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仁/문화 이야기

인천 데이트 장소 추천

 

 

 오늘도 인하누리를 찾아주신 여러분, 반갑습니다! 기온과 습도가 모두 높아 가만히 있어도 불쾌지수가 높았던 요즘이었는데요. 그래도 여름을 더위와 싸우다 날려 보낼 수는 없겠죠? : ) 오늘은 데이트 장소를 찾아 고민하고 계실 커플 분들을 위해 인천에서 갈 만한 데이트 장소 몇 곳을 꼽아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사랑하는 사람과는 얼굴만 봐도 즐거운 법, 하지만 아름다운 곳에서 추억을 쌓아나간다면 더욱 행복한 게 ‘데이트’겠죠. 남자친구, 여자친구가 없다고 울적해하고 계시는 인하인 분들, 우리에겐 좋은 친구들과 가족이 있습니다. ‘좋아하는 사람’과 나들이 가기 좋은 곳이니 ‘데이트’라는 단어에 슬퍼하지 마시고 주말 나들이의 선택지로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 )

 


 


 최근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는 SBS 드라마 <너를 사랑한 시간>의 배경으로 우리 인하대학교가 나왔는데요. 주인공 이진욱과 하지원이 아름다운 인하대학교 캠퍼스에 서 있는 모습을 보니 더욱 아름답고 설레 보였습니다!

 

 

 ‘인하대학교’하면 인하대학교 캠퍼스 중간에 위치한 ‘인경호’가 가장 유명한데요. 실제 학기 중에도 많은 캠퍼스 커플 분들이 점심시간을 이용해 데이트를 즐기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호수의 오리들을 보며 담소를 나누기에 좋은 곳이기도 하고, 도시락을 싸서 팔각정 근처에서 나눠 먹는 즐거움도 느낄 수 있습니다.

 

 

 인하대학교는 평지에 있는 학교임에도 불구하고 건물 사이사이 나무들이 가득한 숲들이 있어 이곳에 앉아 쉬기에도 좋습니다. 6호관 근처와 5호관 건물 사이에 나무들과 벤치가 가득한 곳이 있으니 둘만의 로맨틱한 정원에 온 것처럼 데이트를 즐겨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

 

 

 인하대학교에 온 커플이라면 꼭 가봐야 할 곳! 바로 ‘궁합나무’입니다. 커플 두 명이 이 나무에 앉아 꼭 맞으면 둘이 천생연분이라는 속설이 있는데요. 꼭 맞지 않아도 결혼하시고 잘 살고 계시는 캠퍼스커플 선배님들도 많다고 하니 오직 재미로만 즐겨보세요.

 그리고 인하대학교 후문은 맛집이 많기로 유명합니다. 인하대학교 캠퍼스를 둘러보고, 데이트와 잘 어울리는 파스타뿐만 아니라 곱창, 고기, 닭발 등의 맛있는 음식들과 다양한 종류의 과일소주/막걸리들이 가득해 ‘먹방 데이트’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훌륭한 데이트 장소가 될 것입니다! : ) 

 

 

 


 많은 인하인들이 인천으로 대학을 오자마자 가장 자주 놀러나간 곳이 부평 또는 구월동이 아닐까 싶은데요.

 

 

 부평은 1호선 부평역 주변 문화의 거리와 테마의 거리를 중심으로 체인점 맛집들과 쇼핑할 곳, 그리고 영화관들이 많아 데이트를 하고 싶은 분들에게는 가장 무난한 곳입니다. 부평에서 자주 데이트하시는 분들에게 새로운 곳을 추천해드리자면, 부평역과 가까운 곳에 ‘부평아트센터’가 위치해 있습니다. 부평아트센터에서 연극이나 전시회를 보며 데이트하는 것도 추천해드립니다.

 

 


 구월동은 보통 ‘구월동 로데오거리’를 말하는데요. 인천1호선 예술회관역과 인천터미널역 근처에 롯데백화점, 뉴코아아울렛, 신세계백화점이 모두 위치해있어 상권이 발달해 데이트를 즐기기에 적합한 곳입니다. 백화점에서 쇼핑을 하거나, 주변 맛집들에서 음식을 즐기고, 인천CGV, 인천터미널CGV, 롯데시네마 인천에서 영화를 볼 수도 있으며, 인천 교보문고에서 책 읽는 데이트를 즐기기에도 아주 좋은 곳입니다. 또 근처에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도 있어 공연이나 전시를 좋아하는 분들이 가기에도 좋습니다.

 

 


 KBS <슈퍼맨이 돌아왔다>의 배우 송일국의 아들 삼둥이, 대한, 민국, 만세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송일국 가족이 거주하는 송도에 대한 인기도 높아졌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삼둥이가 송도 주변에 놀러가는 장면들이 자주 나와 삼둥이 덕분에 송도가 인천의 유명지로 거듭났다고 합니다. 송도에서도 센트럴파크는 딱 여름에 데이트하기 좋은 곳입니다.

 

 

 

유람선 같은 것을 타면서 물 위에 떠 공원과 송도의 높은 건물들을 둘러보기에도 좋고,

 

 

‘꽃사슴 동산’이 있어서 도시의 한복판에서 풀뜯고 노는 사슴들의 모습을 볼 수도 있습니다.

 


근처에 ‘트라이볼’이 있어 이곳에서 전시회나 공연이 열리면 보러 갈 수도 있습니다.

 


 센트럴파크 근처에는 카페, 음식점, 옷가게 등이 밀집된 NC큐브가 있어서 여기서 맛있는 음식을 먹고 쇼핑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인천의 명소, 데이트 장소하면 가장 먼저 떠오를 곳은 ‘월미도’나 ‘차이나타운’이겠죠. 이곳들 외에도 인천역 근처에 데이트하기 좋은 곳이 있습니다. 바로 ‘송월동 동화마을’입니다. 차이나타운 근처에 위치해있는데요.

 

 

 

 

 

 

 동화 주인공들이 벽화로 그려져 있는 아기자기한 동네입니다. 왕자님이 된 것처럼, 공주님이 된 것처럼 예쁜 모습을 사진으로 담기에 아주 좋은 곳입니다. 지역별로 유명한 벽화마을들이 있지만 인천에도 ‘송월동 동화마을’이 있다는 것, 잊지 마세요!


 

 

 

 

 송월동 동화마을에서 데이트를 즐긴 후에는 차이나타운의 중국 음식이나 공갈빵, 화덕만두 등 유명한 길거리 음식을 즐기는 재미도 느낄 수 있습니다.

 

 

 

 또 주변에 자유공원이 있어, 여름날 밤에 ‘이열치열’을 위한 가벼운 산책을 하기에도 좋습니다. 좋아하는 사람과 두근두근 설레는 노래를 들으며 인천 바다를 내려다 볼 수 있는 자유공원에서 산책을 한다! 상상만 해도 로맨틱하지 않나요? : )

 

 


 

 

 사실 좋아하는 사람과는 어디를 가든 함께 한다는 것만으로도 행복해질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추천해드린 곳 외에도 인천에 좋은 명소들이 많으니 앞으로 인하누리에서 많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15년 여름 여러분의 로맨틱한 추억들을 인천 곳곳에 남기시길 바라며, 인천 데이트 장소 추천을 끝내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행복하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