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om 仁/인하 뉴스피드

2017 하계 직무체험 프로그램 안내

 

인하인 여러분, 안녕하세요! 치열했던 1학기가 막을 내리고, 어느덧 하계방학이 시작되었습니다. 학우 여러분들 중에는 아마 학교에 남아 계절학기를 들으시는 분들도, 집으로 돌아가 각자의 일들을 시작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어찌되었든 분명 방학은 다양한 체험을 하기 좋은 시간일 것입니다.

오늘은 여러분께 하계 직무체험 프로그램에 대해 안내해드리려고 합니다 :) 실무 경험을 해보고 싶거나, 아직 특별한 계획이 없는 인문·사회·예체능 계열 학생이라면 이번 모집을 주목해주시길 바랍니다!

 

 

방학 중 직무체험 프로그램은 취업진로지원팀·대학창조일자리센터에서 주관하는 사업으로, 이공계에 비해 상대적으로 직장 체험 기회가 부족한 인문·사회·예체능 계열 재학생들에게 다양한 기업에서의 일·경험 기회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체험을 수료했을 시에는 게절학기 1학기의 학점 인정이 되며, 80만 원의 직무연수지원금이 지급되고, 재학생 직무체험 수료증이 발급됩니다.


 

신청기간 : ~ 6.21.() 23:00까지

- 매칭 완료 시 조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

 

체험기간 : 2017.6.26 ~ 7.21(4, 5, 8시간 / 160시간)

체험기관의 업무특성이나 근로조건에 따라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모집대상 : 인문·사회·자연과학·예체능계열 2학년 ~ 4학년 1학기(7차학기) 재학생 및 휴학생

, 휴학생은 학점이 인정되지 않습니다.

 

제외대상

공학계열 학생(복수전공자 참여 가능)

1학년 학생, 8학기 이상 재학생(4학년 하계 계절학기까지 참여 가능)

법령상 이수하도록 되어있는 현장실습에 참가중인 자

각종 자격취득과정에 의무적으로 이수하도록 되어있는 현장실습에 참가중이거나 예정인 자

2016 동계 직무체험 참여 학생(동일 회계연도 내 참여 불가)

 

 

체험기관 : 대기업, 우수중견기업 및 강소기업 등

 

- 아래 목록은 2016년 대상기업 및 투입직무 내용이며, 2017년 대상기업은 모집중이므로 목록과 상이할 수 있습니다.

대상기업

넥시오, 로이슈, 어니언커뮤니케이션즈, 지에이치알, 커리어넷, 파워피티, 케이티앤지인천본부, 코멕스카본, 바이오액츠, 의료법인 성수의료재단 인천백병원, 보미종합건설, 주식회사 비투링크, 샘표식품 주식회사, 인천성모병원어린이집, 우성아이비, TPC메카트로닉스, 한국건강관리협회, 동부화재해상보험, 아이패밀리SC, 서울화장품, 인천화학, 일야, 취업뽀개기 등

투입직무

실험실습/ 사무관리 / 회계업무보조 / 경영지원 / 식품연구개발 / 홈페이지기획 / 제조품질 / 생산기술 / 간호행정 / 마케팅 / 상품영업 / 영업관리 / 행정보조 / 은행영업점 실무 등

 


 

지원방법

 

 

1) 취업진로지원팀 홈페이지 > 취업프로그램 > 교육프로그램 >

‘2017년 하계 직무체험 프로그램 신청 안내에 접속합니다.

 

 

2) 페이지에 첨부된 신청서를 작성 후 페이지 하단의 신청서 작성을 클릭하여

파일을 업로드하거나, 서명 후 스캔파일을 업로드합니다.

 

 

학생 선발 및 기업매칭 방법

 

구분

선발 방법

비고

유형1

기업 자체 선발

희망자 사전 면접을 통해 선발

‘16 정규직 전환 사례

유형2

인하대학교 자체 배정

접수자 순으로 기업 우선 선택권 부여

유형1 탈락자 포함

유형3

학생 자체 발굴

인턴십 예정인 기업을 본 사업과 매칭

지원대상 기업 여부

사전 협의

 

 

유의사항

- 프로그램 선발자는 사전직무교육 8시간을 의무적으로 참가하여야 합니다.

> 622(), 23() 중 택 1, 09:00~18:00(점심시간 1시간)

- 관련 문의는 인하대학교 취업진로지원팀·대학창조일자리센터(032-860-9291, 9289)로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