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om 仁/인하 뉴스피드

2017학년도 1학기 수강신청 안내


안녕하세요. 인하인여러분!

2017학년도 1학기 수강신청이 다가왔습니다. 수강신청 일정 및 주의사항을 확인하시고 계획된 수강신청 꼭 성공하세요!

 


수강신청은 <전공 및 교필 수강신청><일반 수강신청>으로 나뉘는데요.

 

 

첫 번째 <전공 및 교필 수강신청>은 공대(IT 공대) 학우들과 공대(IT 공대) 학우를 제외한 타 전공 학우들이 각각 214일과 215일로 나누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전공 및 교필 수강신청일에는 소속 전공에서 개설하는 전공 및 교필(기초교양 과목 포함) 과목만 수강신청할 수 있는데요. 전공 및 교필 수강신청은 학년별 인원 배정 있고 재수강 신청이 불가능한 점 잊지 말아주세요!

 

 

두 번째 <일반 수강신청>은 전공 및 교필을 포함한 모든 과목 수강신청을 할 수 있는데요. 220일에는 전체 학생이 신청할 수 있지만 학년별 인원 배정 있고, 재수강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21일에는 학년별 인원 배정 없고 재수강 신청이 가능합니다. 또한 24일에는 미수강생 및 미수강 복학생과 1차 폐강 과목 신청자 대상으로 추가적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수강신청 변경일은 33일로 모든 과목의 수강신청 및 변경, 삭제할 수 있습니다.

 

 

또한 317일에는 추가적으로 기존 일정에 1과목도 신청하지 못한 미수강생을 대상으로 모든 과목을 수강신청할 수 있습니다.

 


수강신청은 인터넷 및 모바일을 이용해 진행할 수 있는데요. 인하대학교 수강신청 홈페이지에서 본인의 학번과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세부 신청 방법은 수강신청 홈페이지의 수강 매뉴얼을 참조해주세요!)

 

 

2009학년도 이후 입학생부터 건축학과 및 간호학과를 제외한 모든 학과()의 학우들은 최소 16학점에서 최대 19학점까지 수강신청을, 건축학과와 간호학과 학우들은 최소 16학점에서 최대 20학점까지 수강신청할 수 있습니다. , 간호학과 교직이수중인 학생의 경우 23학점까지 수강신청 가능합니다. 또한 2008학년도 이전 입학생의 경우에는 종전과 같이 21학점까지 수강신청 가능하니 유의해주세요!

수강신청 최소학점은 16학점인데요. 만약 수강신청 최소학점을 신청하지 않을 경우엔 해당 학기 성적우수장학금 신청 및 수강포기 기간에 과목 포기신청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 7차 학기의 경우 12학점(5년 과정일 경우 9차 학기), 졸업 직전 학기의 경우 3학점이 기준입니다. 또한 수강포기 후 잔여 학점은 13학점 미만(7차 학기의 경우 9학점 미만(5년 과정일 경우 9차 학기), 졸업 직전 학기의 경우 3학점 미만)이 될 수 없으니 꼭 유의해주세요!

 


잠깐만! 수강신청 전 다음의 유의사항을 꼭 확인하고 일정에 차질 없도록 준비해주세요!

 

 

수강신청 날짜 및 시작/종료시간을 확인하여 수강 신청에 차질이 없도록 주의해주세요. 지정된 일자에 1과목도 수강신청하지 못한 재학생 및 복학생과 기존 수강신청한 과목 중 폐강과목을 신청한 학생은 추가 수강신청 기간도 있으니 잊지 말고 확인해주세요!

또한 본인에게 적합한 수강과목의 선택 등 수강신청 전반에 관한 의문사항은 수강신청 전에 전담 지도교수 및 학과사무실에서 수강 지도를 받아주세요. 편입생의 경우 학과에서 지정한 선수과목을 수강 신청해야 하므로 반드시 학과에 문의하여 지도를 받은 후에 수강신청해주세요. 또한 수강신청 이후 폐강기준에 의거하여 일부 과목이 폐강될 수 있는 점도 잊지 말아 주세요!

 

 

수강신청과 등록을 마치면 별도의 절차 없이 복학이 완료됩니다. 또한 무료복학자는 수강신청만 완료하면 자동으로 복학 처리되니 무료복학자임을 먼저 확인해주세요. 특히, 제대복학(예정)자는 수강신청과 등록을 마친 다음, 지정된 일자에 포털시스템(portal.inha.ac.kr)을 이용하여 예비군 전입신고를 해야 합니다. 신고방법은 [인하포털 -> INS(학사행정) -> 예비군 -> 예비군 전입신청]으로 할 수 있으며, 수업일수 1/4 이후에는 신고해도 효력이 없으니 유의하기 바랍니다.

 

 

2014학년도 2학기 수강신청부터 적용된 재수강 관련 유의사항을 꼭 확인해주세요! 2014-1학기에 받은 F학점부터 F학점도 재수강이 가능하며, 재수강 총 신청가능학점인 24학점에 포함됩니다. , 필수 교과목을 F학점으로 취득한 경우, 재수강 총 신청 가능 학점을 초과하여도 해당 교과목에 한해 재수강할 수 있습니다. 본 규정은 2014-1학기의 F학점 과목부터 재수강으로 적용하며,  2013-2학기 이전(2013-2학기포함) F학점 과목은 재수강 적용 대상이 아님을 유의해주세요. 또한 C+이하를 받은 과목에 한해 매 학기 6학점까지 가능하고, 동일과목의 재수강은 1회에 한하나 재수강하여 F학점을 취득하는 경우는 예외입니다. 그리고 졸업할 때 까지 총 24학점을 초과할 수 없으나 필수과목 F의 재수강은 예외로 적용합니다. 또한 학수번호가 동일하거나 재수강으로 연계되어 있는 과목은 재수강할 수 있으며, 재수강 과목은 수강과목 포기를 할 수 없습니다. 재수강으로 성적을 취득하면 기 취득한 성적은 삭제되고 재수강한 학기의 학점 및 성적만 인정되니 재수강 신청은 신중하게 해야 하며, 재수강으로 이미 취득한 학점이 삭제되어도 학사경고는 유효합니다. 재수강하고자 하는 과목을 신청하면【재수강 하시겠습니까(Y/N)?】란 문구가 반드시 나옵니다. 만일 재수강 과목으로 신청하고자 하는데 앞의 문구가 나오지 않으면 재수강 인정과목이 아니므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재수강 과목 검색 방법은 [수강신청홈페이지] → (교과조회) → (재수강과목검색)을 통해 진행할 수 있으며, 학수번호가 동일한 과목은 재수강 검색창으로 검색되지 않으나, 이미 수강한 과목을 다시 수강신청 할 경우, 재수강으로 처리됩니다.

 

수강신청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인하대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http://www.inha.ac.kr/user/boardList.do?command=view&page=1&boardId=25&boardSeq=5377619&id=kr_010801000000)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