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ream 仁/대외 활동

디아스포라영화제 자원활동가 모집


안녕하세요! 우리 인하인 여러분 :-) 인천을 얼마나 아시나요? 인천에는 우리가 주로 가는 을왕리, 월미도, 구월동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저는 인천만의 독특한 매력이 있다고 느껴져요. 거리가 박물관이라 할 수 있을 정도로 최초인 것들이 많고 다채로운 행사들도 많이 열리죠. 알면 알수록 사랑하게 되는 인천! 인천에서 디아스포라 영화제를 한다는 것은 알고 계신가요? 오는 5월에 개최되는 제5회 디아스포라 영화제 자원활동가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자세히 살펴볼까요! :-)




2017526()~30() 인천 중구 아트플래폼 일대에서 개최되는 제5회 디아스포라영화제 자원활동가 <디아이즈>를 모집합니다. 현대 사회의 가장 중요한 결정적 화두, ‘디아스포라를 함께 사유하고 탐색하는 의미있는 영화제, 5회 디아스포라영화제를 함께 만들어나갈 여러분의 참여를 기다립니다. :-)

 

디아스포라 & 디아이즈가 뭔가요?

 

<디아스포라>

 

흩어지다. 퍼뜨리다라는 뜻으로 특정 인종, 종교를 가진 사람들이 살던 지역을 떠나 다른 지역으로 옮긴다는 뜻으로 사용되어왔습니다. 현대사회에는 국경과 같은 물리적 경계를 넘어 계급, 인종, 민족, 소수자 등 다양한 정체성의 경계에서 부유하는 존재들을 통칭하여 사용됩니다.

 

< 디아이즈>

 

디아스포라의 눈(D-eyes)’, ‘디아스포라 이즈(Diaspora-is)’라는 다양한 의미를 재미나고 쉽게 함축한 용어로, 함께 하는 자원 활동가들이 영화제는 물론 세상을 바라보는 이자, 또 영화제의 정의가 될 수 있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지원자격 : 19세 이상의 대한민국 국민, 해외동포 및 국내 거주 외국인

모집기간 : 201736() ~ 416()

모집인원 : 00

접수방법 : 디아스포라영화제 홈페이지 접속(www.diaff.org) > News탭 클릭> 지원서 작성 후 이메일 접수(jinny@ifc.or.kr)

서류합격자 발표 : 2017418() 디아스포라 영화제 홈페이지 발표

면접 일시 : 2017424() 인천영상위원회 대회의실

최종합격자 발표 : 2017426() 디아스포라영화제 홈페이지 발표

 

서류와 면접에 합격하더라도 교육 및 행사 불참 시, <디아이즈>로 활동하실 수 없습니다.

면접일정은 추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활동기간 : 2017526()~30(), 5일간

사전교육 : 201752~3회 진행 예정

활동장소 : 인천 중구 인천아트플랫폼 일대

활동부문 : 운영팀(상영관, 이벤트, 초청 등), 홍보팀(홍보, 행사기록 등)

활동혜택 : 봉사활동 점수 및 활동증서, 디아스포라영화제 유니폼 및 기념품 제공



인천영상위원회 디아스포라영화제팀

 

TEL : 070-4260-6412

E-mail : jinny@ifc.or.kr

Facebook : @diasporafilmfestiv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