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om 仁/대학생활 이야기

개강맞이


 

인하인 여러분, 안녕하세요! 길 것만 같던 두 달 간의 방학도 어느덧 끝이 났고, 이제 내일이면 새로운 학기가 시작되는 시점입니다. 지난 학기는 어떠셨나요? , 이번 학기는 어떻게 보내실 예정이신가요? 개강을 맞는 우리들이 준비하고 있는, 준비해야 할 것들을 몇 가지 살펴보았습니다 :)

 

 

 


 


 

지난 몇 주간은 수강신청으로 가장 치열했던 한때가 아닐까 싶습니다. 원하는 과목만을 쟁취하여 시간표 작성에 성공하였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겠지만, 생각지도 못한 과목을 수강하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최종적인 시간표를 미리 확인하고, 듣게 될 강의를 위해 몸과 마음의 준비를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강의계획서를 다시 한 번 점검하면서 교재를 미리 준비해야 하는지, 인쇄하거나 구입해야 하는 것인지 등을 확인하고, 새로운 강의실과 나아가 새로운 건물에 가야 하는 경우도 있으니 위치 역시 꼼꼼히 알아놓아야 할 것 같습니다.

 

- 시간표 확인 : 수강신청 홈페이지 - 교과조회 - 강의시간표

인하대학교 어플 - 시간표

 

- 2016.09.02 수강신청 변경일(08:30~19:00)

- 2016.09.06~09.09 교수용 수강입력 기간

- 2016.09.26~30 수강포기기간

 

 

 


 

2016학년도 2학기의 정규 등록 기간은 816~ 26일로 이미 지났으나, 추가등록과 부분등록의 납부 기간이 9809:00 ~ 9917:00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지난 납부일을 놓친 학우분이 있다면, 이번 추가등록 기간에는 잊지 말고 포털에 접속합시다.

 

인하대학교 포털 바로가기

 

 


 

새 학기는 언제나 새로운 시작을 동반합니다. 이번 학기를 기점으로 새로운 다중전공을 맞이하는 학우도 있을 것이고, 새로운 동아리나 소모임을 찾아가는 학우도 있을 것입니다. 다소 낯설고, 처음 접하는 환경에서의 적응 준비과정 역시 필요할 것 같습니다. 더불어 다양한 특강과 대내·외활동들 역시 차례로 시작됩니다. 원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과 인하광장을 수시로 점검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새 학기, 소속을 분명히 하고 새로운 시작에 당당히 도전합시다 :D

 

인하대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 바로가기

인하광장 바로가기

 

 

 


 

학교를 떠나있는 지난 방학 동안 학교와 인천은 아주 많이 변화했답니다. 가장 가까이는 후문가의 변화를 찾을 수 있겠는데요, 익숙했던 가게들이 낯선 모습으로, 아예 새로운 점포들로 변화한 모습을 곳곳에서 볼 수 있을 것입니다. 하루쯤은 마음 놓고 후문가를 누비는 것은 어떨까요? :) 어디가 달라졌는지, 어디에 무엇이 생겼는지 살피다 보면 어느새 완벽히 적응해있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인천광역시는 지난 730일 인천도시철도 2호선 개통을 맞이하였습니다. 인천도시철도 2호선은 서구 검단오류역부터 남동구 운연역까지 총 27개의 역사를 지나는 열차이며, 개통과 동시에 버스 노선 조정 작업에 착수하는 데에 이르는데요. 현재 계속해서 개편 및 수정 과정을 거치고 있는 상황입니다. 특히 버스의 경우 신설되고 존치된 노선이 있는 반면 변경된 노선도, 폐선된 노선도 있는데요. 이용하시던 버스의 기점, 종점, ·막차 등에 유의하여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인천 2호선 개통과 버스 노선 조정 안내 http://inhanuri.tistory.com/1568

인천시청 홈페이지 공지사항 바로가기

 

 



지금까지 개강 전 꼭 한 번 생각하고 준비해야 할 몇 가지 점검사항들을 안내드렸습니다. 이제 만 하루가 남았고, 아쉬움 반 설렘 반으로 내일을 맞을 오늘입니다. 이번 학기도 힘내서 나아가시길 바랍니다 :) 인하인의 새 학기를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