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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oom 仁/시설 이용 Tip

인하포털시스템

 

 

 

인하누리를 구독해주시는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러분의 전반적인 학적을 관리할 수 있는 인하포털시스템을 여러분께 소개하고자 합니다. 재학생이라면 잘 아시겠지만, 신입생 여러분께서는 낯설 것으로 생각합니다. 복학, 유학, 유급, 복수전공 신청 등 모든 학적변동이 인하포털시스템에서 이루어지는 만큼 신입생 여러분께서 꼭 읽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의 학번과 비밀번호를 입력 후 로그인을 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인하포털시스템 내에서는 포털, 학사행정, 메일, 게시판 4개의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포털은 지금 여러분께서 보고있는 화면입니다.

 

-      메일은 여러분께서 학교 이메일을 사용할 수 있는 웹페이지(링크)로 이동합니다.

-      마지막으로 게시판은 학과 사무실에서 게시한 포스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학사행정은 조금 뒤에 상세히 설명드릴게요!

 

   인하포털시스템에서 보이는 화면은 모두 여러분께서 레이아웃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화면설정모드에서 화면에 선택하지 않은 영역일 지라도 드래그 앤 드랍을 한 후 화면저장을 하는 간단한 방법입니다.

 

   학적변동, 장학금 수혜, 도서대출 및 연체, 민원신청에 대한 현황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온라인 신청현황입니다. 민원신청 및 건의사항은 인하광장에서 할 수 있습니다.

 

   현재까지 취득한 학점을 확인할 수 있는 란입니다. 주의하셔야 할 점으로, 기준학점으로 제시한 항목은 14학번을 기준으로 짜여진 것이므로 현재 이수현황과 달성해야 할 이수학점을 비교하시기 전에 학과 사무실의 정확한 안내를 받으셔야 합니다.

 

   교내 주요 웹사이트를 쉽게 갈 수 있도록 네비게이션 기능이 있는 SSO 바로가기 항목입니다.

 

 

 

 

 

 

 

지금부터 학사행정란에서 할 수 있는 모든 것들에 대해 파헤쳐보겠습니다. 궁금하실 것 같은 항목에 대해 부가적인 설명을 달아두었으니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학적

 

   지도교수 및 지도교수 상담신청

지도교수님이 어떤 분인지, 또 어디에 계시는지 궁금하다면 학적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지도교수님의 연구실과 사무실의 연락처와 이메일이 있으므로 사전에 연락을 취하여 상담일정을 잡을 수도 있습니다. 인하대학교 공과대학에 재학중인 학생의 경우, 공식적인 상담내역을 기록하기 위해 하대학교 공학교육인증지원시스템’의 학생상담 기능을 이용하여 신청해야합니다.

 

   학적변동신청

웹 상에서 변동할 수 있는 학적 사항은 상세 주소지, 연락처, 보호자주소, 계좌번호입니다. 더불어, 전공배정, 교류학점 수강신청, 군입대휴학, 복수전공/부전공 신청 및 취소 모두 학적변동신청란에서 처리할 수 있습니다.

Note: 이번 학기의 복수전공/부전공 신청 및 취소 시기는 1 25일부터 26일까지 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비밀번호 조회 답 입력

 

   신상/주소

 

   프로그램 참가신청

 

 

 

  수업: 강의평가 결과조회

 

 

 

 

여러분께서 수강신청을 하기 전에 해당 강의가 어떤 방식으로 수업이 되는지 알고싶다면, 강의평가 결과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해당 강의가 어느 학부에서 개설되었는지 알고 있다면 언제든지 조회할 수 있습니다. 현재 2015년도 2학기 자료까지 전부 올라온 상태입니다.

 

 

  장학

   장학금신청: 장애학생장학금, 형제자매장학금, 학자금 대출이자 면제 장학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자격이 된다면 이 곳에서 장학금을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Note: 성적우수장학금은 학생 여러분께서 직접 신청하는 것이 아니라 성적에 대한 백분율로 자동선발되며, 2015년도 2학기의 경우 2월 달에 발표가 됩니다. 따로 성적우수장학금을 신청할 번거로움을 필요로 하지 않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장학금 수혜 확인 및 장학증서 인쇄

 

  등록

 

   등록금 납부 및 고지서 인쇄 (계절학기 포함): 매년 2월 중순 경이 되면 1학기 등록금을 납부할 수 있는 은행과 계좌번호를 포함한 영수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영수증을 인쇄한 후 지정된 은행에서 등록금을 납부할 수 있습니다.

 

   금학기 납부 확인: 정상적으로 등록금이 납입되었다면, 이 곳에서 금학기 납부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교육비 납입증명서 인쇄

 

   등록금 납부 확인서 인쇄

 

   부분 등록 신청

 

   외국인학생보험 가입내역

 

  성적

 

   성적 및 석차확인: 해당 성적은 이의제기 기간 이후에 최종적으로 확정된 학점입니다. 계절학기가 끝난 이후에 성적 조회가 가능합니다.

 

   상위과정 성적확인: 학부에서 취득한 상위과정 취득학점으로, 대학원 진학시 대학원 학점에 적용됩니다.

 

   계절학기 성적확인: 계절학기 성적은 이 곳에서 할 수 있습니다. 계절학기가 끝난 이후에 성적 조회가 가능합니다.

 

  졸업: 취득학점 현황조회

 

현재까지 전공과 교양 과목의 학점을 얼마나 취득하였는지 알 수 있는 항목입니다. 주의하셔야 할 점으로는, 적용교과과정이 2014학년도 이므로 본인이 14학번이 아닌 경우 학과 사무실에 전화하여 학번에 맞는 올바른 정보를 찾으셔야 합니다. 공학인증에 대한 확인도 따로 이루어지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학생

 

   학생회장 선거참여 확인

 

   책벌레 경시대회 신청

 

   학사관련 설문조사

 

  시설

 

   온라인 시설예약: 학생회관, 강당, 운동장, 농구장 등 교내 주요 시설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태안수련원 예약: 온라인 시설예약이 교내 시설을 대상으로 한 것이라면, 교외 시설로 태안수련원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재학생이 아닐 경우 숙박이 거부될 수 있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생활관: 통학이 불가피한 학생 여러분을 위하여 생활관을 신청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합격자 통보 역시 이 곳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생활관 신청

 

   생활관 신청 합격자 발표

 

   생활관비 납입 확인서

 

  예비군

 

   교육훈련 확인서 인쇄: 예비군 교육훈련으로 불가피하게 수업을 빠지게 되었을 경우, 확인서를 인쇄하여 제출하면 출결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예비군 전입신청: 전역 후 예비군 전입신청을 하시면 학교 내에서 자체적으로 예비군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혜택을 누릴 수 있으니 꼭 신청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