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인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2016-2학기 유급 및 재입학 신청을 안내해드리려고 합니다. 유급은 '학교나 직장에서 상위 학년이나 직책으로 진급하지 못하고 그대로 남음'을 뜻하며 재입학은 '다시 입학하는 제도'를 말합니다. 우리학교에서는 두 가지 모두 가능합니다. 지금부터 2016-2학기 유급 및 재입학은 어떠한 절차로 신청하는지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재학생으로서 성적향상을 위하여 본인의 희망에 의해 동일한 학년 또는 학기를 다시 이수하는 제도입니다.
'인하포털시스템(portal.inha.ac.kr)-학적-학적변동신청-(신청종류)유급신청'에서 신청 → 포털 신청종료 화면에서 '유급신청확인서'를 출력하여 보호자·지도교수·학과(부)장의 결재 → 참고용 성적표와 함께 교무처 학사팀 제출
유급의 신청기간은 1월말~2월초(1학기), 7월말~8월초(2학기)에 주로 시행됩니다.
시행 전 학교 홈페이지 안내를 확인하고 유급신청자는 반드시 당해 학기 등록을 필수적으로 해야합니다.
유급은 학기 단위로 최종학기부터 연속해서 직전 2개 학기까지 가능하며 유급 허가를 받을 경우 유급허가 학기 성적은 모두 삭제됩니다.
(정규등록 기준 총 2개 학기이며, 해당학기 이후 취득한 부분등록 학기 및 계절학기 성적은 본인의 선택여부에 따라 유지 가능합니다)
유급 허가 받은 해당학기 등록금도 소멸됨
『학칙』제41조에 의거하여 2016학년도 2학기 유급을 시행합니다.
복학예정자(조기복학자 포함)
※ 8차(2016-1학기) 이상자 및 휴학예정자(2016-2학기)는 신청 불가 (휴학예정자는 복학학기에 신청 가능)
2. 신청기간 : 2016. 7. 25.(월) ~ 8. 3.(수) 15:00
3. 신청절차 : 첨부 신청 매뉴얼 참조
-“인하포털시스템(portal.inha.ac.kr)-학적-학적변동신청-(신청종류)유급신청”에서 신청→포털 신청종료
- 화면에서 ‘유급신청확인서’를 출력하여 보호자, 지도교수, 학과장의 도장을 날인하여 참고용 성적표와 함께 학사 팀에 제출(필히 신청기간 내에 학사팀에 제출 완료해야 함)
- 재학생및복학예정자의 신청 절차 방법
4. 유의사항
가. 유급은 학기 단위로 최종학기로부터 연속해서 직전 2개 학기까지 가능합니다. (정규등록 기준 총 2개 학기 해당학기 이후 취득한 부분등록학기 및 계절학기 성적은 본인의 선택여부에 따라 삭제 가능)
나. 유급 허가받은 해당학기 등록금은 소멸됩니다.
다. 학사경고 제적대상자의 경우 유급신청 불가합니다.
라. 유급신청자는 2016학년도 2학기 수강신청 및 등록을 필해야 함. 미이행 시 학사경고 또는 미등록 제적처리 될 수 있습니다.
마. 유급신청자는 승인 결과에 따라 8월 5일(금) 우선수강신청 변경 기간에 본인의 수강신청 내역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재입학"이란 미등록, 복학불이행, 학사경고(통산 3회), 자퇴 등의 사유로 제적처분을 받아 학적을 상실한 학생에 대해 정원의 여석이 있을 경우 소정의 절차를 거쳐 입학을 허가하여 학적을 보유하는 것을 말합니다.
제적된 자는 매학기 초 소정 기일 내에 재입학을 신청할 수 있으며, 자퇴한 자는 제적 학기를 포함하여 2개 학기 경과 후 재입학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학칙 제50조 6항에 의거 퇴학 처분된 자는 제외됩니다.)
1. 지원자격
가. 2016-1 이전 미등록 ․ 복학불이행 및 학사경고로 제적된 자
나. 2015-2 이전 자퇴한 자
다. 학칙 제50조 제6항에 의거 징계로 퇴학당한 학생에게는 재입학을 불허
2. 모집인원 : 재입학 모집인원 참조
3. 전형일정
가. 원서접수기간(인터넷접수) : 2016. 7. 4.(월) 09:00 ~ 7. 5.(화) 17:00
▷신청절차 : ’인하포털시스템(portal.inha.ac.kr) - 학사행정 - 학적 -학적변동신청 - (신청종류) 재입학 에서 신청’
※ 포털시스템 첫 페이지 좌측 메뉴 “학생/동문 로그인 문의-제적생, 졸업생 로그인계정 신청”에서 계정 신청 후 포털 로그인 가능
☞ 신청 당일에는 민원이 많으므로, 신청일자 이전에 반드시 로그인 계정을 신청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나. 재입학 허가자 발표 (예정) : 2016. 7. 22.(금), 인하포털시스템
다. 등록기간 (예정) : 2016. 8. 3.(수) 09:00 ~ 8. 4.(목) 17:00
4. 기타
가. 재입학은 재적하였던 학과(부)로만 지원 가능합니다.
나. 재입학 합격자에 대하여 별도 유인물을 배부하지 않으니 합격자 발표 시 홈페이지 안내문을 참고하여 일정에 따라 등록 및 수강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수강신청일은 재학생 수강신청일과 동일합니다.
다. 등록기간 내에 등록을 마치지 않을 경우 재입학 허가를 취소합니다.
라. 재입학 후 첫 학기에는 일반휴학을 불허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마. 재입학 합격 후 등록을 마친 학생들에 한해 8월 5일(금) 우선수강신청 변경일에 우선수강신청이 가능합니다.
■ 재입학 전형 관련 문의 : ☎ 032-860-7044
■ 등록금 납부 관련 문의 : ☎ 032-860-7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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