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om 仁/대학생활 이야기

새로워진 5호관 독서실


인하인 여러분, 안녕하세요! 지난 2달 간의 방학 동안 학교의 곳곳은 새로운 옷을 입었는데요. 아마 많은 학우분들께서 변화를 발견하고 놀라기도, 기뻐하기도 하셨을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혹시 ‘5호관 독서실에도 방문해 보셨나요? :) 인문대의 요람이자 다양한 교양수업들을 들을 수 있는 5호관에 위치한 열람실으로 인문독서실이라고도 불리는데요. 71일부터 이어진 공사를 마치고 개강과 함께 새로운 모습으로 다시 찾아왔답니다! 인하누리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1) 전체적인 구조와 배치 개편

2) 스터디룸 7개실 설치

3) 열람실 A/B 구분

4) 실습실(멀티미디어실) 폐쇄

 

 

 


5호관 독서실은 학생증을 이용한 지정 좌석 발권제로 200 여 석이 운영되었습니다. 스터디룸이 존재하지 않는 대신 컴퓨터를 이용할 수 있는 실습실이 있었으며, 열람실은 1개로 칸막이가 있는 구역과 칸막이가 없는 구역으로 나눌 수 있었습니다과거와 현재 공통적으로 토, 일 및 공휴일에는 휴관하고, 시험기간(10/4~10/28, 11/21~12/16)에는 모든 요일 24시간 개방합니다. 음식물 반입 역시 금지되어 있습니다.

 

  

 

 

5호관 독서실은 5호관의 남서쪽 지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여우굴(여학생 휴게실)을 비롯해 인쇄실과 매점, 자판기가 바로 옆에 자리하여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5호관 독서실에 들어서면 좌측에는 발권기가 있습니다. 발권 방법은 이전과 동일하나 열람실이 AB로 구분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측에는 많은 문들이 보이는 복도가 있는데요, 복도를 기준으로 왼쪽에는 열람실 A/B, 오른쪽에는 스터디룸 A~G가 위치합니다.

 

  

8석 규모의 스터디룸 A~F

 

20석 규모의 스터디룸 G

 

스터디룸의 모습입니다. 8석 규모의 스터디룸 A~F20석 규모의 스터디룸 G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스터디룸 G는 시험기간에 작은 열람실로서 개방될 예정입니다평일 8시부터 20시까지 이용 가능하며, 1회 최대 2시간으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이제 열람실을 살펴볼까요? 5호관 독서실이 이용 가능한 날이면 언제든 열려있는 열람실 A는 이러한 모습입니다 :)  칸막이가 있는 독서실 책상과 칸막이가 없는 책상 총 92석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평상시에는 평일 7~23시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열람실 B는 독서실을 이용하는 사람이 많을 때 또는 시험기간에 개방한다고 합니다. 66석 규모로 이용 시간은 열람실 A와 동일합니다.

 

 

  

- 열람실 발권방법


1. 발권기에 학생증 바코드를 인식시킨 후 원하는 좌석을 선택합니다.

2. 추가로 이용하고 싶을 시에는 발권기에 학생증을 태그하고 시간을 연장합니다.

3. 이용 완료시 및 발권기 이용이 종료되는 자정 이전에는 반드시 반납을 해야 합니다.

* 본인 확인이 가능한 발권지는 가급적이면 지니고 다니도록 합니다.

 

 

- 스터디룸 예약방법

 

 

- 이용 예약은 이용일 14일 전부터 1일 전까지 인하포털시스템을 통해서 할 수 있습니다. 1회 최대 2시간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스터디룸 예약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이전 글을 확인하세요.

 



 

이상으로 새로워진 5호관 독서실을 구석구석 살펴보았습니다. 어떠셨나요, 당장이라도 5호관으로 발을 옮기고 싶지 않으신가요? 우리가 기억하던 이전의 모습과는 완전히 달라졌으니 학우분들께서도 유용하게 이용하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앞으로 더욱 더 발전하고 나아가는 '5'이 되길 바랍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