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ream 仁/대외 활동

TOEFL ITP - 기관 토플 소개



인하인 여러분 안녕하세요? 혹시 교환학생 또는 해외경험 등의 이유로 다양한 필요에 의해 어학성적을 필요로 하는 학우 분들이 계실 텐데요. 오늘은 우리학교 교내에서 영어권 교환/파견학생 프로그램 선발 시 재학생들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한 TOEFL ITP (기관토플)시험에 관해 살펴보고자 합니다. 단기간에 토플 IBT를 준비하여 국제 교류프로그램에 참여하기가 부담스러운 경우가 있는데, 지금부터 그것을 보완해줄 TOEFL ITP (기관토플)시험에 대해 지금부터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TOEFL ITP(기관토플)ETS에서 출제한 표준화된 시험으로, 미국 ETS에서 개발하여 영어를 모국어로 사용하지 않는 비영어권 국가의 수험자를 대상으로 학문적 환경 내에서 학생들의 영어 구사 능력을 지필고사형식으로 평가하는 시험입니다. 모든 시험 문항은 객관식이며, 대학 수준의 듣기 능력을 평가하는 ‘Listening Comprehension’, 문법구조 및 표현 능력을 측정하는 ‘Structure and Written Expression’과 학문적인 콘텐츠를 읽고 이해할 수 있는지를 평가하는 ‘Reading Comprehension’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앞서 언급한바와 같이, TOEFL ITP는 학문적인영어 구사 능력, 즉 대학에서 필요한 언어를 구사할 수 있는 능력을 평가하는 시험입니다.

ETS TOEFL 브랜드 시험의 한 종류로, 학교와 교육기관에서 의사 결정을 하는데 신뢰할 수 있는 점수 정보를 제공하고 다양한 연구 결과와 언어 평가 기법의 여러 가지 장점들을 반영하여 개발되었습니다. TOEFL iBT 시험의 문항 개발 및 출제를 하는 ETS 개발진들이 만드는 시험으로, ETS 시험 설계, 문항 개발 및 연구 기법 등이 반영되어 영어를 가르치고 학습하는데 긍정적인 효과를 주도록 개발되었습니다.

 



단기간에 TOEFL 점수가 필요한 학우들에게 매우 효율적인 시험이라고 할 수 있는 TOEFL ITP(기관토플)의 장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기존의 TOEFL iBT와 다르게 원하는 날짜와 장소에서 시행 가능하여 정말 필요할 때 쉽게 취득할 수 있습니다.

ETS TOEFL® iBT 출제진이 직접 출제하고 있습니다.

TOEFL iBT에 비하여 합리적인 가격으로 시험에 응시할 수 있습니다.

정기시험 7/ 특별시험 5일 만에 성적 결과가 제공 가능합니다.

영미권 400여 개 대학 및 기관에서 활용하고 있습니다.



듣기, 문법, 읽기 영역을 지필고사(Paper Based Test)형태로 평가하며 총 677점 만점에 시험 시간은 115분입니다




우리학교에서는 2016 - 1학기에는 총 2회에 걸쳐 실시됩니다. 그전에 점수가 필요한 학우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시험 일시

- 1: 2016.02.22() 14:00 부터 (시험소요시간 115)

- 2: 2016.03.02() 18:30 부터 (시험소요시간 115)

 

시험 장소 : 인하대학교 5335

응시료: 27,000

접수 방법 : http://b2b.toeic.co.kr/inha에 접속하여 시험 접수 및 응시료 결제

응시대상 : ·휴학생 (졸업생 신청 불가)

 

접수기간

- 1: 2016.01.25() ~ 02.15()

- 2: 2016.01.25() ~ 02.24()

 

성적발표

- 1: 2016.02.29() 15:00

- 2: 2015.03.07() 15:00

 


시험 당일

1) 반드시 지정된 시간 20분전에 고사실로 입실하여야 함 - PART 1. Listening이 시작되면 절대 입실이 불가능하다고 하니 꼭 미리 입실하시길 바랍니다.

2) 사진이 있는 신분증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기간 만료 전 여권 중 택1) 지참 하여야하고 당일 신분증 미지참할 경우 응시 불가합니다.

3) 연필 및 지우개 지참(사인펜, 볼펜 사용 불가)


응시료 환불

1) 접수 기간 중 에만 취소가능, 접수기간 이후에는 취소불가

2) 불참 혹은 신분증 미지참으로 응시하지 못했을 경우 응시료는 반환 불가

3) 고사시간에 늦어 고사장에 입실을 하지 못했을 경우 응시료는 반환 불가


성적표 발급

1) 온라인 성적 공지 및 발급: 성적발표일 개인컴퓨터에서 인쇄 및 발급가능

- 성적조회 사이트: http://ipresult.toeflitp.com

2) 발급가능 매수: 2부까지 무료로 출력가능하며, 초과하는 경우 재발급 수수료 1부당 2,000.

3) 성적 결과 전화 문의는 불가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TOEFL ITP (기관토플)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이 시험을 준비하기 전에 우리학교의 경우 미주권 일부 자매 대학으로 교환 학생 파견 시 TOEFL ITP 성적 활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미리 자신이 준비하는 것에 맞추어 TOEFL ITP 어학점수가 활용되는 곳인지 확인하여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