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ream 仁/특강 이야기

삼성 캠퍼스톡 소개

 

 

 

 인하인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어떤 진로를 선택해야 할지 막막해하거나 또는  실제 업무 현장에 대해 관심을 갖는 학우들을 위해 “삼성 캠퍼스톡”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삼성 캠퍼스톡”은 매년 삼성에서 대학을 돌아다니며 대학생들을 위하여 현장의 업무 경험과 노하우를 나누는 프로그램으로, 이번 11월 10일에 진행된 "삼성 캠퍼스톡"은 건국대학교에서 "마케팅/영업 편"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그 현장 지금부터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삼성 캠퍼스톡”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삼성 캠퍼스톡”이란 삼성에 근무하고 있는 삼성 직원이 직접 대학 캠퍼스를 찾아가 대학생들의 진로 고민을 함께 이야기하고 현장의 업무 경험과 노하우를 나누는 프로그램입니다.

 

 

 

 

 전반적인 강연진행은 삼성인(임직원) 강연과 명사 강연 2가지로 이루어집니다. 삼성인 강연은 각 직무에 대해 전문성을 가진 다양한 삼성인이 연사로 나와 진로를 설정하는 과정과 담당 업무, 조언 등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전달합니다. 또한 명사 강연은 직무별 전문성 혹은 진로를 고민하는 대학생들에게 공통적으로 도움이 될 내용으로 외부명사의 강연이 진행 되고 있습니다.

 

 

 

 

 “삼성 캠퍼스톡”은 매년 학기 별로 나뉘어, 다양한 대학교를 돌아다니며 한 학기에 6번, 총 1년에 12번에 걸쳐 진행됩니다. 참여 신청은 매년 3월 13일(금)부터 시작됩니다. 먼저 아래의 사이트에 가입하신 후 원하는 강연에 신청하시면 됩니다. 강연별&주제별 로 신청일자가 다르다는 점 참고하셔서 원하는 날짜에 맞춰 신청하면 됩니다.

. 삼성 캠퍼스톡 홈페이지 : (http://www.samsung.co.kr/campustalk/ctalkMain.do)


 

 

 

 

 이제 이번 강연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건국대학교 새천년관에서 약 두시간 반에 걸쳐 진행된 “삼성 캠퍼스톡 - 마케팅&영업” 편은 김태훈 팝칼럼니스트가 사회를 맡았습니다. 
 
명사 강연 

△ 강연 중인 연세대학교 신문방송학과 김주환 교수님

 

 먼저 명사 강연이 있었습니다. 이번에 초청된 명사는 연세대학교 신문방송학과 김주환 교수님으로, “성취의 원동력”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하셨습니다. 강연 내용 중 소통능력에 대한 언급을 많이 하셨습니다. 소통능력이란 남의 마음을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끓어오는 법, 즉 상대방을 존중하는 능력임을 설명하시며 강조하였습니다.

 

 삼성인 강연

 삼성인 강연에서는 마케팅&영업에 관련된 삼성인 3분이 강연을 하였습니다.

➀ 제일기획 정원화 상무님의 강연

 

△ 강연 중인 제일기획 정원화 상무님

 

 광고회사인 제일기획의 상무로서, 광고업계에 진출하고자 하는 학우들을 위해 자세히 설명해주셨습니다. 광고업계는 문제 해결역량을 중시하고 도전정신이 많이 필요하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또한 정원화 상무님은 다양한 광고업은 아이디어 창출능력이 중요하다고 하셨는데 “광고인의 삶은 아이디어를 위한 끝없는 여정”이라며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견하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통찰력이라고 강조하였습니다.

➁ 삼성전자 상품전략팀 조영찬 대리의 강연

 두 번째 삼성인의 강연으로, 마케팅에 관련된 실무적인 이야기를 많이 들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전반적으로 상품을 기획하는 과정에 대해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사람은 누구나 본인의 상품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매 순간 선택하고 결정하는 기획자로서의 삶을 산다는 말씀을 해주셨는데 가장 기억에 남는 말이었습니다.

➂ 삼성물산 김윤만 과장님의 강연

  마지막 강연으로, 삼성물산의 김윤만 과장님은 패션 MD라는 직업에 대해 설명해주셨습니다. 패션 MD는 사계절에 맞춰 옷을 내놓기 위해 1년 내내 각 계절별 상품의 다른 과정을 동시에 다 작업을 하는 직업이라고 설명하셨습니다. 또한 패션 MD는 현실감각을 바탕으로 자신이 맡은 브랜드와 상품이 소비자에게 사랑받을 수 있도록 소비자가 원하는 콘셉트를 제대로 구현하는 것이 핵심이라며 MD에 관련되어 상세히 설명해주셨습니다.
 

 

 지금까지 “삼성 캠퍼스톡”, “삼성 캠퍼스톡 - 마케팅&영업”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삼성 캠퍼스톡”은 다양한 분야의 직업과 실무를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계기로, 우리 인하대학교에서도 “삼성 캠퍼스톡”이 개최되어 많은 학우들이 좋은 기회를 공유하는 계기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Dream 仁 > 특강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6 서울 MONEY쇼 소개  (0) 2016.05.06
강풀 작가님 강연회  (0) 2016.05.02
대학생을 위한 진로 캠프 <청춘순례>  (0) 2015.09.16
교양수업 <Entreprenership> 소개  (0) 2015.08.26
창의세미나S 소개  (0) 2015.08.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