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om 仁/대학생활 이야기

과제를 할 때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이트 Top 5


인하누리를 구독해주시는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학생 여러분께서 알아두면 유용한 사이트를 소개하려 합니다. PPT나 보고서를 작성해야 할 때, 적어도 오늘 소개해드린 사이트의 7할 이상은 한 번씩 방문하실만한 도움이 될 수 있는 곳들로 알차게 준비했으니 즐겨찾기 및 읽기 목록에 추가하시면 큰 도움이 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Smallpdf는 여러분의 각종 문서를 다양한 포맷(: pdf → docx, pdf → ppt, ppt → docx, etc.)으로 변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웹사이트로,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무료로 이용할 경우 시간 당 변환할 수 있는 문서의 갯수가 제한되어 있습니다. 개인 또는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유료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으며, 구독 금액을 지불할 시 무료 서비스에서 제한되었던 기능(문서의 갯수 제한, 광고 제거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PixabayCreative Commonc CC0에 의해 저작권으로부터 자유롭다는 문구를 내세운 무료 고퀄리티 이미지 제공 사이트입니다. 찾고 싶은 이미지의 검색어를 입력하면 스폰서에서 제공한 사진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사진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사진을 받을 때는 해상도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원본 크기의 사진을 제외한 나머지 사진의 경우에는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사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이미지의 경우에는 보고서 제출 용으로 첨부하는 방식으로 사용은 허가되나, 원저작자의 허락 없이 임의 수정, 임의 배포 뿐만 아니라 상업적인 용도로 이용은 불허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Pixabay의 재미있는 점으로는 무료 이미지 임에도 불구하고 상업적인 용도로 허가해주는 이미지들도 심심치 않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교내에서 PC를 이용할 경우 구글 학술검색(https://scholar.google.co.kr)을 이용하여 편리하게 논문을 검색하고 대부분의 논문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습니다. 학교 외부에서도 논문을 검색할 수는 있으나 대개는 유료결제를 한 뒤에 논문을 열람할 수밖에 없습니다.

인하대학교에 재학 중이라면 우리 학교에서 제공하는 프록시를 이용하여 교외에서도 무료로 논문과 강의자료를 검색하고 열람할 수 있습니다. 바로 인하대학교 정석학술정보관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보다 자세한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무료 논문 열람 서비스 안내’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PPT를 만들어 프리젠테이션 준비를 해야할 때, PPT 디자인을 신경쓰지 않을 수 없습니다. PPT를 다루는데 미숙한 점이 있다면 어떤 식으로 디자인을 해야할 지 막막하기도 합니다. 이럴 때 모범답안을 참조한다면 PPT를 디자인하는데 훨씬 수월하고 시간도 절약할 수 있습니다. PPT 템플릿을 공유하는 추천할만한 사이트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      프리젠테이션 매거진

-      슬라이드 쉐어

 


신빙성 있는 통계 자료를 문서에 첨부하면 과제의 신빙성 또한 올라가게 됩니다. 때로 여러분의 과제에 통계자료를 필요로 할 때 통계청 블로그나 국가통계포털, 내지는 사회의 여론 조사 및 라이프 스타일 등 여러 설문조사 결과 등을 제공해주는 갤럽 등을 이용하면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통계청 블로그

-      국가통계포털

-      갤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