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om 仁/시설 이용 Tip

드림스파크를 이용해 무료로 윈도우 설치하기 2탄



드림스파크에서 학생 신분 인증은 잘 받으셨나요? 이제 드림스파크에서 학생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윈도우 8.1의 정품 인증 방법과 주의사항, 그리고 드림스파크 계정의 재인증 기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드림스파크 학생용 소프트웨어 카탈로그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     개발자및 디자이너 도구에서 Windows Embedded 8.1 Industry Pro with Update로 이동합니다.

 

3.     원하는 언어를 선택 후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하고, 나중에 윈도우의 정품 인증을 받기 위해 키 가져오기를 클릭하여 시리얼 키를 발급받습니다.

-      주의하실 점은, 계정 하나당 서로 다른 언어팩을 포함한 윈도우의 키를 두 번만 받을 수 있습니다. 추후 윈도우 설정에서 선택하지 않은 언어팩을 추가적으로 설치할 수 있으나, 원활한 설치와 이용을 위해 한국어와 영어 버전의 시리얼 키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      드림스파크에서 제공받은 시리얼 키를 무단배포 하거나 거래하는 것은 위법행위입니다.

-      다운로드 된 파일로 바로 윈도우를 설치할 경우 해당 볼륨의 데이터가 전부 사라질 수 있으므로, 사전에 백업을 미리 해놓으시기 바랍니다.

-      Windows Embedded 8.1 Industry Pro 시스템 요구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프로세서: 1GHz 이상 (PAE, NX SSE2 지원)

*   RAM: 1GB(32비트) 또는 2GB(64비트)

*   하드 디스크 공간: 16GB(32비트) 또는 2GB(64비트)

*   그래픽 카드: Microsoft DirectX 9 그래픽 장치

 



드림스파크에서 제공받은 소프트웨어로 정상적으로 윈도우를 설치하였다면 이제 윈도우 정품 인증을 받기만 하면 됩니다.

1.     제어판 > 시스템 및 보안 > 시스템으로 이동합니다.

2.     시스템 > Windows 정품 인증으로 이동합니다.



3.     PC 설정으로 매트로 화면이 전환되었습니다. 발급 받은 키로 인증을 받아야 하므로 새 제품 키를 입력해야합니다.




4.     이제, 제품 키를 입력하면 정품 인증 단계가 끝나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드림스파크에서 제공하는 소프트웨어는 2회까지 설치가 가능합니다. 윈도우 역시 시리얼 키를 2개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이용회수를 초과한 경우가 있을 경우 드림스파크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   드림스파크 고객센터 문의하기

 


최초로 드림스파크 계정의 학생 인증을 받은 일자로부터 1년 이후에 다시 계정의 인증을 받아야합니다. 현재 인하대학교에서 학생 신분을 입증할 수 있는 방법은 ISIC 번호 입력, 코드 승인, 서류 심사 3가지 방법으로 가능합니다.

 

만약 ISIC 번호가 만기되었을 경우, 드림스파크 담당자에게 이메일을 보내 서류 심사를 받고 코드 승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드림스파크 담당자의 이메일로 학생증, 성적표, 재학증명서 등 택1하여 서류를 첨부해야 합니다.

*   드림스파크 담당자 이메일 주소: msdream@microsoft.com

 


드림스파크 계정 인증을 할 때 재학증명서를 첨부할 수 있습니다. 인하대학교에서는 인터넷 증명 발급 시스템으로 재학증명서를 발급할 수 있습니다.

*   인하대학교 인터넷 증명 발급 시스템 바로가기

*   로그인 이후 증명서 발급 > 증명서 선택: 국문재학증명서 > 인쇄

 



드림스파크에서 제공하는 소프트웨어는 일반적으로 제공되는 소프트웨어와 특성이 다릅니다. 예컨대 임베디드 윈도우 소프트웨어는 최신 버전인 윈도우 10으로 업데이트가 불가합니다.

 

또한, SDX를 이용해 소프트웨어를 다운받을 수 있는 횟수도 정해져 있습니다. 일정 횟수를 초과하게 되면 드림스파크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추가 다운로드 요청을 해야합니다. 제품키를 오남용하지 않는 조건으로 비영리적인 목적으로 소프트웨어를 백업 및 다운로드는 가능하므로 클라우드에 소프트웨어를 백업해 두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Zoom 仁 > 시설 이용 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학과 사무실(위치 및 전화번호)  (0) 2016.03.05
인하대역 소개  (0) 2016.03.01
드림스파크 이용방법 1탄  (0) 2016.02.23
인하포털시스템  (0) 2016.01.25
인하인을 위한 무료 오피스365 이용방법  (0) 2016.0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