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누리를 구독해주시는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러분의 전반적인 학적을 관리할 수 있는 인하포털시스템을 여러분께 소개하고자 합니다. 재학생이라면 잘 아시겠지만, 신입생 여러분께서는 낯설 것으로 생각합니다. 복학, 유학, 유급, 복수전공 신청 등 모든 학적변동이 ‘인하포털시스템’에서 이루어지는 만큼 신입생 여러분께서 꼭 읽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의 학번과 비밀번호를 입력 후 로그인을 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① 인하포털시스템 내에서는 포털, 학사행정, 메일, 게시판 4개의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포털’은 지금 여러분께서 보고있는 화면입니다.
- ‘메일’은 여러분께서 학교 이메일을 사용할 수 있는 웹페이지(링크)로 이동합니다.
- 마지막으로 ‘게시판’은 학과 사무실에서 게시한 포스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학사행정’은 조금 뒤에 상세히 설명드릴게요!
② 인하포털시스템에서 보이는 화면은 모두 여러분께서 레이아웃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화면설정’ 모드에서 화면에 선택하지 않은 영역일 지라도 드래그 앤 드랍을 한 후 ‘화면저장’을 하는 간단한 방법입니다.
③ 학적변동, 장학금 수혜, 도서대출 및 연체, 민원신청에 대한 현황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온라인 신청현황’입니다. 민원신청 및 건의사항은 인하광장에서 할 수 있습니다.
④ 현재까지 취득한 학점을 확인할 수 있는 란입니다. 주의하셔야 할 점으로, 기준학점으로 제시한 항목은 14학번을 기준으로 짜여진 것이므로 현재 이수현황과 달성해야 할 이수학점을 비교하시기 전에 학과 사무실의 정확한 안내를 받으셔야 합니다.
⑤ 교내 주요 웹사이트를 쉽게 갈 수 있도록 네비게이션 기능이 있는 SSO 바로가기 항목입니다.
지금부터 ‘학사행정’란에서 할 수 있는 모든 것들에 대해 파헤쳐보겠습니다. 궁금하실 것 같은 항목에 대해 부가적인 설명을 달아두었으니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① 학적
⑴ 지도교수 및 지도교수 상담신청
지도교수님이 어떤 분인지, 또 어디에 계시는지 궁금하다면 학적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지도교수님의 연구실과 사무실의 연락처와 이메일이 있으므로 사전에 연락을 취하여 상담일정을 잡을 수도 있습니다. 인하대학교 공과대학에 재학중인 학생의 경우, 공식적인 상담내역을 기록하기 위해 ‘인하대학교 공학교육인증지원시스템’의 학생상담 기능을 이용하여 신청해야합니다.
⑵ 학적변동신청
웹 상에서 변동할 수 있는 학적 사항은 상세 주소지, 연락처, 보호자주소, 계좌번호입니다. 더불어, 전공배정, 교류학점 수강신청, 군입대휴학, 복수전공/부전공 신청 및 취소 모두 학적변동신청란에서 처리할 수 있습니다.
Note: 이번 학기의 복수전공/부전공 신청 및 취소 시기는 1월 25일부터 26일까지 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⑶ 비밀번호 조회 답 입력
⑷ 신상/주소
⑸ 프로그램 참가신청
② 수업: 강의평가 결과조회
여러분께서 수강신청을 하기 전에 해당 강의가 어떤 방식으로 수업이 되는지 알고싶다면, 강의평가 결과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해당 강의가 어느 학부에서 개설되었는지 알고 있다면 언제든지 조회할 수 있습니다. 현재 2015년도 2학기 자료까지 전부 올라온 상태입니다.
③ 장학
⑴ 장학금신청: 장애학생장학금, 형제자매장학금, 학자금 대출이자 면제 장학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자격이 된다면 이 곳에서 장학금을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Note: 성적우수장학금은 학생 여러분께서 직접 신청하는 것이 아니라 성적에 대한 백분율로 자동선발되며, 2015년도 2학기의 경우 2월 달에 발표가 됩니다. 따로 성적우수장학금을 신청할 번거로움을 필요로 하지 않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⑵ 장학금 수혜 확인 및 장학증서 인쇄
④ 등록
⑴ 등록금 납부 및 고지서 인쇄 (계절학기 포함): 매년 2월 중순 경이 되면 1학기 등록금을 납부할 수 있는 은행과 계좌번호를 포함한 영수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영수증을 인쇄한 후 지정된 은행에서 등록금을 납부할 수 있습니다.
⑵ 금학기 납부 확인: 정상적으로 등록금이 납입되었다면, 이 곳에서 금학기 납부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⑶ 교육비 납입증명서 인쇄
⑷ 등록금 납부 확인서 인쇄
⑸ 부분 등록 신청
⑹ 외국인학생보험 가입내역
⑤ 성적
⑴ 성적 및 석차확인: 해당 성적은 이의제기 기간 이후에 최종적으로 확정된 학점입니다. 계절학기가 끝난 이후에 성적 조회가 가능합니다.
⑵ 상위과정 성적확인: 학부에서 취득한 상위과정 취득학점으로, 대학원 진학시 대학원 학점에 적용됩니다.
⑶ 계절학기 성적확인: 계절학기 성적은 이 곳에서 할 수 있습니다. 계절학기가 끝난 이후에 성적 조회가 가능합니다.
⑥ 졸업: 취득학점 현황조회
현재까지 전공과 교양 과목의 학점을 얼마나 취득하였는지 알 수 있는 항목입니다. 주의하셔야 할 점으로는, 적용교과과정이 2014학년도 이므로 본인이 14학번이 아닌 경우 학과 사무실에 전화하여 학번에 맞는 올바른 정보를 찾으셔야 합니다. 공학인증에 대한 확인도 따로 이루어지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⑦ 학생
⑴ 학생회장 선거참여 확인
⑵ 책벌레 경시대회 신청
⑶ 학사관련 설문조사
⑧ 시설
⑴ 온라인 시설예약: 학생회관, 강당, 운동장, 농구장 등 교내 주요 시설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⑵ 태안수련원 예약: 온라인 시설예약이 교내 시설을 대상으로 한 것이라면, 교외 시설로 태안수련원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재학생이 아닐 경우 숙박이 거부될 수 있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⑨ 생활관: 통학이 불가피한 학생 여러분을 위하여 생활관을 신청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합격자 통보 역시 이 곳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⑴ 생활관 신청
⑵ 생활관 신청 합격자 발표
⑶ 생활관비 납입 확인서
⑩ 예비군
⑴ 교육훈련 확인서 인쇄: 예비군 교육훈련으로 불가피하게 수업을 빠지게 되었을 경우, 확인서를 인쇄하여 제출하면 출결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⑵ 예비군 전입신청: 전역 후 예비군 전입신청을 하시면 학교 내에서 자체적으로 예비군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혜택을 누릴 수 있으니 꼭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Zoom 仁 > 시설 이용 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드림스파크를 이용해 무료로 윈도우 설치하기 2탄 (0) | 2016.02.26 |
---|---|
드림스파크 이용방법 1탄 (0) | 2016.02.23 |
인하인을 위한 무료 오피스365 이용방법 (0) | 2016.01.20 |
인하대 어플 소개 (0) | 2016.01.06 |
무료 영어 교육 프로그램 GEE 소개 (0) | 2015.10.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