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인 여러분, 안녕하세요! 개강 첫 주 잘 보내고 계신가요? 3월의 주요 학사 일정에 대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중요한 일정이 많은 만큼 놓치지 않게 잘 확인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부분수강등록은 일부 과목을 수강(부분수강)하고자 할 때 신청학점에 따라 등록금을 납부하고 수강신청을 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부분등록을 신청 가능한 대상은 정규등록 4차학기 이상 등록을 하고 이수한자, 휴학기간 만료 전 학기를 앞당겨 조기 복학한 학생입니다. 부분수강은 졸업의 필수요건인 8학기 정규등록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부분(학점)등록 신청기간은 2017년 2월 15일(수) ~ 3월 3일(금)입니다. 신청은 인하포털시스템 - 학사행정 - 등록 - 부분등록신청을 통해 할 수 있습니다. 등록 관련 F&Q는 하단의 링크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추가/부분등록기간은 2017년 3월 9일(목) 09:00시 ~ 3월 10일(금) 17:00시입니다. 등록기간에 등록하지 못하신 분들과 부분등록 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해당 기간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등록을 하지 않거나 휴학원을 제출하지 않은 경우에는 자동으로 제적처리 됩니다. 따라서 등록하실 분들은 해당기간에 잊지 말고 등록하시길 바랍니다.
▶ 등록 관련 F&Q (학교 홈페이지 - 학사 - 학적 - 등록)
http://www.inha.ac.kr/mbshome/mbs/kr/subview.do?id=kr_050302000000
수강신청 변경일 에는 수강신청 기간에 신청한 과목을 변경, 취소할 수 있고 여석이 남아 있는 과목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2017-1학기 수강신청 변경 기간은 2017년 3월 3일(금) 08:30 ~ 19:00입니다. 수강신청 변경일 에도 재수강 과목의 신청과 변경, 취소가 가능합니다.
2017-1학기 일반휴학 신청 기간은 2017년 2월 1일(수) 09:00 ~ 2017년 3월 24일(금) 23:59입니다. 일반휴학 신청은 ‘인하포털사이트 - 학사행정 - 학적 - 학적변동신청 - (신청종류)일반휴학’에서 할 수 있습니다. 신청 후 단과대학의 승인을 받으면 휴학처리가 됩니다. 수업일수 1/4선 이전 일반휴학자는 납부한 등록금이 복학학기의 등록금으로 대체됩니다.
만일 수업일수 1/4선이 지나서 휴학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소속 단과대학행정실에 방문하여 일반휴학원서를 작성해 제출한 뒤 휴학확인서를 수령하여 합니다. 또한 납부한 등록금이 소멸되므로 반환되거나 복학학기의 등록금으로 대체되지 않습니다.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입학 후 첫째학기에 일반휴학을 할 수 없습니다.
휴학에 대해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다면 다음의 링크를 참조해 주세요.
▶ 휴학 (학교홈페이지 - 학사 - 학적 - 휴학)
http://www.inha.ac.kr/mbshome/mbs/kr/subview.do?id=kr_050304000000
2017-1학기 수강포기기간은 2017년 3월 27일(월) 9:00 ~ 2017년 3월 31일(금) 24:00입니다. 수강신청 후 부득이한 경우 1과목에 한해 포기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재수강 과목은 수강포기를 할 수 없으며 과목포기로 인하여 신청학점이 13학점(4학년 1학기는 9학점)미만이 되는 경우에도 수강포기를 할 수 없습니다. 또한 포기과목이 있는 학생은 정석장학금, 성적우수장학금, 신입학성적우수와 관련한 장학금 수혜대상에서 제외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수강포기는 수강신청사이트(http://sugang.inha.ac.kr/sugang/)에서 할 수 있습니다.
▲ 3월의 학사일정 한눈에 보기
'Zoom 仁 > 대학생활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7-1학기 인하튜터링 모집 안내 (0) | 2017.03.15 |
---|---|
2017학년도 1학기 국가장학금 2차 신청 안내 (0) | 2017.03.03 |
RISS에서 검색해볼까요? (0) | 2017.02.27 |
성공적인 대학 생활을 위한 학습 전략 (0) | 2017.02.20 |
2017 - 1학기 신학기 유의사항 안내 (0) | 2017.0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