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om 仁/대학생활 이야기

3월 학사일정 안내

인하인 여러분, 안녕하세요! 개강 첫 주 잘 보내고 계신가요? 3월의 주요 학사 일정에 대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중요한 일정이 많은 만큼 놓치지 않게 잘 확인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부분수강등록은 일부 과목을 수강(부분수강)하고자 할 때 신청학점에 따라 등록금을 납부하고 수강신청을 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부분등록을 신청 가능한 대상은 정규등록 4차학기 이상 등록을 하고 이수한자, 휴학기간 만료 전 학기를 앞당겨 조기 복학한 학생입니다. 부분수강은 졸업의 필수요건인 8학기 정규등록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부분(학점)등록 신청기간은 2017215() ~ 33()입니다. 신청은 인하포털시스템 - 학사행정 - 등록 - 부분등록신청을 통해 할 수 있습니다. 등록 관련 F&Q는 하단의 링크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추가/부분등록기간은 201739() 09:00~ 310() 17:00시입니다. 등록기간에 등록하지 못하신 분들과 부분등록 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해당 기간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등록을 하지 않거나 휴학원을 제출하지 않은 경우에는 자동으로 제적처리 됩니다. 따라서 등록하실 분들은 해당기간에 잊지 말고 등록하시길 바랍니다.

 

등록 관련 F&Q (학교 홈페이지 - 학사 - 학적 - 등록)

http://www.inha.ac.kr/mbshome/mbs/kr/subview.do?id=kr_050302000000


 

수강신청 변경일 에는 수강신청 기간에 신청한 과목을 변경, 취소할 수 있고 여석이 남아 있는 과목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2017-1학기 수강신청 변경 기간은 201733() 08:30 ~ 19:00입니다. 수강신청 변경일 에도 재수강 과목의 신청과 변경, 취소가 가능합니다.

2017-1학기 일반휴학 신청 기간은 201721() 09:00 ~ 2017324() 23:59입니다. 일반휴학 신청은 인하포털사이트 - 학사행정 - 학적 - 학적변동신청 - (신청종류)일반휴학에서 할 수 있습니다. 신청 후 단과대학의 승인을 받으면 휴학처리가 됩니다. 수업일수 1/4선 이전 일반휴학자는 납부한 등록금이 복학학기의 등록금으로 대체됩니다.

만일 수업일수 1/4선이 지나서 휴학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소속 단과대학행정실에 방문하여 일반휴학원서를 작성해 제출한 뒤 휴학확인서를 수령하여 합니다. 또한 납부한 등록금이 소멸되므로 반환되거나 복학학기의 등록금으로 대체되지 않습니다.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입학 후 첫째학기에 일반휴학을 할 수 없습니다.

휴학에 대해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다면 다음의 링크를 참조해 주세요.

 

휴학 (학교홈페이지 - 학사 - 학적 - 휴학)

http://www.inha.ac.kr/mbshome/mbs/kr/subview.do?id=kr_050304000000


2017-1학기 수강포기기간은 2017327() 9:00 ~ 2017331() 24:00입니다. 수강신청 후 부득이한 경우 1과목에 한해 포기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재수강 과목은 수강포기를 할 수 없으며 과목포기로 인하여 신청학점이 13학점(4학년 1학기는 9학점)미만이 되는 경우에도 수강포기를 할 수 없습니다. 또한 포기과목이 있는 학생은 정석장학금, 성적우수장학금, 신입학성적우수와 관련한 장학금 수혜대상에서 제외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수강포기는 수강신청사이트(http://sugang.inha.ac.kr/sugang/)에서 할 수 있습니다.

 

 

3월의 학사일정 한눈에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