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om 仁/대학생활 이야기

오피스 365&교육용 윈도우 한 방에 정리해서 보기



인하누리를 구독해주시는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러분의 컴퓨터를 점검하고, 새롭게 운영체제와 소프트웨어 설치를 필요로 하는 여러분들께 좋은 정보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바로 합법적이며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윈도우 8.1 (Embedded)’ 인데요, 이런 분들께 추천합니다. 본 기사에서는 이전에 다루지 않았던 내용(드림스파크 인증 방식 개선)이 포함된 최신 문서임을 알려드립니다.

 



드림스파크는 학습, 교육 및 연구 목적으로 Microsoft 소프트웨어에 대한 액세스 권한을 제공하여 기술 교육을 지원하는 Microsoft 프로그램입니다. 학생들에게 Microsoft 전문가 수준 개발자 및 디자이너 도구를 무료로 제공하여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소프트웨어입니다.

 

인하누리에서는 다양한 드림스파크 소프트웨어 중 ‘Windows Embedded 8.1 Industry Pro with Update’를 소개할 것입니다. 이 외에도 Visual Studio, Windows Server 등 개발자 도구와 서버 응용 프로그램 등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Note. 비즈니스 계정과 일반 계정을 꼭 구분하세요.

, 대학생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오피스 365와 다른 프로그램이므로, 드림스파크의 무료 소프트웨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인증절차가 필요하며, 마이크로소프트의 일반 계정이 필요합니다. 오피스 365에서 사용하였던 여러분의 계정은 비즈니스 계정임을 인지하시길 바랍니다.

 



기존의 드림스파크 인증 방식에서 교내 메일을 이용한 학생 인증은 불가능하였습니다. 그러나 드림스파크의 인증 방식이 개편되면서 이제 인하대학교 메일(@inha.edu) 로도 인증이 가능해졌습니다.

1.     드림스파크(http://dreamspark.com)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     일반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로그인 합니다.

3.     로그인 후 [인증 받기]를 클릭합니다.


4.     자격이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학교 전자 메일 주소가 있습니다.’에 본인의 교내 이메일 주소를 기입합니다.


5.     이메일 인증을 받기 위해 인하대학교 메일서비스(http://email.inha.ac.kr)로 이동합니다.

6.     인증을 완료한 후 필요한 소프트웨어를 찾습니다. 윈도우 8.1의 링크는 https://www.dreamspark.com/Product/Product.aspx?productid=82 입니다. 해당 링크에서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라이센스 키를 부여받을 수 있습니다.

 


Office 365 Advantage는 인하대 구성원들의 스마트한 학교생활을 위해 인하대학교와 Microsoft가 함께 학생들에게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Office 365 AdvantageMicrosoft 사와 계약을 맺은 학교의 학생들에게 정품 오피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개인 소유의 PC및 노트북에 5, 모바일 디바이스 5대까지 정품 오피스를 설치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1TB의 클라우드 스토리지인 OneDrive와 웹 오피스를 제공 받을 수 있는 인하대 구성원을 위한 Microsoft의 클라우드 서비스 프로그램입니다.

 



Office 365 계정 신청 및 Office 365 ProPlus 다운로드 받기

    www.office.com/getOffice365에 방문하여 [자격이 있는지 알아보기]를 클릭합니다.


    아래 페이지의 <자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학교 전자 메일 주소를 입력하십시오>란에 본인의 인하대학교 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ID@inha.ac.kr 혹은 ID@inha.edu) [등록] 버튼을 누릅니다.


    인하대학교와의 계약에 따라, 인하대학교의 메일 주소는 Advantage Program을 받도록 인증된 메일 주소이므로,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위 화면이 나타나면, 인하대학교 포털에서 제공하는 본인의 이메일을 확인합니다. 아래와 같은 메일을 확인하여 발송된 링크를 인터넷 브라우저에 복사하여 붙여 넣습니다.


    브라우저에 해당 URL을 복사하여 붙여 넣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화면에서 성, 이름, 설정할 비밀번호 및 14세 이상 인증을 위한 생년월일을 입력합니다. 비밀번호 설정 시 영문자, 숫자, 특수문자를 조합하여 8자 이상으로 입력하여야 정상적인 등록이 가능합니다. 이 때, Office 365ID는 본인의 인하대학교 이메일 주소와 동일합니다. 모든 정보를 입력 후 [시작] 버튼을 누릅니다.


    정상적으로 등록 시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고, 1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모든 등록이 완료되고 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만날 수 있습니다. 아래 화면에서 [지금 설치] 버튼을 누르고 하단에 발생하는 팝업에서 [실행]을 누르면 설치형 Office 프로그램들이 설치를 시작합니다.


    계정 생성이 된 이후 Office 365를 이용하고 싶으신 경우 https://login.microsoftonline.com/에 방문하여 신청된 ID (인하대학교 메일주소)와 초기 설정에서 입력하신 비밀번호를 입력 후 로그인 합니다.


    계정 신청 후 모바일에서 Office를 이용하고자 하시는 경우, 안드로이드에서는 Play 스토어에서 Office Mobile OneDrive, iPhone/iPad에서는 Microsoft Word, Excel, PowerPoint, OneDrive를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