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om 仁/인하 뉴스피드

2017하반기 인하멘토링 대학생 멘토 모집안내

 

안녕하세요, 인하인 여러분! 수강신청 모두 잘 끝내셨나요? 수강신청도 끝냈고 다음 학기를 보람차게 보내고 싶은데 무슨 활동을 할 지 고민이신 분들께 추천합니다. 바로 인하멘토링 대학생 멘토활동입니다! 인천광역시와 인하대학교가 연계하여 인하멘토링 대학생 멘토를 모집한다고 합니다. 멘토활동 경험이 없어도 참여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인 것 같아요. 그렇다면 인하멘토링, 어떤 활동인지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인하멘토링은 인천광역시와 인하대학교가 연계하여 진행하는 사업입니다. 대학생의 지식나눔봉사와 재능기부를 통해 인천지역의 초고교생들에게 다양한 교육기회를 제공하는 것과 인하대학생의 봉사활동 활성화를 목적으로 합니다. 인하멘토링에서 대학생 멘토로 활동하게 되면 다음과 같은 활동 혜택이 있습니다.

 

활동 혜택

- 인천시에서 멘토 활동비 지원(학기당 5 ~ 10만원 선)

- 멘토링 후기 제출자에게 인하대학교 프로그램장학금 지원 예정(정규등록 학생 대상)

*후기 제출기간 : 11. 27() ~ 30() (우수 멘토 선발 일정에 맞춰 후기 제출기간이 앞당겨졌습니다)

- 봉사활동 인증서 발급(1365 VMS 봉사활동 사이트 가입 필수)

- 우수 멘토 표창(인천광역시장 명의)

- 교육봉사활동 학점 부여(사범대생 및 비사대 교직이수자에 한함. 30시간당 1학점)

 

 

인하멘토링에 대학생 멘토로 참여하기 위한 자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지원자격

- 2017-2학기 등록 학부생(휴학생·졸업생 참여 불가)

- 봉사 정신이 투철하고 활동적이며 책임감이 강한 자

- ··고등학생에게 학습동기 유발 및 진로지도 등의 재능기부가 가능한 자

- 성범죄 경력이 없는 자(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제56조에 의거)

- 아동학대관련범죄 경력이 없는 자(아동복지법 제29조의 3에 의거)

- 멘토활동 무경험자 지원 가능

 

인하멘토링 멘토의 선발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선발절차

-모집기간 : 2017. 8. 21() ~ 8. 31() (인원미달 또는 수요 불충족 시 추가모집 예정)

- 신청 접수 후 서류심사를 통해 선착순 약 186명 내외 선발 예정

1.신청방법 : http://naver.me/5vAxEszH 링크 클릭하여 멘토링 신청

2.선착순 접수: 첨부의 2017학년도 하반기 인하멘토링 사업 수요기관을 참조하여 지원하되, 같은 기관에 접수인원이 요청인원을 넘어설 경우 접수 순서대로 선발 예정

(지원자가 희망하는 학교로 배정되지 않을 수 있음)

3. 멘토링 OT(예정): 2017. 9. 7() 16:00~ / 장소는 본관 대강당(OT참석 봉사시간 인정)

유의사항

- 첨부의 수요기관의 봉사활동 요일과 개시일 참고하여 수강시간표와 겹치지 않도록 주의 요망

- 지원서에 정확한 계좌번호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명확한 사유 없이 중도포기시 이후 학생지원처 프로그램 선발시 불이익 있을 수 있음

사범대 및 교직이수자 유의사항

- 교육봉사를 처음 시작하는 학생은 학기 초 교육봉사특강을 반드시 이수하여야 합니다.

-교육봉사활동 학점을 인정받기 위해서는 교육봉사 완료 후 교육봉사활동보고서를 별도로 해당학과 (비사대 교직이수자는 교육학과)에 제출할 것(교육봉사활동보고서 양식은 사범대 홈페이지 참조)

 

 

문의

 

- 학생지원처 학생지원팀 : 032-860-7067

- 교육봉사활동 학점 인정에 관한 문의는 사범대학행정실 : 032-860-7833