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om 仁/대학생활 이야기

인하대학교 배구 경기 보러 오세요!


안녕하세요! 인하인 여러분 :-) 우리 인하대학교가 대학배구 최강자라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본교 배구부는 2006년 춘계대회, 추계대회, 전국체육대회, 종합선수권 대회, 전국대학배구 최강전까지 시즌 5개 대회를 석권하며 전관왕을 차지한 바 있습니다. 2006년에 이어 2015년에도 남해, 해남대회, 전국대학배구리그, 그리고 전국체육대회 우승으로 4관왕에 오르며 전관왕을 차지했습니다. 인하대학교 배구부, 멋있고 자랑스럽습니다. :-) 인하누리에서도 나경복, 황두연, 천종범 배구 선수 인터뷰를 진행한 적 있죠. 이번에 인하대학교 홈경기를 인하누리가 직접 찾아가봤습니다. 지난 517일 화요일에 열린 인하대 VS 조선대의 열띤 경기 현장 속으로 들어 가볼까요?




1세트는 25-14, 2세트는 25-14, 3세트는 25-23으로 경기가 약 1시간만에 끝났습니다.

인하대가 연속으로 3연승했기에 경기가 일찍 끝난 것인데요.

3세트 때 혹시 조선대가 이기지는 않을까 조마조마했는데, 인하대가 먼저 25점을 달성하여 경기가 종료됐어요!

 


처음 1세트에서는

초반 랠리를 끊는 차영석과 한국민의 블로킹, 1세트를 끝내는 강승윤의 철벽 블로킹이 인상적이었어요!

 


2세트에서는,

점수차를 9점으로 벌리는 김성민의 공격, 2세트를 마무리 짓는 차영석의 시간차 공격이 인상적이었어요!

 


마지막 3세트에서는,

흐름을 가져오는 이호건과 한국민의 세트플레이, 상대 코트 라인에 꽂히는 차지환의 공격이 주목할 점이었어요!



 


2016 전국대학배구리그 인하대학교 예선 마지막 홈 경기는 언제일까요?

바로 531일 화요일 17:00입니다.

장소는 6호관 옆에 위치한 배구경기장이에요.

많이 보러 오실 거죠?




 

 

단순히 배구 경기만 보는 게 아니더라고요!

경기를 보기 앞서 출석카드에 출석 배구공 스티커 붙이기, 오늘의 예상 MVP 투표하기, 야광봉 흔들기, 다트판 돌리기 등 다양한 이벤트들이 준비되어 있어서 재미있었어요!




 






인하대학교 홍보마케팅팀 BE룡의 중간점검 자료를 보면, 인하대학교가 53일 기준 660패로 A1위입니다.

그리고 511일 기준으로 팀 공격 성공률 1, 팀 블로킹 1, 팀 서브 에이스 5위입니다.


----------------------------------------------------------------------------------------------------------


지금까지 인하대학교 배구 경기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저는 이번에 난생 처음 배구 경기를 보러간 거였는데, 재미있었어요! 야구경기, 축구경기와는 또다른 매력이 있더라고요! 특히 응원 방법이 신기했어요! 경기장에 들어올 때 받았던 종이를 접어서 그걸로 박수 치는 방식으로 응원을 하더라고요.

멀리 나가지 않아도 학교 내에서 멋진 배구 경기를 볼 수 있다는 점이 참 좋네요! 다음 홈경기 531일 화요일 17:00 인하대 VS 중부대입니다. 인하인 여러분들도 경기 보면서 응원하면서 스트레스도 날려버리고 신나는 시간을 보내보세요! :-)


자료 출처 : 인하대학교 대학배구 홍보마케팅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