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om 仁/대학생활 이야기

2016학년도 2학기 학점 교류 대학 소개


인하누리를 구독해주시는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타대학에서 전공수업을 들을 수 있는 이른바 학점 교류에 관한 소식을 여러분께 전달해드리려 합니다. 바로 2016학년도 2학기 한양대학교, 한국항공대학교와 학점 교류가 실시될 예정인데요, 지원 자격과 방법 등 학점교류에 관한 내용을 지금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2016학년도 2학기 소개해드리려는 학점 교류 대학은 한양대, 한국항공대 입니다. 상기 대학의 경우 학점 교류를 신청할 경우 재학 중 총 36학점 내에서 교류대학의 모든 개설 교과목을 수강할 수 있습니다. 1개 학기 수강신청 학점은 본교 수강신청 상한 학점 범위에서 전부 또는 일부 학점에 대해 선택적으로 수강도 가능합니다.

 

앞서 말씀드린대로 36학점 내에서 모든 교과목을 수강할 수 있습니다. 덧붙여 설명드리면 이수 학기수는 제한되지 않고 교류대학에서 취득한 과목과 학점은 당해학기 우리 학교의 취득 학점으로 인정이 됩니다. 타대학에서 전공수업을 들어도 우리 학교에서 수강한 것처럼 인정이 된다는 뜻입니다. 더불어 계절학기의 경우에도 역시 교류학점이 인정되어 선택의 폭이 넓어질 수 있습니다.

 

상기 대학 중 희망하는 대학과 학점 교류를 위한 지원 자격은 학점 제한 이 외에는 없습니다. 직전학기까지 총 평점평균이 B0 이상이고, 이번 학기 정규등록을 한 재학생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 정규등록을 하지 않은 부분등록생, 휴학생은 신청이 불가하고 9차 등록자 역시 신청이 불가능한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     2016학년도 2학기 한양대 학점교류 실시 안내 <접수마감: 8 9 15:00까지>

2.     2016학년도 2학기 한국항공대 학점교류 실시 안내 <접수마감: 8 5 15:00까지>

교류 학점을 신청할 경우 교무처에 기한을 엄수하여 지원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지원서는 본문에 교류 실시 안내 공지사항에 첨부되어 있으며, 해당 대학의 수학 안내문도 첨부되어 있습니다. 아직 공지사항을 접하지 못해 학점 교류에 대한 정보를 늦게 접하였지만 관심이 있다면 접수마감 기한 전까지 숙고 후 학점 교류 지원하는 것을 결정하셔야 겠습니다.

 

교류대학에서 취득한 학점은 정규학기 성적으로 처리합니다. 다만 대학 특성상 교류대학에서 신청한 과목이 학점 교류 지원서에서 제출한 신청과목과 다를 경우가 있을 수 있는데요, 이 때는 학점 교류 지원서를 소속 학과()에서 수정하여 다시 제출해야 합니다. 과목포기 또는 신상 변동이 있을 경우에도 학사팀으로 반드시 통보해야 합니다. 이 점 명심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