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om 仁/인하 뉴스피드

2017-1 지도교수 상담 안내

 

인하인 여러분, 안녕하세요! 봄조차 흘러간 중간고사와 기말고사 사이, 딱 이맘때 즈음이 되었네요. 지나간 날들을 돌아보고, 앞으로를 떠올리며 그 어느 때보다도 마음을 다잡고 새로운 목표를 정하기 좋은 시점이지요 :)

스스로 길을 찾고 나아가는 것도 물론 중요하지만 때로는 누군가가 제시해주는 척도가 큰 도움이 될 때도 있는데요. 그렇다면 혹시 이번 학기부터 지도교수님과의 상담이 필수화되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인하누리에서 자세히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도교수 상담 필수'2016-2학기까지는 일부 학년과 단과대학에만 해당되었던 사항인데요. 학업진로 상담 등의 학생 지도를 통한 원활한 학업활동 및 학교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이번 학기(2017-1)부터는 모든 학과, 모든 학년으로 확대하여 시행됩니다.

 

따라서 매 학기 1회 이상 전담지도교수와의 상담이 필수화되었으며, 학기 중 이를 미실시하였을 경우, 성적공시일에 해당 학기 전과목의 성적을 열람할 수 없게 됩니다. 성적은 이후 계절학기까지 종료된 시점에 포털에 입력되는 것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상담안내

학사팀에서 2017-1학기 지도교수 상담안내(학교홈페이지, SMS)

지도교수

상담신청

소속 학과() 사무실 문의 및 지도교수 상담 신청

지도교수 확인 : 포털 > 학적 > 지도교수

지도교수

상담

2017-1학기 기말고사 시행 이전 지도교수 면대면 상담 실시

, 각 단과대학 및 학과()별 지도교수 상담 주간 시행중이오며

자세한 사항은 소속 학과 사무실을 통해 안내받으시기 바랍니다.

상담내용

전산입력

상담내용을 지도교수가 전담지도교수 프로그램에 입력(필수)

성적열람

지도교수 상담내용 입력 완료 시 2017-1학기 학기말 성적 열람 가능

지도교수 미상담(상담내용 미입력)의 경우 성적열람 불가

 

 

1) PC

 

 

인하포털시스템 > 학사행정 > 학적 > 지도교수

 

2) 모바일

 

 

인하대학교 홈 > 포털서비스 > 학적 > 지도교수조회

 

 

1) 공과대학/IT공과대학 학생

 

 

아빅시스템 > 학생상담에 접속하여 상담일시 등 하단의 내용을 입력합니다.

상담영역은 학업 / 진로 / 신상 / 학교생활 / 어학 / 기타로 나뉘어 있습니다.

 

 

2) 타 단과대학 학생

 

 

인하포털 > 지도교수상담신청에 접속하여 자기소개를 입력합니다.

개인배경 / 관심분야 / 그 외 항목으로 나뉘어 있으며, 각 항목은 선택 입력 사항이므로 원하지 않는 경우 비워 두셔도 좋습니다.

 

 

- 기말고사 기간 전후 여러 가지 업무로 교수님 및 학과 사무실이 바쁠 수 있습니다. 가급적 기말고사 시행 기간 이전 지도교수 상담을 완료하시기 바랍니다.

- 상담 후에는 '아빅시스템 > 학생상담'의 이력 또는 '포털 > 학적 > 지도교수 상담신청'에 접속하여 상담 내용 입력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여야 합니다.

- 학과 및 지도교수 관련 기타 세부 사항은 소속 학과() 사무실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상담 제도와 관련된 문의는 교무처 학사팀 이준호(032-860-7042 / junholee@inha.ac.kr)으로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