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仁/일상 이야기

대학생들에게 유용한 어플리케이션 & 사이트



인하인 여러분 안녕하세요요즘은 많은 양의 정보가 인터넷 또는 모방리 플래폿을 통해 전달 받을 수 있고, 수많은 정보들로 인해 어떤 정보를 어떻게 활용해야 할지 내게 필요한 정보를 분별하기 쉽지 않은데요. 특히 대학생들은 자신에게 필요한 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많이 필요할 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이러한 정보를 용이하게 접근할 수 있는 <대학생들에게 유용한 어플리케이션 & 사이트>를 몇 가지 소개하려고 합니다. 지금부터 어떤 사이트와 어플리케이션이 있는지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Vingle은 획일화된 정보들을 제외한 우리에게 필요한 정보들을 취사선택하여 능동적으로 정보를 취할 수 있게 해주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스마트폰이나 PC의 인터넷을 보통 띄우면 각종 포털 사이트에서 획일화된 정보를 수용하기 쉬운데, 보다 능동적인 정보를 용이하게 활용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Viki” 라는 한국 드라마, 영화 자막을 만들어 배포하던 사람들이 한국에 와서 새로운 소셜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Vingle(빙글)”은 자신의 관심사를 선택하여 관심사가 같은 사람들과 함께 정보를 공유하고,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처음 이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하게 되면관심사를 설정하는 것이 나타납니다자신이 관심 있는 분야의 상위 카테고리를 선택하고 나면 하위 카테고리를 다시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이 좋아하는 관심사 몇 개를 선택하여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신이 관심 있고, 얻고자하는 정보에 관한 분류가 메인화면에 정렬이 되어 있어서, 언제든지 자신의 관심사에 대한 정보를 찾을 수 있습니다. 물론 이것이 내가 원하던 정보는 아닐 수도 있겠지만 평소에 관심을 두고 있는 정보들을 소소하게 일일히 검색을 할 필요가 없다는 것 또한 어플리케이션의 장점입니다. 아직 “Vingle(빙글)”이라는 어플리케이션을 잘 모르신다면 다운 받으셔서 사용해 보셔서 다양한 분야의 정보를 쉽게 얻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피키캐스트(Pikicast)관심사를 기반으로 한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 '우주의 얕은 재미'라는 슬로건 아래 모바일 콘텐츠 크리에이터 & 큐레이터를 표방하고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세상을 즐겁게"라는 미션과, "Beyond Normal"이라는 공식 슬로건을 가지고 있습니다. 20156, 누적 앱 다운로드 수는 900만 건을 넘었고, 20151분기 월간 이용자 수 773만명을 기록하고 있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피키캐스트(Pikicast)는 급변하는 모바일 환경에 대한 고민과 사용자들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건강, 취업, 일상생활 등 다양한 영역의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영역의 콘텐츠를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Vingle(빙글)”과 유사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자신이 관심 있는 정보를 제공하는 에디터를 구독함으로써 쉽게 정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 하나의 내가 원하는 정보를 취하는 방법 중의 하나로 “Google 알리미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영어로는 "Google Alert"라고 불리는 "Google 알리미"는 일이나 취미 등의 관심사에 대해서 자주 검색을 하시겠지만, 간혹 깜빡하고 있다가 중요한 정보를 놓칠 때 자신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키워드 검색어를 수시로 알려주거나, 하루에 한번, 일주일에 한번 email로 알려주는 Google의 서비스입니다


자신이 지정한 검색어를 원하는 수신 빈도에 따라서 이메일 계정으로 보내주는데, GoogleGmail 계정이나, 암호를 잊어버렸을 때 사용하는 다른 포털사이트의 메일로도 전송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경제, 경영에 대한 관심이 높다면 관련된 정보를 업데이트 받고, 웹에 자신에 대한 콘텐츠가 게시되면 알림을 받고, 뉴스 기사를 계속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알림 만들기

1. Google 알리미를 방문합니다.

2. '다음에 대한 알림 만들기' 입력란에 이메일로 알림을 받고 싶은 키워드를 입력합니다.

3. 옵션 표시를 클릭하여 알림을 받으려는 빈도, 알림을 받으려는 검색결과 유형 등을 선택합니다.

4. 알림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5. 알림을 설정하면 Google에서 키워드에 관련된 새로운 검색결과를 찾을 때마다 이메일이 전송됩니다.

 

Google 알리미 페이지에서 추천 주제 옆의 +를 클릭하여 알림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자신이 필요한 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얻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일상생활, 건강, 취미에서부터 진로, 과제, 취업 등에 필요한 정보까지 한눈에 쉽게,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하인 여러분도 다음 학기에 위와 같은 어플리케이션이나 서비스를 활용하여 정보를 얻어 보면 어떨까요?



이미지 출처:https://thenounproject.com/search/?q=application+&i=205015

                https://thenounproject.com/search/?q=finger&i=883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