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ream 仁/대외 활동

공모전 - 겨울방학 동안 준비하기



 인하인 여러분 안녕하세요? 지난 포스팅 <대외활동 - 겨울방학 동안 미리 준비하기>에 이어 오늘은 겨울방학을 알차게 보낼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인 “공모전”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대외활동에 비해 공모전은 많이들 어려워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학기 중에 시간적 여유가 부족하여 공모전을 준비하기 힘들다“라는 이야기를 주변에서 많이 들었는데, 시간적 여유가 있는 방학기간 동안 자신이 원하는 분야에 맞게 공모전을 준비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또한 기업들이 가장 선호하는 대외활동 중 하나로써, 지금부터 어떤 공모전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공모전이 무엇인지부터 알아보겠습니다.

공모전이란 기업, NGO 등의 기관이 대학생을 비롯한 일반 대중을 대상으로 특정한 주제의 아이디어, 제안, 기획 등을 심사해 상금을 비롯한 특전을 제공하는 콘테스트입니다. 주로 미술, 문학 분야에서 사용되던 용어였으나, 마케팅, 광고, 디자인 등을 비롯해 다양한 분야로 대중화되고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겨울방학 동안 어떤 공모전을 준비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넥스케어라는 제품으로 대학생들에게 친숙한 3M은 황사 마스크 신제품 마케팅 전략을 제안할 수 있는 공모전으로 다가오는 봄철 황사를 대비하여 황사 마스크의 필요성 전달과 함께 소비자에게 차별화 되고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참신하고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제안할 공모전을 개최하였습니다



응모자격 : 대학생 & 대학원생 / 개인 or (3인 이내)

마감일 : 2016131() 자정

공모전 사이트 : http://www.facebook.com/3mcontest



이 공모전은 대학생들이 많이 찾는 숙취음료 컨디션을 소재로 한 영상을 공모하는 것으로, “숙취해소컨셉이 담긴 영상을 동영상, 애니메이션, 모션그래픽 등의 형태로 표현하는 것입니다. 공모 주제가 대학생들에게 친숙하여 많은 분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공모전입니다.



공모자격 :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가능

마감일 : 2016229() 까지

공모전 사이트 : https://www.cjp.co.kr/event/conditionucc

문의처 : 070-4322-5095

시상내역

제출 방법

- 헛개컨디션 UCC 제작 후 개인 유투브에 업로드

- 헛캐컨디션 UCC 공모전 페이지 접속 이벤트 페이지내 공모작 제출버튼 클릭 후, 개인 정보 및 간단한 작품 설명과 유투브 영상 URL 기재



도로교통공단이 주최하고, 경찰청이 후원하는 이 공모전은 국민의 안전의식을 높여 사고를 감소시키고, 다양한 교통안전 및 질서와 관련된 주제를 다루는 공모전입니다.



공모자격

- 인쇄광고 : 개인접수 (18세 이상, 관련분야에 관심 있는 대학생이나 일반인)

- 영상광고 : 개인 또는 팀별 접수(18세 이상, 관련분야에 관심 있는 대학생이나 일반인))

마감일 : 2016311일 까지

공모전 사이트 : http://contest.koroad.or.kr/

시상내역


지금까지 겨울방학 때 미리 준비할 수 있는 공모전을 몇 가지 알아보았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분야의 공모전들이 많은데요. 공모전을 선택할 때 내가 잘할 수 있는 공모전을 선택하여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무런 전략 없이 무분별하게 공모전에 참가를 하는 것보다, 본인이 잘 알고, 잘 할 수 있는 분야를 선택하여 방학동안 공모전이라는 대외활동을 통해 무엇인가 얻을 수 있는 인하인이 되길 바랍니다.






'Dream 仁 > 대외 활동' 카테고리의 다른 글

뷰티 관련 대외활동  (0) 2016.02.27
TOEFL ITP - 기관 토플 소개  (0) 2016.01.25
대외활동 -겨울방학 때 미리 준비하기  (0) 2016.01.18
'아름다운가게' 소개  (0) 2016.01.08
해외탐방 대외활동  (0) 2015.1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