따름

먼저 포털시스템에 들어가세요! 그리고 지원서류들을 국제처에 직접 제출합니다. :-)

 

. 포털시스템> INS(학사행정)> 학적> 학적변동신청> 해외학점교류> 온라인지원> 자료입력

해외학점교류신청서 인쇄 : [신청내역 조회] > 해외학점교류신청서 인쇄

국제교류학생지원서를 국제교류팀으로 제출

- 지원서류 서명(본인 및 보호자 서명 / 학부사무실에서 학과장 서명)

. 지원서 미제출자는 선발전형에 참가할 수 없음(지원포기로 간주됨)

. 공인어학성적 입력 시 반드시 시험종류, 취득점수, 취득일 필수 입력

() TOEFL 100 취득일 : 2015. 6. 27

JLPT N2(140) 취득일 : 2015. 12. 1

. 모집 공고문에 첨부되어 있는 지원서 작성 및 인쇄안내문을 반드시 숙지후 지원서를 인쇄하여 제출 요망.

. 국제교류학생 지원서 (포털에서 온라인 입력 후 인쇄)

. 교환학생 수학계획서 (온라인 지원 시 입력후 인쇄 가능)

. 해당 외국어능력시험 성적표 (원본 1, 복사본 1)

- 외국어능력시험 성적표는 원본 대조 후 복사본 제출

- 원본 성적표 발급이 늦어지는 경우 웹페이지 캡쳐화면을 인쇄하여 제출한 후, 원본 성적표는 수령 즉시 추가 제출 바람

지원서 입력 및 인쇄에 관한 사항은 첨부된 안내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원서 미제출자는 선발 전형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지원 포기로 간주됨).

 

지원서 제출처 : 국제교류팀(학생회관 3, 313)

. 휴학생도 지원할 수 있으며 교환학생으로 선발되면 파견학기에는 복학하여 재학생 신분을 유지하여야 함.

. 학부 교환학생은 파견기간 동안 본교에 등록하여 재학생의 신분을 유지하여야 하며 휴학할 경우 교환학생 자격이 취소되고 학점인정, 장학금 등 혜택을 받을 수 없음.

. 모든 지원자는 5지망까지 선택할 수 있으며 선발시 우선권은 1지망 학생에게 있고, 여석이 있을 경우 그 다음 순위의 지망 학생에게 기회가 부여됨.

. SAF 프로그램 최종합격자는 합격 후 회원 대학 중 선택하여 지원할 수 있음.

. 교환학생으로 선발된 학생은 선발이후 파견 당시까지 해외대학에서 요구하는 성적 및 어학 조건을 유지하여야 함. 동 조건을 충족하지 못할 경우 교환학생 자격이 박탈될 수 있음.

. 수학능력 심사, 어학 및 면접결과 등을 고려하여 적격자가 없으면 미달이어도 합격자를 선발하지 않을 수 있음.

. 본교 선발전형에 합격한 교환학생은 예비 교환학생으로 선발되어 외국대학에 추천되며, 입학은 외국대학의 자체 심의에 따라 최종 결정됨. 외국대학의 현지사정과 내부 심의기준에 따라 부적격하다고 판단될 경우 최종입학이 불허될 수 있음.

. 해외대학 수업료 이외의 모든 비용은 교환학생 본인이 부담하는 것을 원칙으로 함.

. 해당국가 학생비자 발급 신청 및 취득 등은 해외대학 입학허가서 수령 후 교환학생 본인이 개별적으로 진행하여야 함.

. 수학기간 동안의 숙소 탐색 및 계약은 교환학생 본인이 확보하는 것을 원칙으로 함. 해외대학 서류 제출 시 기숙사 및 외부숙소 신청서가 누락되지 않도록 유의하여야 하며, 해외대학 기숙사 거주가 불가능한 교환학생의 경우 출국 전 스스로 외부숙소를 확보하여야 함.

. 기타 세부사항은 각 외국대학 홈페이지 및 국제교류팀 홈페이지 참조.

- 본교 선발 전형에 예비 합격한 학생은 학생생활연구소 MMPI 검사를 받아야 하며, 해당 결과 검사 결과지를 국제교류팀에 제출하여야 함.

- MMPI 검사와 관련된 내용은 추후 별도로 공지할 예정

국제교류팀 담당자 연락처(상담)

1) 유럽(프랑스 제외): 032-860-7031

2) 중국/대만: 032-860-7032

3) 아시아/프랑스/미주 및 대양주/SAF프로그램: 032-860-7034

 

궁금한 점 있으면 여쭤보세요! :-)

이전 학기 파견대학별 경쟁률 및 합격선은 공개하지 않습니다.

원서접수기간(8.29() ~ 9.7()) 중에는 관련 업무의 원활한 수행을 위하여 방문 상담은 불가능함을 양해해주시기 바랍니다.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이메일(orir@inha.ac.kr)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국제교류학생 지원 및 선발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SAF방문학생프로그램 및 IIT 프로그램 관련 사항은 별도 공지글로 추후 게시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