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om 仁/시설 이용 Tip

인하대학교 무선 인터넷 INHA-WLAN2 사용방법 안내

우리 학교에서는 다양한 무선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INHA-WLAN2, KT 네스팟, KT 와이브로가 있으며, 대다수의 학생 여러분께서 INHA-WLAN2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Mac, iPhone, iPad를 다루면서 프로파일을 사용해본 적이 없거나, 기기 사용에 미숙하다면 INHA-WLAN2을 사용하기 어려운 점이 있습니다. 우리 학교 무선 인터넷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을 위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하려 합니다아울러 새내기 여러분들의 원활한 무선 인터넷 사용을 위하여 윈도우와 안드로이드에서도 교내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려 합니다. 우리 학교 무선 인터넷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을 위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겠습니다.

 


1.     첨부된 INHA-WLAN2 프로파일을 다운받습니다.

INHA-WLAN2.mobileconfig


Note:
이 첨부파일은 인하대학교 무선인터넷 서비스(
http://internet.inha.ac.kr)가 출처입니다.


2.     프로파일을 실행합니다


3.     프로파일을 설치할 것인지 묻는 말이 나타납니다. ‘계속을 클릭합니다

4.     기업용 네트워크에서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묻는 경우 사용자 이름에는 자신의 학번, 암호에는 인하대학교 포털사이트의 암호를 입력한 후 설치합니다

5.     설치를 하게 되면 Configuration Profile Tool의 권한을 승인할 것인지 물어보게 됩니다. Mac 컴퓨터의 사용자 암호를 입력한 후 다음 과정으로 넘어갑니다.

6.     모든 과정을 마치면 프로파일이 아래와 같이 정상적으로 설치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7.     시스템 환경설정 > 네트워크 > Wi-Fi > INHA-WLAN2 연결을 시도합니다.


8.     INHA-WLAN2에 연결을 시도할 경우 인증서 확인을 묻는 경고창이 뜹니다. 필요할 경우 Mac 시스템에서 인증서 신뢰 설정과 관련한 권한을 묻게 되는데, 이때 Mac 컴퓨터의 사용자 암호를 입력한 후 다음 과정으로 넘어갑니다.




9.     모든 설치과정을 완료했다면 INHA-WLAN2에 연결을 시도합니다. 이제 INHA-WLAN2가 정상적으로 연결됩니다.




1.     첨부된 INHA-WLAN2 프로파일을 사파리에서 엽니다.

INHA-WLAN2.mobileconfig



2.     사파리에서 열게 되면 프로파일을 설치할지 묻게 됩니다. 설치 과정으로 넘어갑니다. 이 프로파일은 인하대학교 정보통신처에서 제공하는 프로파일이므로 서명되어있지 않는 경고창이 나와도 설치하는데 지장이 없습니다





3.     프로파일 설치를 위해 iPhone, iPad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4.     프로파일의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해야 하는데요, 사용자 이름에는 자신의 학번을, 암호에는 인하대학교 포털에서 사용하는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5.     프로파일이 정상적으로 설치되었다면 설치 과정을 마칩니다.



6.     모든 설치과정을 완료했다면 INHA-WLAN2에 연결을 시도합니다. 이제 INHA-WLAN2가 정상적으로 연결됩니다.



1.     무선랜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무선랜 리스트에서 INHA-WLAN2 를 클릭하고 연결을 시도합니다.


3.     EAP 방식으로 TTLS, 2단계 인증으로 PAP를 선택합니다. 그 이외의 인증서는 별도로 설정하지 않습니다.

4.     ID : portal.inha.ac.kr 에서 사용하는 ID,
비밀번호 : portal.inha.ac.kr에서 사용하는 비밀번호 입력 후 연결 클릭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