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om 仁/인하 뉴스피드

인하대학교 IPP 일학습병행제


 

안녕하세요! 인하인 여러분 :-) "IPP형 일학습병행제"를 들어보셨나요? 특히 IPP형 일학습병행제를 신청할 수 있는 5개 학과는 주목해보세요! 5개 학과에는 산업경영공학과, 공간정보공학과, 전기공학과, 정보통신공학과, 경영학과가 있습니다. 95일에는 설명회가 개최된다고 하는데요. 자세히 알아볼까요!

 

 


 

1. 일시 및 장소 : 2016. 9. 5(), 19:00 / 60주년기념관 대강당

 

2. 대상 : 5개 참여 학과 및 관심있는 전체 학생 대상

 

5개 참여학과 : 산업경영공학과, 공간정보공학과, 전기공학과, 정보통신공학과, 경영학과

 

설명회 참석자에게는 학생식당 식권을 드립니다.

 

문의처 : IPP듀얼공동훈련센터 032-860-9285 (연가영 연구원)

 


 

산업현장에서 요구하는 실무형 인재를 기르기 위해 취업을 원하는 청년 등을 근로자(이하학습근로자”)로 채용하여 NCS(신직업자격)” 기반의 훈련프로그램에 따라 기업 자체 또는 학교 등 교육기관과 함께 일터에서 체계적인 교육훈련을 제공하고 교육훈련을 마친 자의 역량을 국가(해당 산업계)가 평가하여 자격으로 인정하는 수요자 중심의 교육훈련제도입니다. :-)

 

훈련기간은 6개월 이상부터 4년까지입니다. 최소 800시간 이상입니다.(L4~5)

 


 

NCSNational Competency Standard’의 약자입니다.

 

현재 국가기술자격의 문제점을 보완하기 위한 것으로 국가직무능력표준(NCS)에 기반하여 일정 요건을 충족하는 교육과 훈련과정을 충실히 이수한 후, /외부 평가를 거쳐 일정 합격 기준을 충족하는 교육 및 훈련생에게 국가 기술자격을 부여하는 제도입니다.(4년제 대학 도입, 2016)

 

 


 

20174학년 1학기 재학생으로서, IPP형 일학습병행제 참여기업과의 근로체결 후, 1년간 IPP형 일학습병행 프로그램 참여 희망 학생(정규 7학기 재학생)입니다!

 

우리 대학에서는 고용노동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주관 IPP형 일학습병행제 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관련하여 ‘NCS 기반 자격(신직업자격)‘을 취득할 수 있는 NCS 교과목을 현재 5개 학과에서 개설·운영하고 있습니다.

 


 

상시근로자수는 5인 이상이며, 기술력을 갖추고 CEO의 자체 인력양성 의지가 높은 기술 기업입니다.

 

월드클래스300, 명장기업, BestHRD기업, 강소기업, 혁신기업 등 대외적으로 기술력, 발전가능성, HRD우수성 등을 인정받은 기업이나, 기업발굴전담기관 및 공동훈련센터가 발굴추천한 기업과 고용부가 인증한 기업군(도제특구 지원센터 발굴 기업)에 대해서는 참여형태(단독 및 공동)와 무관하게 상시근로자수 5명까지 예외 적용 가능합니다.

 


 

IPP형 일학습병행제는 신직업자격형으로, 학습근로자 평가를 통해 자격 형태로 인정합니다. 훈련프로그램 개발 조건은 인증 기준에 따릅니다. 관련 부처와 기관은 고용부, 한국산업인력공단, 산업별단체(ISC)이며, 국가 또는 산업계에서 인증합니다.

 


 

기업이 얻는 혜택은요~!

 

1. 기업 자체 훈련 프로그램 개발 지원

2. 비용 절감(훈련비용 및 인건비 지원)

3. 일학습병행제 선정기업에 대한 선정일 기준 2년 동안 조달수수로 20% 감면

4. 병역특례 지정업체 우선 순위 지정

5. 현업 정착 비용절감, 학습문화 확산

 

근로자가 얻는 혜택은요~! 우리에게 해당되는 부분이네요! :-)

 

1. 불필요한 스펙 쌓기 등 취업준비 비용 지출 절약

2. 교육생이 아닌 근로자의 신분으로 자격 또는 학위 취득 가능 : 신직업자격 취득(기업 입사 후 1년 내)

3. 해당분야의 역량 향상 : 전공교수 및 참여기업 현장 교수에 의한 1:1 멘토링 관리

4. 조기 채용으로 기업의 핵심 인재로 성장 가능

 



 

지금까지 인하대학교 IPP형 일학습병행제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실무형 인재를 기르기 위해 취업을 원하는 청년 등을 근로자(이하학습근로자”)로 채용하고 “NCS” 기반의 훈련프로그램에 따라 교육훈련한 뒤 역량을 평가하여 자격으로 인정하는 교육훈련제도가 있다는 걸 새롭게 알게 됐네요. 관심 있으신 분들은 지원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