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om 仁/인하 뉴스피드

페이스북 안의 인하대학교




안녕하세요. 인하인 여러분! 여러분은 페이스북을 이용하고 있나요? 아마 이 글을 읽고 있는 분들 중 대부분이 페이스북을 통해 보고 있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온라인 공간은 페이스북보다는 미니홈피와 블로그가 인기가 있었는데요. 최근 들어 짧은 시간 내에 간편하게 즐기는 문화예술 소비의 행태인 스낵 컬쳐가 주를 이루면서 페이스북이 크게 유행하였습니다.

이에 인하대학교도 시대의 흐름에 편승하여 페이스북 페이지를 만들어 인하인 여러분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자 많은 노력을 기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페이스북 안의 인하대학교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www.facebook.com/inhanuri)



인하대학교 페이스북 공식 페이지입니다. 현재는 인하대학교 홍보팀에서 운영하고 있는데요. 대학생이라면 유용한, 특히 인하대생이라면 더더욱 이용하기 좋은 정보가 매일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2013년 이후 인하누리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와 통합이 되면서, 인하누리 블로그에 올라오는 기사를 페이스북으로도 접할 수 있습니다.

 

가장 최근에 올라온 기사가 무엇인지 한 번 살펴볼까요?



홍보팀 근로 장학생인 인하누리 가족을 새로 모집한다는 공고가 최근 게시물이네요. 인하누리 신청기간은 826일까지입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아래 url을 참고해 주세요!

http://inhanuri.tistory.com/1285

 

이 밖에도 학기 중에 한 달에 한번 씩 인하누리에서 진행하는 이벤트도 페이스북 홈페이지에 공지됩니다.



종종 페이스북 페이지에 댓글을 남기는 이벤트도 진행되기 때문에 항상 주시하고 있다면 당첨 확률도 높아지겠지요?


(https://www.facebook.com/inhalovers?fref=ts)


 

인하대에 좋아하는 사람이 있다면-..사 페이지는 교양 수업 중에, 후문에서 식사도중에 혹은 수업을 들으러 가는 길에 캠퍼스 안에서 마주친 누군가를 다시 찾고 싶다면 이 페이지를 적극적으로 이용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잠깐 스쳐지나 갔지만 하루 종일 머릿속을 맴도는. 그런 사람이 있다면 인상착의로도 내 머릿속을 배회하는 그 분을 찾을 수 있을 지도 모릅니다.

사실 인하대에 좋아하는 사람이 있다면 페이지는 원래 네이버 카페였습니다. 하지만 최근 들어 활성화 되지 않아서 의미를 잃어가고 있었는데요. 이 카페가 페이스북 페이지로 다시 부활하였습니다. 학기 중에는 거의 매일 게시물이 올라올 정도로 인기가 많은 페이지입니다.

 

(https://www.facebook.com/inhains?fref=ts)



페이지 이름 그대로 인하대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말을 대신 전해주는 페이지입니다. 학교내에서 일어나는 일이나 잘 모르는 정보 등을 제보하면 이 페이지를 구독하고 있는 학우들이 댓글을 수시로 남겨줍니다.

혹시 학교 내에서 물건을 분실했다면 이 페이지를 주의 깊게 구독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간혹 분실물을 찾아 보관하고 있다가 이 페이지에서 주인을 찾아주는 사례가 굉장히 많기 때문입니다.


(https://www.facebook.com/inharoad?fref=ts)


인하로는 이전에 인하대생만을 위한 어플리케이션 총 집합이라는 포스팅에서 소개해 드린적 있었습니다.

http://inhanuri.tistory.com/902

-링크를 누르면 해당 기사로 이동합니다.

 

인하로는 어플 뿐만 아니라 페이스북에서도 인하인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 이 페이스북 페이지 인하로는 운영자가 직접 학교 근처의 음식점을 돌아다니면서 맛을 보고 후기를 작성하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https://www.facebook.com/inhabamboo?fref=ts)



여러분들은 아마 임금님 귀라는 전래동화를 다들 알고 있을 것입니다. 이는 임금님의 귀가 당나귀 귀라는 사실을 홀로 알고 있는 미용사가 비밀을 평생 말하지 않다가 죽게 될 때 대나무 밭에 들어가 "임금님 귀는 당나귀의 귀"라고 소리 질렀다고 하는데요. 그 후 바람이 불 때면 대나무는 소리 내어 "임금님 귀는 당나귀"라고 하여 순식간에 그 소문이 도성에 퍼져 나갔다고 하는 내용 전래동화입니다. 대나무 숲 페이스북 페이지도 이 동화에서 유래한 것이 아닐까요?

 

평소 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었지만 하지 못했던 말이 있다면, 이 페이지에 익명으로 올릴 수 있습니다. 누군가의 따뜻한 위로가 필요할 때, 아는 사람에게는 털어놓지 못할 고민이 있을 때. 이 페이지를 이용해 보세요!

 

-------------------------------------------------------------------

 

위에 소개해 드린 다섯 군데의 페이지 말고도 굉장히 많은 페이지가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여러분들에게 가장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페이지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지금은 활성화 되어 있지 않지만, 인하대의 명물인 인경오리, 인하후문, 팔각정, 인경잉어, 인경거북 등도 페이지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페이스북을 하면서 보내는 시간이 굉장히 많지만 그만 둘 수 없는 이유가 있다면, 굉장히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인하대학교 공식 페이스북과 인하누리도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유익한 정보를 전달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상 인하누리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