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仁/일상 이야기

방학을 알차게 보내는 방법




 안녕하세요. 여러분! 개강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종강을 맞이하고 방학이 되었네요. 여러분들은 방학 때 어떤 계획을 세워 놓셨나요? 아마 많은 분들이 기말고사로 지친 심신을 달래려 구체적인 계획을 세워놓으신 분들이 많이 없을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아직 방학 때 뚜렷한 계획이 없으신 분들과 이번에 처음 방학을 맞이한 새내기를 위해, 방학을 알차게 보내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대학생의 방학은 놀기보다는 미래를 위한 준비를 하는 기간이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을 거예요. 그래서 방학이 학기 중 보다 더 바쁘게 생활하는 분들이 있는데요. 이렇게 방학에 공부를 하는 분들에게 제일 먼저 추천해 드리는 것은 ‘자격증 따기’입니다. 학기 중에 전공과 교양공부에 밀려 따로 공부해서 준비하기 힘들었던 자격증을 따기에 방학이 적절한 시기입니다!


 ▸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은 자격증 만료 기간도 없고, 짧게는 2주 ~ 1달이면 딸 수 있는 자격증이기 때문에 많은 대학생이 응시하는 시험입니다. 무엇보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1~2급 자격증 소지자에게는 가산점을 부여하는 공기업이 많은데요. 그래서 굳이 방학이 아니더라도 이 시험에 응시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시간이 많은 방학 때 자격증을 따 놓는 것이 좋지 않을까요?


 • 방학 중 시험일정 : 제 28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 (8월 8일)

 • 접수일정 : 2015년 6월 30(화) 13:00 ~ 2015년 7월 22일 (수) 18:00

 • 합격 점수 : 1~2급 시험의 60점 이상 - 2급, 70점 이상-1급






 공모전에 도전해 보고 싶었으나 과제와 시험, 퀴즈에 밀려 도전조차 하지 못하고 있었다면 지금이 적절한 때입니다. 여러분이 배웠던 지식을 활용하여 시간적으로 여유로울 때 공모전을 준비한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자신의 전공이나 향후 하고 싶은 직업군에 맞추어서 지원한다면 이후에 취업을 위해서 자기소개서를 쓸 때 굉장히 좋은 스펙이 될 것입니다.




 • 참고할만한 사이트 : http://cafe.naver.com/specup






 취업 하신 선배들에게 물어보면 대학생 때 가장 후회하는 것은 ‘여행을 많이 다니지 않은 것’이라고 합니다. 대학생들의 특권은 여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학생들이 가장 많이 떠나는 여행은 아무래도 유럽배낭여행과 내일로 여행인데요. 구체적인 계획이 없었다면 당장 배낭여행은 당장 떠나기 어렵기 때문에 오늘은 내일로 여행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 내일로 여행




 내일로는 KTX를 제외한 우리나라 모든 열차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유이용패스를 말합니다. 이 티켓은 만 25세 이하만 구입가능하기 때문에 대학생들이 가장 많이 가는 여행입니다. 여행 인기 코스는 전주, 보성, 담양, 순천, 여수, 부산 등이 있습니다.






 이미 공인어학성적을 위해 공부하는 있는 분이 많을 것입니다. 취업, 교환학생, 인턴 등 나중에 하고 싶은 일이 생겼을 때 어학성적이 걸림돌이 되지 않으려면 미리 준비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이미 공부하고 있는 분들에게는 정말 잔소리 같겠지만, 공인어학성적은 중요하기 때문에 꼭 방학 때 미리 준비해 놓는 것을 추천합니다.


 • TOEIC : TOEIC은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사람들을 대상으로 언어 본래의 기능인 커뮤니케이션 능력에 중점을 두고 일상생활 또는 국제 업무 등에 필요한 실용영어 능력을 평가하는 글로벌 평가 시험입니다.




 • TOEFL : TOEFL iBT 시험은 대학 수준의 영어를 사용하고 이해할 수 있는 능력을 측정합니다. 그리고 학술적 주제의 과제를 수행하는 데 듣기, 읽기, 말하기 및 쓰기 실력을 얼마나 잘 결합하는지를 평가하는 시험입니다.





 • HSK : HSK는 제1언어가 중국어가 아닌 사람의 중국어능력을 평가하기 위해 만들어진 중국정부 유일의 국제 중국어능력 표준화고시입니다. 생활, 학습, 업무 등 실생활에서의 중국어 운용능력을 중점적으로 평가하며, 현재 세계 112개 국가, 860개 지역에서 시행되고 있습니다.




• OPIC

• TOEIC SPEAKING



 이 외에도 학기 중에 소홀히 했던 건강을 되찾기 위해 열심히 운동을 한다거나, 구체적인 목표가 있다면 아르바이트를 통해 돈을 버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물론 아르바이트를 할 때에는 시간을 많이 뺏기지 않고 자신의 스펙에 도움이 되는 것이면 더욱 좋겠지요.







 지금까지 방학을 알차게 보내기 위해 할 일이 무엇이 있는지 간략하게 소개해 드렸습니다.  물론 여러분들에게 알려드린 것보 다 훨씬 더 할 수 있는 일이 많을 텐데요. 이번 포스팅을 지침으로 해서 방학동안 할 일에 대해 구체적인 계획을 세워보는 것은 어떨까요? 여러분들의 보람찬 방학을 인하누리가 응원합니다.







'Life 仁 > 일상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홀로 여행 특집 03] 곡성 여행  (0) 2015.07.24
복날, 삼계탕 만들기에 도전해보실래요?  (0) 2015.07.15
PPT 작성 팁  (0) 2015.06.12
서울 근교 나들이 - 고궁  (0) 2015.05.29
고도원의 아침편지  (2) 2015.05.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