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om 仁/대학생활 이야기

인적성검사 교육프로그램 안내

인하누리를 구독해주시는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경영대학 학우 여러분들께 도움이 될 수 있는 소식을 전해드리려 합니다. 2016년도 하반기 공채 대비 차원에서 직무적성검사(인적성 검사) 집중 교육 프로그램에 대해 안내해드리려 하는데요. 공채 뿐 만이 아니라 인턴 선발과정에서도 인적성 검사가 확대되고 있으므로 눈여겨보실 필요가 있겠네요:-)


많은 기업에서 신입사원 채용과정에 인적성 검사 비중을 크게 늘리면서 인재채용에 인적성 검사가 중요한 요소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직무수행능력 뿐만 아니라 인적성 검사를 함으로써 구직자의 능력을 다방면에서 체크할 수 있기 때문이죠. 따라서 인적성 검사의 경우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 객관적인 파악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본교 경영대학에서는 2016년도 하반기 공채에 대비한 직무적성검사(인적성검사) 집중 교육 프로그램을 아래와 같이 운영합니다.


서류 심사 인적성 검사 면접 전형(실무 면접, PT 면접, 임원 면접 등)

 

취업 과정에서 경영대학 학생들이 가장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직무적성검사에 대하여 영역별로 유익한 집중 교육 일정이 계획되어 있습니다. 다음달 9월에 피크를 이룰 것으로 예상되는 2016년도 하반기 공채를 처음 준비하는, 2016-2학기가 8차 학기(4학년 2학기)인 학생 분들에게 특히 추천합니다.

 

또한 이미 공채 과정을 경험했던 분들에게도 올해 하반기 최신 경향과 공기업을 중심으로 대기업에도 점차 확산되고 있는 NCS(National Competency Standard, 국가직무표준능력) 유형의 문제에 대비할 수 있는 유익한 기회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일시: 2016822() ~ 826() 매일 13:00 ~ 18:00, 25시간

장소: 6호관 2226


대상학과(): 경영학과, 글로벌금융학과, 아태물류학부

선발인원: 60(휴학생 포함)

여석이 있을 경우 타 단과대학 소속 학생 신청가능(동일한 사회과학계열인 경상대학 및 사회과학대학 소속 학생을 우선적으로 선발한다고 하니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신청 기간: 201689() ~ 818() 16:00

선발 학생 발표: 2016819()

신청 절차: 참가 신청서(첨부 제출)

참가 신청서 제출 방법

A. 방문 제출: 경영대학 경력개발센터(6호관 2227)

B. E-mail 제출: ibscdc@inha.ac.kr

C. 참가 신청서는 아래 첨부된 한글 문서를 다운받아 작성하시면 됩니다.

직무적성검사 집중 교육 프로그램 참가 신청서.hwp



교육비용의 경우 전액 지원이 되어 금전적인 부담 없이 프로그램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삼성직무적성검사(GSAT)를 중심으로 한 주요 대기업 및 공기업을 포함한 직무적성검사, 최신 경향 NCS(National Competency Standard, 국가직무표준능력) 유형 문제 해설, 실전모의고사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프로그램 교육 담당은 S취업컨설팅(http://www.sssjob.com/)에서 담당할 예정입니다.

참가 학생 혜택: 교육 이수자 전원에게 자기소개서/입사지원서 작성 노하우 도서를 제공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