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인 여러분, 안녕하세요! 새로운 1년과 개강이 엊그제였던 것만 같은데, 어느덧 1학기가 끝을 맺었습니다. 빠르게 흘러가는 시간, 여러분은 무엇을 준비하고 계신가요? 혹시 아직 진로가 뚜렷이 그려지지 않고 취업이라는 문이 막연하게만 느껴지신다면, 이번 여름방학에는 미래에로 한 발짝 다가서보는 것은 어떨까요? 오늘은 저학년을 위한 진로 교육 프로그램을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인하대학교 취업진로지원팀과 커뮤니티 ‘취뽀’에서 주최하는 진로문제 위기탈출 프로그램입니다. 구체적인 진로의 방향이 잡히지 않은 저학년(1~2학년)만을 대상으로 합니다. ‘나’에 대한 구체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커리어로드맵을 설계하고, 일반적인 기업과 관련된 직무를 분석하며, 팀별 활동과 시뮬레이션 등을 통해 역량을 강화하고자 합니다. 구체적인 일시와 장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일시 : 2016.06.27~28 오후 1시~6시
-장소 : 60주년기념관 507호
이번 커리어캠프 프로그램은 자신이 가지고 있는 강점을 찾고, 이를 실제적인 직무와 연결하는 것이 주 내용입니다. 1일차와 2일차 모두 3시간 / 2시간으로 나누어지며 각 소주제에 맞는 활동을 진행하게 됩니다.
회차 |
시간 |
내용 |
1일차 |
1시~4시 |
“특명! 나의 강점을 찾아라” 1. 강점직무카드로 나의 강점 발견 - 강점 TOP5/강점별칭 2. 강점이란? 3. 나! 이런 사람이야 - 자기 PR 만들기/발표 및 결과물
|
4시~6시 |
“위기탈출! 인하 COMPANY" 1. 인하COMPANY 현황 소개 및 구조개혁 2. 다양한 직무분석 - 강점직무카드 활용 3. 나의 강점과 직무와의 연관성 찾기
| |
2일차 |
1시~4시 |
“나를 믿어봐” 1. 팀장 및 팀원 선발 - 면접체험/자기어필 2. 팀원 역량 발견 및 팀 회의 - 강의 및 발표 3. 각 부서별(팀별) 목표달성 관련 활동 4. 활동지와 관련된 원인 분석 및 결과 발표
|
4시~6시 |
“나만의 강점 다이어리” 1. 나에게 맞는 커리어로드맵 재설계하기 2. 나를 위한 10계명 - 10가지 다짐 및 칭찬, 조 내 발표 3. 나만의 강점 다이어리 만들기
|
신청 링크
→ https://job.inha.ac.kr/bbs/jobevent/view.aspx?eventidx=10082
해당 링크에 접속하여 로그인하면 개인정보와 학적사항을 우선 확인하게 됩니다.
이후 희망사항에서 본인이 희망하는 진로에 대해 기입하게 되어 있는데요, 이는 실제 프로그램에서 참고할 예정이라고 하니 상세하게 작성하는 것이 좋겠지요 :)
- 희망진로 국가고시/공인회계사/컨설팅펌/공기업/언론사/금융권/외국계기업/대기업/공무원/기타 중 택 1
- 희망직무 경영기획/광고기획/마케팅/총무/인사/재무/회계/생산관리/품질관리/유통관리/은행/보험영업/기타 중
목표 기업별 택 3
- 희망 근무형태 정규직/계약직/인턴/파견/기타 중 택 1
- 희망근무지 택 3
- 경력 여부, 추천 채용 희망 여부 선택
지금까지 저학년 성공커리어캠프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회사와 기업에 익숙지 않은 저학년들에게는 상당히 유용한 프로그램이 될 듯합니다. 더불어 신청 시 희망사항을 기입하면서부터 자신에 대한 충분한 탐색이 이루어져야하기 때문에 진로를 구체화하는 좋은 계기로서 작용할 수 있습니다. 그 첫 걸음은 자신에 대한 분석에서 이루어질 것이며, 목표는 자세할수록 좋으니까요! 이상으로 인하누리였습니다. :)
'Zoom 仁 > 대학생활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2차 CUBe 비교과 이러닝 수강생 모집 (0) | 2016.07.04 |
---|---|
정석학술정보관과 함께하는 이벤트! (0) | 2016.07.02 |
2016년 제1회 스타트업 테라피 포럼 개최 안내 (0) | 2016.06.24 |
무료 논문 열람 서비스 안내 (0) | 2016.06.22 |
평생교육 단과대학 지원사업 선정 (0) | 2016.06.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