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om 仁/대학생활 이야기

인하 튜터링 모집 기간 연장 안내


인하누리를 구독해주시는 여러분 안녕하세요, 인하누리에서는 방학기간에 2학기부터 시행될 인하 튜터링 2기 프로그램에 대해 안내해드렸습니다. 비교적 일찍 모집을 시작해 시간적 제약에서부터 자유로울수 있게 하는 1기 튜터링의 개선사항이 반영된 것인데요.

당초 예정대로라면 9 2()까지 였지만, 튜터, 튜티 모집기간을 모두 9 9() 오후 6시까지 연장한다는 방침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아래는 교수학습개발센터에서 안내한 공지문입니다


“인하 튜터링 튜터-튜티 모집을 9 9() 오후 6시까지 연장합니다. 인하튜터링은 학습활동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2학기 수강 과목 중 도움이 필요한 학생(Tutee)이나 수강했던 과목 중에서 도움을 주고 싶은 학생(Tutor)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Tutor에게는 활동 지원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학생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 교수학습개발센터


인하 튜터링을 희망하는 학우 여러분 가운데 아직 신청을 하지 못하였다면 이번이 마지막 기회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한 가지 팁이라면, 기초교양과목을 우선으로 한 프로그램이지만, 필요할 경우 전공과목에 대해서도 튜터링 프로그램의 진행이 가능합니다. 특히 튜티를 희망하는 학생이 있다면 기초과목이 아니라 2학년 때 배우는 전공과목을 신청할 것을 추천해드리는데요, 그 이유는 해당 교과목을 지원한 튜터가 있을 경우 튜티 또한 선발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인하 튜터링에서 활동하는 튜터는 지도교수님 및 담당 교과목 교수님께 서명을 받고 면접을 거쳐 선발되었습니다. 또한 앞으로 튜티가 학교생활에 보다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도록 옆에서 조언해주게 됩니다


활동기간: 2016.10.03() ~ 2016.12.02() (회당 2시간, 8회 학습)


1기 인하 튜터링은 튜터 1명이 최대 4명의 튜티를 지도하는 시스템으로 갖춰져 있습니다. 2기 튜터링 프로그램의 희망자가 많을 경우 역시 튜터 1명에 배정되는 튜티 학생이 많아질 수 있으나, 효율적인 학습을 위해 최대 3명으로 제한된다고 합니다. , 튜터의 경우 본교 재학생 (2~4학년)만 선발이 가능합니다. 또한 해당 과목의 성적이 A학점 이상이어야 하며 교과 담당교수 또는 지도교수님으로부터 확인을 받아야 합니다.



인하 튜터링 프로그램으로 인해 튜터의 경우 활동장학금 30만원을 지급받게 되며 경력관리시스템에 튜터 활동 경력이 추가됩니다. 또한 우수 튜터 – 튜티 팀, 스타 튜티, 우수 후기작을 선정하여 시상 할 예정입니다튜터링 프로그램 신청 방법은 교수학습개발센터 홈페이지(http://ctlt.inha.ac.kr)에서 해당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성적 증명서와 함께 담당자 이메일(wkim7@inha.ac.kr)로 제출하셔야 합니다. 선발결과 역시 교수학습개발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합니다.


신청을 완료한 학우 여러분들께서는 튜터링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궁금해 하실 겁니다. 튜터링 OT이후 본격적으로 프로그램이 시작되면 튜터링 장소 선정에 어려움이 없도록 전용 강의실을 따로 배정받게 됩니다또한, 튜터와 튜티 모두 주차별 보고서를 작성하게 되어 있습니다. 튜티는 튜터링 시간에 배우거나 본인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를 작성하는 멘토링 일지를, 튜터는 주제, 논의내용 등을 다룬 보고서를 작성하게 됩니다. 작성한 보고서와 활동내역 등을 토대로 튜터링 시상식에서 우수 팀을 선발해 추가 상금 및 상장을 수여하게 됩니다. 멘토링 일지는 인하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의 워크숍 및 세미나 자료실에서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