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仁/문화 이야기

서울 일러스트레이션페어 2016 후기



인하인 여러분, 안녕하세요 :D 지난 78일부터 11일 코엑스에서는 제 2, 서울 일러스트레이션페어가 개최되었는데요. 그야말로 일러스트레이션부터 그래픽디자인타이포그라피캘리그라피애니메이션독립출판 등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는 예술과 창작의 축제였습니다. 300 여 부스에 달하는 창작자들과 관람객들의 뜨거운 호응으로 성황리에 마무리된 페어를 인하누리에 담았습니다. 그럼, 함께 현장으로 돌아가볼까요?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SIF)는 국내 유일의 일러스트레이션과 그래픽 디자인 분야를 소개하는 전문 전시, 일러스트레이션과 그래픽 디자인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창작자와 창작자를 꿈꾸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한 아트이벤트 입니다.

 

이 행사는 다양한 분야의 일러스트를 소개하는 대형 갤러리, 아트마켓, 만남의 장으로서의 역할을 모두 수행합니다. 참여 작가는 페어를 통해 자신의 작품을 알리고 판매할 수 있는 기회는 물론,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동료작가 그리고 대중들과의 소통을 통해 스스로의 발전과 활동 영역을 넓혀 나갈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으며, 새로운 콘텐츠를 찾고 있는 기획자와 전문가들에게는 다양한 작가들의 작품을 통해 아이디어를 얻고 함께 일할 파트너를 찾을 수 있는 비즈니스의 장이 됩니다. 그리고 대중들에게는 다양한 일러스트레이션과 그래픽 작품을 한자리에서 감상하고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 2016에서는 다양한 분야의 작가 참여와 기획전, 그리고 워크샵 등을 통해 일상과 함께하는 예술, 예술과 함께하는 일상을 보여주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더불어 궁극적으로는 일러스트레이션 문화의 확산과 발전을 추구합니다. 올해에는 페어 규모와 기간의 확장을 통해 보다 많은 기회와 소통이 함께하는 일러스트레이션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계획했다고 합니다. 지난 행사 이력은 다음과 같습니다.





7월 10()의 현장입니다 :)



페어가 열린 코엑스 D2홀은 입구부터 사람들로 가득했는데요

입장권의 현장구매 대기줄이 길기 때문에 가능하다면 사전등록을 이용하시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마추어와 프로를 비롯한 개인, 단체부터 시작해서 학교동아리기업 소속 등 다양한 창작자들을 찾을 수 있었어요.




isatisse 작가님처럼 페어를 위해 외국에서 직접 오신 분들도 계셨어요 :)





<100 Heroes>, 작가들의 시선으로 재해석한 '영웅'.

부스뿐만 아니라 기획전과 세미나가 함께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캘리하우스' 부스의 영문 캘리그라피 체험.

각 부스마다 다양한 이벤트들이 진행되었는데요, 일러스트디자인 부스에서는 SNS 공유, 즉석 초상화캐리커쳐 드로잉 등을

캘리그라피 부스에서는 엽서를 구매하면 원하는 문구를 써주는 등 

각 창작자마다 강점을 살린 이벤트들로 관람객의 시선을 끌었답니다.





미젤로에서는 물감 체험을, 와콤에서는 태블릿 체험을 할 수 있었어요




지금까지 서울 일러스트레이션페어의 현장을 살펴보았습니다 :) 다녀오셨던 분께는 새록새록 되살아나는 기억이, 다녀오지 않으신 분께는 '이런 행사도 있었다!'는 알림이 되었다면 좋겠습니다. 안타깝게도 이번 전시를 놓치셨다면 다음 번 행사를 노려보는 것은 어떨까요? 일러스트레이션페어는 내년에도, 그 다음에도 계속해서 열릴 예정이라고 하니까요!

 

- 더 많은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Life 仁 > 문화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6 뮤직 페스티벌과 함께  (0) 2016.07.24
정석 7~8월 테마추천도서(1탄)  (0) 2016.07.18
7월 커피 콘서트  (0) 2016.07.11
앤서니 브라운전  (0) 2016.07.11
《연애의 온도; The Temperature of Love》  (0) 2016.06.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