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om 仁/시설 이용 Tip

도(道)우리 글쓰기 클리닉

인하인 여러분, 안녕하세요! 훌쩍 넘어선 3, 개강 맞이는 잘 하셨나요? 우리는 학교를 다니면서 자신의 생각을 글로 표현해야 할 일들이 참 많이 생기는데요. 가령 자기소개서, 논문, 발표문 등 생각만 해도 머리가 아찔한 것들을 예로 들 수 있겠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한국어 글쓰기를 돕는 교내 프로그램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 잘 숙지하시고, 추후 도움이 필요할 때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합시다.

인하대학교 프런티어학부대학에서 주관하는 한국어 글쓰기 실력향상 및 문제점 해결을 위한 1:1 지도 프로그램입니다. ‘도우리란 순수 우리말로 돕는다는 의미와 +우리말의 의미를 가진 조어로, 우리 대학 학생들에게 우리말의 길을 돕는다는 취지로 만들어졌습니다.

글쓰기에 관심이 있거나, 어려움을 겪는 모든 학생들(한국인, 외국인 학생 모두)이 프런티어학부대학의 교수님께 1:1 지도를 받음으로써 글쓰기에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 (졸업)논문, 자기소개서 교정지도

- 프레젠테이션, 공모전 보고서 및 발표문 지도

- 외국인 유학생을 위한 한국어 글쓰기 및 TOPIK 시험 지도

- 개인 수필 및 자유로운 주제의 글

- 기타 학생이 원하는 다양한 형식의 한국어 글쓰기 지도

1. 대상 : 글쓰기에 관심 있는 인하대학교 모든 학부생

2. 진행기간 : 201736~ 526

- 공휴일, 중간고사·기말고사 직전주간 및 시험주간은 운영하지 않습니다.

3. 신청기간 : 2017227~ 선착순 접수

4. 진행장소 : 60주년기념관 901(언어학습센터 : Language Enrichment Center)

도우리 클리닉은 온라인을 통해 예약 신청이 가능합니다. 교수님들께서 미리 지정해두신 스케줄을 확인하고, 자신에게 맞는 시간을 찾아 접수하도록 합니다.

 

온라인 예약

프런티어학부대학 홈페이지 > 프로그램 > ()우리 글쓰기 클리닉 > 신청/접수 및 확인

- 신청은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예약 일시 등은 포털에 등록된 메일 및 SMS로 발송됩니다.

예약 시 주의사항

- 매주 월-금 운영되며, 공휴일, 중간고사 직전주간 및 시험주간(410~421)은 운영하지 않습니다.

- 상담 시간은 1회 당 30분으로, 여러 회 예약 가능하나 지나치게 독점적인 예약은 삼가주시길 바랍니다.

- 예약일의 하루 전 오후 5시까지 예약 가능합니다.

- 상담 받을 내용을 명확히 하여 학생 스스로 준비해와야 합니다.

- 사전에 지도받을 내용을 담당 교수님께 이메일로 보내면, 교수님께서 미리 내용을 검토하시고 당일에 더욱 정확하고 체계적인 지도가 가능합니다.

* 이메일 제목 양식 : [도우리 글쓰기 클리닉, 날짜, 시간, 이름]

* 교수님의 이메일은 프런티어학부대학 홈페이지 > 학부대학 > 교수진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예약 취소

- 이용 예정일 하루 전 오후 5시까지 프런티어학부대학 행정실(032.860.9257)직접 연락을 통해서만 취소가 가능합니다.

- 사전 취소 없이 불참하였을 경우, 향후 클리닉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한국어 글쓰기의 길()을 열어주는 도우리 글쓰기 클리닉에 대하여 소개해드렸습니다.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도무지 갈피가 안 잡히고, 쓰다가도 중간에 막히고, 어쩐지 어색해서 다듬고 싶었다면, 이제는 도움의 손길을 요청해보아요.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프런티어학부대학으로 문의해주시길 바랍니다! :)

 

- 프런티어학부대학 행정실 (60주년기념관 1306, 032.860.9257)

- 프런티어학부대학 홈페이지 http://generaledu.inha.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