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om 仁/인하 뉴스피드

2016학년도 2학기 인하튜터링 소개


인하누리를 구독해주시는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2016 2학기에 시행될 튜터링 소식을 전해드리려 합니다. 인하 튜터링은 인하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에서 주최한 2 튜터 - 튜티를 모집하고 9본격적으로 활동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프로그램은 해당 교과목별로 튜터(TUTOR – 가르치는 사람) 튜티(TUTEE - 튜티로부터 가르침을 받는 학생) 구성되어 자율적인 상호학습활동을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인하 튜터링에서 활동하는 튜터는 지도교수님 담당 교과목 교수님께 서명을 받고 면접을 거쳐 선발되었습니다. 또한 앞으로 튜티가 학교생활에 보다 적응할 있도록 도와줄 있도록 옆에서 조언해주게 됩니다.

 

활동기간: 2016.10.04(화) ~ 2016.12.02() (회당 2시간, 8 학습)

 

1 인하 튜터링은 튜터 1명이 최대 4명의 튜티를 지도하는 시스템으로 갖춰져 있습니다. 2기 튜터링 프로그램의 희망자가 많을 경우 역시 튜터 1명에 배정되는 튜티 학생이 많아질 수 있으나, 효율적인 학습을 위해 최대 3명으로 제한된다고 합니다.

 

, 튜터의 경우 본교 재학생 (2~4학년)만 선발이 가능합니다. 또한 해당 과목의 성적이 A학점 이상이어야 하며 교과 담당교수 또는 지도교수님으로부터 확인을 받아야 합니다.

 


    


 

인하 튜터링 프로그램으로 인해 튜터의 경우 활동장학금 30만원을 지급받게 되며 경력관리시스템에 튜터 활동 경력이 추가됩니다. 또한 우수 튜터튜티 , 스타 튜티, 우수 후기작을 선정하여 시상 예정입니다.

 


튜터와 튜티 모두 신청 기간은 2016 8 8() ~ 9 2()까지 입니다. 넉넉한 신청 기간 덕분에 개강 이후 서두르지 않고 천천히 튜터링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개강 시점으로부터 모집일이 길지 않은 점을 참고하여 희망자에 한해 방학중에 미리 신청하는 편이 좋겠습니다.

 

신청 방법은 교수학습개발센터 홈페이지(http://ctlt.inha.ac.kr)에서 해당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성적 증명서와 함께 담당자 이메일(wkim7@inha.ac.kr)로 제출하셔야 합니다. 선발결과 역시 교수학습개발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합니다.

 


튜티는 튜터링 시간에 배우거나 본인에게 도움이 있는 정보를 얻었다면 멘토링 일지를 적극적으로 작성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단순히 튜터링 과제로써 제출 목적으로 작성하는 것이 아니라, 정말 도움이 되었거나 인상 깊었던 내용을 기록하여 보관 , 본인이 나중에 튜터로 선발되었을 후배 튜티가 더욱 성장할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멘토링 일지는 인하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의 워크숍 세미나 자료실에서 받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