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ream 仁/대외 활동

대외활동 정보, 어디서 얻나요?

 

인하인 여러분, 안녕하세요! 어느새 여름방학도 끝으로 접어들고 있는 시점이네요. 방학이야말로 학기 중에는 못하던 것들을 체계적으로 할 수 있는 시기가 아닐까 합니다. 다른 말로는 내실을 다질 수 있는 기회라고나 할까요 :D

오늘은 그러한 것들 중에서도 대외활동에 대해 다루고자 합니다. 대외활동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정보'입니다. 어떤 활동이 언제 신청을 받고, 언제 시작을 하는지 등을 알지 못하면 아무리 내게 필요한 것이라도 할 수 없게 됩니다. 그러면 정보는 어디서 얻을 수 있을까요? 대표적인 채널 4곳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카페 <스펙업>은 대외활동 정보를 공유하고자 하는 목적에서 시작해 현재 취업으로도 영역을 확장한 곳입니다. 2008년 출발한 스펙업의 설립자는 인하대 컴퓨터정보공학과 졸업생이신 걸로 유명한데요. 대학생활의 경험을 토대로 후배들에게도 '학교 울타리를 벗어나면 새로운 세계가 있다'는 것을 알려주고 싶었다고 합니다. 대외활동공모전, 취업채용 관련 정보와 후기를 얻을 수 있는 곳으로, 대학생부터 직장인까지 다양한 사람들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스펙업 바로가기 http://cafe.naver.com/specup


 

 


네이버 카페 <아웃캠퍼스>는 이름과 같이 '캠퍼스를 벗어난' 활동을 하고자 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대학내일에서 운영하는 곳이기 때문인지 다양한 트렌드를 빠르게 반영하는 경향을 보이는데요. '직업탐방 덕담파티', '대한민국 명품 동아리' 등 자체적인 특강과 공모전을 열기도 합니다. 대외활동공모전을 비롯해 인턴, 알바 등 대학생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아웃캠퍼스 바로가기 http://cafe.naver.com/outcampus

 

 

 


'대한민국 No.1 공모전 브랜드'를 표방하는 <대티즌>은 대학생과 네티즌의 합성어로, 참신한 아이디어를 사회로 연결시키는 다리 역할을 시작으로 인터넷 문화를 발전시키겠다는 취지에서 시작되었습니다. 국내를 비롯해 해외 공모전까지 그 영역을 넓혔습니다. 카테고리별로 깔끔하게 정리된 공모전과 더불어 대외활동, 팀플레이 정보 역시 제공합니다. '채널'에서는 수상자 인터뷰와 주최사 인터뷰를 게재하고 있습니다.

 

대티즌 바로가기 http://www.detizen.com/

 

 

 


앞서 소개한 세 사이트가 그래도 총체적인 대외활동을 다룬다면, <씽굿>'대한민국 대표 공모전 미디어'를 표방하며 공모전에 집중하는 곳입니다. 공모전을 분야별로 분류하여 원하는 것을 찾을 수 있으며, '이 공모전에 대한 씽굿 코치' 또는 수상자 인터뷰 등을 통해 학생들이 더욱 쉽게 접근할 수 있게끔 합니다. 월간 공모전 가이드북, 공모전 전략까지 체계적으로 정리되고 있어 초보자들이 이용하기 편리합니다.

 

씽굿 바로가기 http://www.thinkcontest.com/

 

---------------------------------------------------------------------------------------------------------------------------------------------

이상으로 대표적인 대외활동 채널 네 곳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사이트들이 존재하지만, 무엇보다 자신이 보기 편하고, 자신에게 맞는 곳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각각의 사이트들이 단순히 '정보를 제공하는 곳'에서, 나아가 대학생들이 서로 교류하고 정보와 지식을 공유하는 장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아직 끝나지 않은 방학, 준비하고 싶은 활동이 있다면 문을 두드려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