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om 仁/대학생활 이야기

2017-2학기 학습지원 프로그램 안내

인하누리는 학업에 관련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우 여러분을 대상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인하 투게더, 인하 튜터링, 수확 교실과 같은 프로그램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오늘은 여러 학습지원 프로그램을 한 눈에 알아보기 쉽게 정리해보려 합니다.

 

이번 학기에 열리는 학습지원 프로그램은 총 5개로 프로그램의 성격 또한 다릅니다. 각 프로그램 별로 어떤 활동을 하는지 간단히 요약하였으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소제목의 하이퍼링크를 따라가서 참조하시길 바라겠습니다.


2017-2 인하 튜터링:
인하 튜터링은 이번 학기 수강 과목 중 도움이 필요한 과목을 대상으로 가르치는 튜터(Tutor)와 배우는 튜티(Tutee)로 팀을 구성하여 자율적 상호학습활동을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이를 통해 자기주도적인 학습 능력과 학우들 간의 협동심 고취는 물론, 결과적으로 학업 성취도 향상으로 이끄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3Step 디딤돌 plus 프로그램: 이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학업에 대한 동기부여 및 학습방향을 제시해주기 위해 교수학습개발센터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진단 - 교육 - 성찰 및 멘토링' 3단계에 걸친 디딤돌 학습지원 체계를 마련하여 학업성적 향상 및 대학생활 만족도 고취를 목표로 합니다.

 

인하 투게더: 이 프로그램은 함께 공부할 친구가 있으면 좋겠는데…” 라는 고민이 있는 복학생, 편입생, 전과생, 외국인유학생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입니다. 주 활동 내용은 어울림 활동, 학습유형검사, 프로그램 특강, 성과발표회 등이 있습니다.

 

수확 교실: 「수」 학을 「확」 잡자는 의미와 프로그램에 참여 하여 좋은 성과를 거두어 들이자는 두 가지의 의미로, 기초수학, 일반수학1,2 과목의 문제풀이반 운영으로 학업지원 및 학업저성취자 발생을 방지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인하-동동: 인하-동동(同動)의 뜻은 ‘함께() + ’움직이다()‘라는 의미입니다. 온라인 학습 커뮤니티 및 오프라인 학습공간 배정으로 협동심을 키우고 학습 동기 고취, 주도적인 학습 유도, 학업 성취도 향상을 목표로 그룹 스터디를 지원합니다. 2017-2학기의 인하 동동의 활동기간은 2017 09 11()부터 12 15()까지 추석연휴기간을 제외한 총 13주입니다.

 

 

관련 글

2017-2 인하 튜터링 모집 안내

3Step 디딤돌 plus 프로그램 안내

'수'학을 '확'잡는 『수확교실』참여자 모집

2017-2 인하-동동 모집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